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지우유가 내 맘 속에 들어와"…'모솔 탈출' 웹드 만든 빙그레 2023-08-30 18:02:47
첫 숏폼(짧은 동영상) 웹드라마 ‘그래, 그랬구나’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그래, 그랬구나’는 대학에 입학한 주인공이 대학생활 속 벌어지는 이성과의 다양한 로맨틱 에피소드를 담아낸 드라마다. 빙그레는 한 번도 연애를 해보지 않은 '모태 솔로'인 주인공이 첫사랑을 만나는...
[게시판] 버프툰, 서울경제진흥원과 웹툰·숏콘텐츠 공모전 2023-08-30 15:29:17
[게시판] 버프툰, 서울경제진흥원과 웹툰·숏콘텐츠 공모전 ▲ 엔씨소프트[036570]의 콘텐츠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웹툰·숏콘텐츠 공모전 '이왕이면 현대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웹툰과 숏콘텐츠 부문으로, 공모 장르는 현대를 배경으로 한...
STUDIO X+U "20~30분 미드폼 콘텐츠로 아시아 진출" 2023-08-28 15:57:13
각각 선보였다. 6월엔 드라마 제작을 확정했다. 내년에는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의 제작진과 함께 새 다큐멘터리를 내놓을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장르를 불문하고 영상 콘텐츠 시장에 뛰어든 데엔 미드폼 시장에 강력한 경쟁자가 없다는 이 CCO의 분석이 있었다. 영상 분량이 5분 내외인 숏폼 콘텐츠는 통상 유튜브...
순이엔티, '마드리드 관광청'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22억대 사업 '잭팟' 2023-08-08 17:15:43
관광청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수주는 숏폼의 대한 글로벌한 영향력을 증명한 좋은 사례로서, 단순히 숏폼 크리에이터의 활동영역을 넓힌 것이 아닌 기존 K-pop과 드라마로 대두되었던 한류 스타들의 글로벌 사업 확장성을 보여줬다"며 "현재 전 세계 많은 국가의 도시에서 숏폼을 통한 글로벌 홍보를 예의 주시하는...
이노션, 콘텐츠 제작 전문 합작사 '스튜디오어빗' 설립 2023-08-07 14:09:11
롱폼(이매지너스)과 숏폼(이노션) 콘텐츠 전문기업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발굴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이로써 이노션의 미래 사업전략의 한 축을 이루는 콘텐츠-크리에이티브 역량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이노션은 지난해 이노션의 미래 사업전략의 방향성을 담은 3대 키워드로 C(Creative...
이노션, 콘텐츠 제작 전문 조인트벤처 '스튜디오어빗' 설립 2023-08-07 09:00:02
계기로 기존 광고 제작 노하우에 예능과 드라마·영화 콘텐츠 제작 경험까지 더해질 전망이다. 롱폼(이매지너스)과 숏폼(이노션) 콘텐츠 전문기업의 결합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발굴하는 리딩기업으로 거듭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최고의 광고회사와 탑 티어 제작진을 보유한 ...
첫 방송 D-DA ‘소용없어 거짓말’, 배우들이 직접 꼽은 관전 포인트는? 2023-07-31 15:20:10
서지훈은 “훌륭한 배우분들과 스태프들이 열심히 촬영했다. 많은 기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본방 사수를 독려했다. 끝으로 이시우는 “배우들의 호흡과 케미스트리가 좋다. 드라마를 통해서도 느끼실 수 있다. 또 ‘도하 바라기’ 샤온과 ‘본투비 연예인’ 샤온의 반전 매력에도 주목해 달라”고 전했다....
대박난 넷플릭스 드라마 뒤엔…알고 보니 '이 회사' 있었다 [인터뷰] 2023-07-29 18:32:16
등 브랜드의 숏 필름과 서울패션위크 패션 필름을 제작했으며, '셀러브리티' 외에도 SBS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했다. 단편영화도 제작했다. '모르는여자'는 전주국제영화제·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미국 판타스틱 페스트, '종이인형'은...
더에스엠씨그룹, 딜커머스 콘텐츠 ‘좋아, 자연스러웠어’ 선보인다 2023-07-28 10:55:53
출연해 길거리 인터뷰를 시작으로 시민과 함께 드라마 속 클리셰 장면을 연출하고 PPL 상품을 소개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시즌1에서는 총 10편이 예정되어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에 공개된다. 콘텐츠의 특징은 크로마키 판을 맨 박성광과 시민이 현장에서 장르를 설정하고, 연기를 펼치는 리얼리티 상황극에 있...
틱톡 "10억 이용자 바탕으로 K엔터 폭발적 확산에 큰 역할" 2023-07-27 10:58:19
이정현 기자 =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27일 "K엔터테인먼트가 틱톡의 숏폼을 타고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손현호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설루션 제너럴 매니저(GM)는 이날 용산구 이태원동 폴스앵커에서 상반기 트렌드를 발표하는 간담회를 열고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틱톡은 K팝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