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알코올·무가당 제품 인기…주류업계 '헬시플레저' 바람 2022-11-27 07:00:01
업계의 시각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8월 1억캔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은 알코올, 칼로리, 당류 0%이다. 칼로리 역시 100mL당 4kcal 미만으로 사실상 제로다. 하이트제로0.00는 최근 3년간 세 배 이상의 매출 증가세를 나타냈고 올해...
화물연대 총파업 돌입…둔춘 주공 내일부터 공사중단 위기 2022-11-24 11:45:25
공급에는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000080]와 롯데칠성음료는 현재까지 파업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출고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유통업계와 택배업계는 파업 영향을 크게 받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화물연대 소속 기사들은 대부분 컨테이너나 시멘트 등을 배송하는 대형 차량 위주인 데다, 택배업계의...
무알코올 '하이트제로0.00' 출시 10년…1억캔 판매 2022-11-24 09:49:47
=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달 출시 10주년을 맞은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매출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는 2012년 11월 출시된 국내 최초의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로 지난 8월 누적 판매량 1억 캔을 돌파했다. 최근 3년간 세 배 이상의 매출 증가세를 나타냈고...
클라우드 맥주도 가격 오른다 2022-11-21 17:57:28
3위 업체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 당시 출고가격을 제품별로 8.1~13.5% 인하했다. 자영업자와 상생을 위한 고통 분담 차원이라고 당시 회사는 설명했다. 이후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가 잇달아 맥주 가격을 인상할 때도 롯데는 가격을 동결해왔다. 지난 3월 하이트진로의 하이트와 테라, 오비맥주의 카스 등은...
[단독] 홀로 버티던 '클라우드'도 결국 백기…가격 8.2% 인상 2022-11-21 17:29:57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가 잇따라 맥주가격을 인상할 때도 롯데는 가격을 동결해왔다. 지난 3월 하이트진로의 하이트와 테라, 오비맥주의 카스 등은 출고가격이 각각 7.7% 올랐다. 롯데가 이번에 맥주 값을 올린 것은 원재료 및 부자재 부담이 더이상 버틸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 공시에...
[장바구니 물가비상] 밀가루 37%·치즈 27%·두부 25% 줄줄이 올랐다 2022-11-10 06:14:31
올랐고 소주(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360㎖)는 1천280원에서 1천380원으로 7.8% 상승했다. 고기 가격도 꽤 올랐다. 닭고기(생닭 1kg) 한 마리 가격이 전날 9천520원으로 1년 전 대비 30.1% 급등했고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15.9%, 11.7% 각각 상승했다. 무(96.6%)와 당근(60.4%), 감자(30.5%), 양파(24.8%), 토마토(13.1%)...
'톱 3'에서도 밀렸다…남양우유, 바닥 없는 추락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04 09:24:21
기록해 맥주 시장 1위 자리를 차지했다. 2위에 오른 하이트진로의 테라는 22.3%로 카스를 추격했다. 간장, 비빔면, 참치캔 시장에서는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65.4%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1.0%)과 이마트 PB...
하림의 역작 '프리미엄 즉석밥'…반응은 '글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28 09:01:27
카스는 29.0%를 기록해 맥주 시장 1위 자리를 차지했다. 2위에 오른 하이트진로의 테라는 17.5%로 카스를 추격했다. 우유 시장에선 구매경험도 42.2%를 기록한 서울우유가 1위를 차지했다. 이마트 PB 우유(13.3%)와 매일유업(12.3%)이 뒤를 이었다. 간장, 비빔면, 참치캔 시장에서는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
[금주신상] 풀무원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농심 '파스타랑' 2022-10-22 07:00:04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240㎖ 소용량 캔을 출시했다. 온라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롯데제과[280360]는 돼지바 딸기 맛과 바나나 맛 미니 초코바 2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런키 초코바 돼지에바나나'를...
남양유업, 4주 연속 우유시장 '톱3' 자리에서 밀렸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21 09:00:02
하이트진로의 테라는 20.1%로 카스를 추격했다. 즉석밥과 간장, 비빔면, 참치캔 시장에서는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7.9%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대상(27.6%)과 몽고간장(3.9%)이 뒤를 이었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