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관세 쇼크 현실화 "TV가 안 팔린다"…LG전자 영업익 '뚝' 2025-07-25 14:45:41
1917억원을 나타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5% 감소했다. 시장 수요가 줄면서 TV 판매가 감소한 데다 경쟁이 심화하면서 판가를 낮추고 마케팅비를 늘린 결과다. LG전자는 다른 지역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수요가 견조한 인도 등 '글로벌 사우스' 지역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하고 게임·예술 등 다양한...
'산돌'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5-07-25 09:32:10
외국인이 13.5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18.7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40.3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9.3%, 77.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7.1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車부품업계 수익성·R&D 투자 '쑥'…"글로벌 경쟁력은 열위" 2025-07-25 06:00:01
연구개발(R&D) 투자액은 4조8천894억원으로 2023년보다 1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대비 비율은 3.46%에서 3.92%로 상승했다. 다만 글로벌 경쟁 기업들과 비교하면 수익성과 R&D 지표 모두 열위에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유럽연합(EU)이 선정하는 세계 2천개 기업에 포함된 부품기업 103개 사의 평균...
KB금융 2분기 순익 최대…컨센 웃돈 1.7조 2025-07-24 15:20:14
매입·소각은 상반기말 기준 보통주자본(CET1)비율 13.5% 초과 자본을 하반기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한다는 KB금융의 주주환원 프레임워크에 따른 것이다. 나상록 KB금융 재무담당 상무는 “금번 추가 자사주 매입·소각 결정으로 올해 주주환원 규모가 총 3조 100억 원에 달하게 되며, 최근 시장 컨센서스를 감안할 경우...
‘상큼, 발랄’…여름엔 샤도네이가 최고 [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2025-07-23 13:23:07
3곳에서 자란 포도를 사용했다. 알코올 도수 13.5%로 화이트 치고는 높은 편이다. 강렬한 느낌이 생산자 보데가스 볼베르의 특성을 잘 살린 와인이다. 다음 와인은 프랑스 보졸레산 ‘오보라 블랑코(2023)’. 옅은 노랑 컬러가 예쁘다. 샤도네이 100%를 사용했으며 화강암과 규토질암, 퇴적지형에서 자랐다. 그...
대기업 절반 "하반기 경영여건, 상반기와 비슷"…3곳은 "개선" 2025-07-22 11:00:01
관리(13.5%), 미래 전략사업 발굴(10.9%) 순으로 나타났다. 하반기 기업활력 제고를 위해 가장 시급한 경영환경 개선 과제로는 원자재 수급 여건 개선 등 공급망 안정화(20.1%)가 꼽혔다. 이어 수출기업 지원 및 통상 불확실성 해소(16.4%), 기업활동 규제 완화(14.5%), 내수 진작을 위한 소비 활성화 정책(13.2%), 세제 및...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18일) 2025-07-18 15:45:41
│한국타이│63.3│13.5 │NAVER │36.6 │1.5 │ │어앤테크││ │ │ │ │ │놀로지 ││ │ │ │ │ └────┴──────┴─────┴─────┴─────┴─────┘ 오후 3시30분 기준 (자료=KRX,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자세히 보아야 사유한다…오래보아야 젖어든다, 이곳이 그렇다 2025-07-17 16:47:26
높이 13.5m의 거대한 이 탑은 2층에서 볼 때 더 섬세하고 아름답습니다. 박물관이 야간 개장하는 수요일이면 저녁 8시(겨울철은 7시)마다 탑에 얽힌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 탑 위에 상영됩니다. 10여 분의 상영이 끝나면 늘 관객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집니다. 아름다운 괘불과 의궤실 ‘포토존’맞은편으로 건너가 볼까요....
2분기 생필품 10개 중 7개 올라…맛김·커피믹스 10%대 껑충 2025-07-16 17:18:17
구분해 보면 대형마트에서 가격이 가장 가파르게 올랐다. 맛김, 커피믹스, 햄, 분유, 계란 등 상승률 상위 5개 품목의 가격을 3대 대형마트로 좁혀서 분석한 결과 가격 상승률이 평균 13.5%로 조사됐다. 일반 슈퍼마켓은 6.8%, 기업형슈퍼마켓(SSM)은 8.3%였다. 맛김은 대형마트 가격 상승률이 30.3%에 달해 SSM(6.6%),...
"비싼 '아아' 대신 마셨는데"…가격 무섭게 뛰었다 2025-07-16 13:02:22
13.5%로 일반슈퍼마켓(6.8%)의 두 배를 웃돈다. 맛김의 경우 대형마트 가격 상승률이 30.3%에 달해 기업형 슈퍼마켓(SSM)(6.6%), 일반슈퍼마켓(21.6%)과 격차가 컸다. 반면 유통채널별 달걀 상승률은 일반마트 11.1%, 대형마트 6.6%, SSM 4.0%, 등으로 일반마트가 가장 높았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상승률이 높은 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