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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4차 추경 처리 속도…'통신비 2만원·돌봄비용' 최대 쟁점 2020-09-13 10:01:03
미취학 아동 252만명과 초등학생 280만명(대안학교·홈스쿨링 등 포함) 등 총 532만명에 대해 20만원씩 총 1조1000억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야당에서는 여당 요구로 막판에 추가된 '초등생 이하 아동 특별돌봄지원비 지급'이 현금 뿌리기식 정책으로 부적절하다고 보고 있다. 초등학생까지로 지원 대상이 정해지자...
국회, 4차 추경 처리 속도전…통신비 2만원 최대 쟁점 2020-09-13 08:01:59
아동 252만명과 초등학생 280만명(대안학교·홈스쿨링 등 포함) 등 총 532만명에 대해 20만원씩 총 1조1천억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야당에서는 여당 요구로 막판에 추가된 `초등생 이하 아동 특별돌봄지원비 지급`이 현금 뿌리기식 정책으로 부적절하다는 시각을 갖고 있다. 초등학생까지로 지원 대상이 정해지자 중·고...
4차추경 5일간 속전속결 심의…통신비·돌봄비용 최대 쟁점 2020-09-13 06:01:20
아동 252만명과 초등학생 280만명(대안학교·홈스쿨링 등 포함) 등 총 532만명에 대해 20만원씩 총 1조1천억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야당에서는 여당 요구로 막판에 추가된 '초등생 이하 아동 특별돌봄지원비 지급'이 현금 뿌리기식 정책으로 부적절하다는 시각을 갖고 있다. 초등학생까지로 지원 대상이 정해지자...
초등생까진 양육비 20만원, 중학생부턴 통신비 2만원 지원 [4차 추경] 2020-09-10 16:02:00
미만 미취학 아동(252만명)에서 대안학교와 홈스쿨링 등을 포함한 초등학교 전학년(280만명)까지 늘어난다. 초등학생 지원금은 수업료나 급식비는 내는 스쿨뱅킹 계좌로 지급된다. 미취학 아동과 같이 카드포인트 아동돌봄 쿠폰 형태로 지급하려 했지만 이 경우 대상 선별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라고 정부는 설명했다. 만1...
KT, 홈스쿨링 진출…"AI 콘텐츠로 차별화" 2020-09-09 17:54:24
KT는 스마트러닝업계 1위인 시공그룹과 홈스쿨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발표했다. KT는 시공그룹의 교육 관련 계열사인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에듀, 피디엠 등 3개 회사와 함께 유치원생 및 초·중등학생 대상 홈스쿨링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학교...
KT, 시공그룹과 비대면 교육 시장 본격 진출 2020-09-09 11:07:48
초·중등학생 대상 홈스쿨링 서비스를 개발한다. 연내 KT의 통신 상품과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교육 서비스 'AI홈런'을 결합한 상품을 출시하고, 내년에는 KT의 올레tv에서도 'AI홈런'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2학기부터는 서울시 교육청 산하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플랫폼 시범...
아이들랩,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 사업으로 아이고고 앱 론칭 2020-09-04 10:52:28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해 홈스쿨링 키트 6종을 한정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트에는 ‘아이고고 선물 꾸러미‘라는 이름을 붙였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들이 보다 나은 소셜임팩트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MG새마을금고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
코로나 걸릴라…방문 못질해 세자녀 5개월 감금 2020-09-03 15:17:49
이 부모는 자녀들이 홈스쿨링을 받고 있었고, 의지에 반해 감금된 것이 아니라 원하면 언제든지 밖에 나갈 수 있었다면서 항소하겠다고 밝혔다. 스웨덴은 인구 100만명당 코로나19 사망자가 575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편에 속하지만 다른 국가들과 달리 록다운 등 이동 제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 학교 역시 16세 이하...
집콕한 3040 엄빠들, 아이 장난감 더 사주며 달랬다 2020-09-03 09:40:48
55% 늘었으며,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e교육 상품은 106% 신장했다. 같은 기간 장난감 매출액도 23% 오름세를 기록했다. 특히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학습 완구는 70%, 과학 완구는 20% 매출 신장세를 보였고, 유아동퍼즐과 블록도 각각 45%와 32%씩 증가했다. 역할놀이...
‘다시 시작된 온라인 수업’… 비대면 초등 스마트학습 ‘와이즈캠프’ 주목 2020-09-02 13:00:02
코로나 19로 등교가 불발되면서, 홈스쿨링 및 온라인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초등 국정교과서 발행사 비상교육의 초등 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는 2학기를 앞두고 ‘비주얼 업그레이드(비주얼 쇼크)’를 선보였다. 비주얼 업그레이드(비주얼 쇼크)는 학습자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효율성을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