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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시즌2 공개 앞둔 오징어게임 美서도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2024-10-13 06:04:21
H마트의 팝업스토어도 입점해 초코파이, 빼빼로 등 친숙한 한국 과자류를 볼 수 있었다. 벽지엔 한국어로 된 각종 포스터가 붙어 있었고, K팝 음악이 배경음악으로 나와 현지인들에겐 드라마 속 배경인 한국에 온 듯한 느낌을 줄 것 같았다. 진열된 상품들을 구경하던 중 의문의 여성이 기자에게 다가와 말을 걸었다....
"롯데 계열사 혜택 총출동"…내일부터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 2024-10-13 06:00:03
선착순 5천명에게 1만1천원에 판매한다. 빼빼로를 비롯한 롯데웰푸드 인기 스낵이 기본으로 들어있으며 여기에 무작위로 행운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롯데호텔에서 제공하는 L7 호텔 숙박권이나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 종일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엔제리너스 커피 교환권 등이 있다. 롯데온 앱에서 결...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올 1월에는 멕시코와 캐나다 코스트코에 빼빼로와 제로 제품군을 입점시켰다.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었다. 인도 시장에는 330억원을 투자해 해외 생산 ‘전초기지’도 구축하고 있다. 내년부터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서 빼빼로를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인도 시...
[단독] 아프리카 찾은 신동빈 "식품 사업 힘 싣는다" 2024-10-07 17:44:30
약 2000억원에서 1조원까지 늘려 보자”고 주문했다. 빼빼로의 글로벌 매출을 늘리기 위해 일본 롯데가 해외에서 운영하는 공장에서도 빼빼로를 생산하는 등 한·일 롯데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국 롯데가 공동으로 소싱 및 마케팅 활동을 펼쳐 신규 해외 시장도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K-과자, 연간 수출액 1조 원 돌파 눈앞!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9-24 14:34:09
있다. 특히, 오리온의 꼬북칩, 롯데의 빼빼로, 크라운제과의 허니버터칩 등은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들 제품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은 한국 과자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한국 라면과 김에 이어 K-과자가 새로운 한류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A 다저스...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기간 빼빼로 전체 매출액(639억원) 중 51%를 차지해 처음 국내 매출을 앞질렀다. 아이돌부터 SNS까지…글로벌 마케팅 경쟁 치열국내 제과업체는 마케팅을 강화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인기 그룹 뉴진스와 함께 15개국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다. 최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앞두고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이에 따라 작년 빼빼로 수출액은 540억원으로 2020년보다 80%나 증가했다. 최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한국과 일본 롯데 식품회사가 협력해 연 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자면서 첫 대상으로 '빼빼로'를 선정하기도 했다. 크라운해태그룹은 지난 2022년 7월...
위기극복 매진하는 유통·식품 총수들…추석연휴에도 경영구상(종합) 2024-09-13 09:21:25
상품으로 빼빼로를 선정하고 오는 2035년까지 매출 1조원의 글로벌 10대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롯데그룹 한 관계자는 "신 회장이 추석 연휴 경영 전략을 구상하면서 한일 롯데의 글로벌 유통망을 효율화하는 등 '원롯데'로서 협력을 심화하는 방안을 고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용진...
위기극복 매진하는 유통·식품 총수들…추석연휴에도 경영 구상 2024-09-13 06:31:00
상품으로 빼빼로를 선정하고 오는 2035년까지 매출 1조원의 글로벌 10대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롯데그룹 한 관계자는 "신 회장이 추석 연휴 경영 전략을 구상하면서 한일 롯데의 글로벌 유통망을 효율화하는 등 '원롯데'로서 협력을 심화하는 방안을 고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용진...
신동빈 "1조 브랜드 육성"…빼빼로, 美유튜버와 협업 2024-09-11 17:27:08
전략회의’에서 “매출 1조원이 넘는 다양한 메가 브랜드 육성”을 주문했다. 한국·일본 롯데 식품사 경영진은 2035년까지 빼빼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지난해 빼빼로 매출은 2000억원 수준이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 해외 매출은 325억원을 기록해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