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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때만큼 어렵네…샤넬, 매출·영업익 다 줄었다 2025-05-21 17:49:14
소비 감소가 지속되면서 지난해부터 명품 시장은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리나 네어 샤넬 최고경영자(CEO)는 “어려운 거시경제 환경이 일부 시장의 매출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최근 가격 인상도 소비 위축의 요인으로 지적된다. HSBC 분석에 따르면 샤넬의 대표 제품인 클래식플랩백 가격은 2019년 이후 두...
신세계면세점, 이탈리아 프리미엄 와인 단독 출시 2025-05-21 10:40:02
면세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와인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한정 판매 중이다. 신세계면세점의 와인 카테고리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판매량은 2023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8% 판매량이 신장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11월 인천공항...
명품 플랫폼 업계 위기감에도…트렌비 "파트너사·이용자 모두 '굳건'" 2025-05-21 10:18:15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이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며 업계 전반에 위기감이 퍼진 가운데 트렌비가 탄탄한 경영 행보로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 21일 회사 측에 따르면 파트너사 수, 판매 상품 수, 총거래액 등의 주요 경영 지표가 발란 사태 이후 모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달...
기업인 정유경, 넘버 중시하는 룰 브레이커 2025-05-21 06:00:03
전체를 ‘명품관’으로 만들었다. 당시 업계에서는 “5층에 명품이 있다는 것은 치명적인 단점이 될 것”이라는 얘기가 나왔다. 정 회장은 이 단점을 네트워크로 해결했다. 명품 브랜드들과 지속적 교류를 통해 돈독한 관계를 유지한 것이 힘을 발휘했다. 현재 대구 신세계에는 주요 명품 브랜드 모두...
'요즘 누가 백화점 가요?' 돌변…예비 신혼부부들에 '인기 폭발' 2025-05-19 09:37:07
국내 면세점 시장에서 명품 패션 브랜드 인기가 꾸준한 가운데 최근 시계·주얼리 매출 성장세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선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쇼핑 수요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19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시계·주얼리 카테고리의 매출은 2021년 전체의 약 6.6% 수준에서 2024년 약...
"안 하는 게 바보"…'탈세'→'횡령' 연예인 개인법인의 '명암'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5-17 21:01:49
업계 관계자는 "개인 법인을 안 하는 게 바보 아니냐"고 말하기도 했다. 연예인들 뿐 아니라 규모가 큰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들도 개인 법인을 운영할 정도다. 그뿐만 아니라 부동산 투자 등을 할 때도 개인보다 법인이 이득이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내 설립 5년 이상 된 법인으로 매매하면 취득세 9.4%가 아닌 4.6%만...
"까르띠에 예물 사려다 다퉜어요"…예비부부들 속타는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5-15 11:33:09
차례 판매가를 높였다. 프랑스 명품 주얼리 브랜드 쇼메 또한 오는 22일부터 국내 제품 가격을 일괄 5% 이상 인상하기로 했다. 주 드 리앙, 비 드 쇼메 등 일부 제품은 10% 이상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쇼메는 최근 국내에서 웨딩 밴드로 인기가 높은 브랜드다. 이탈리아 주얼리 브랜드인 불가리 역시 다음달 중...
빅테크 MS, 닛산車, 버버리까지…글로벌 기업들 감원 칼바람(종합) 2025-05-15 10:06:26
내세워 인력 감축에 나서고 있다. 세계 명품시장 수요 둔화로 고전하는 영국 버버리도 전 세계 인력 18%에 구조조정의 칼을 빼 들었다. 기업들의 인력 감축 움직임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방위적인 관세정책으로 세계 경제 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몸집을 줄여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는 의...
"中 관광객 몰려온다" 주식 쓸어담더니…한 달 만에 20% 폭등 [종목+] 2025-05-15 08:42:00
부진한 매출이 1분기까지 이어졌지만 이달부터 명품 중심의 기존점 매출 반등이 나타나고 있다"며 "하반기로 갈수록 백화점 사업 부문은 실적 개선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신세계의 1분기 주얼리·시계 등 명품 카테고리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
디올, 한국 고객 정보 해킹당했는데 KISA에는 신고도 안 해 2025-05-14 11:58:38
명품 브랜드 디올이 한국 고객 정보가 누출된 해킹 상황에도 담당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는 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국민의힘 최수진 의원실에 따르면, 디올은 해킹 발생과 관련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신고는 마쳤지만 해킹 신고 대상인 KISA에는 아무 조처를 하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