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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성장 시대, 작은 종목이 뜬다②] "삼성·애플이 주목한 헬스케어株, 성장국면 진입" 2015-01-05 09:13:18
삼성은 나아가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서모피셔사이언티픽과 함께 체외 진단기기 개발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강태신 kb투자증권 스몰캡팀장은 "애플, 삼성,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사물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착용 가능한 기기)의 핵심 콘텐츠를 헬스케어 분야로 판단하고 있다"며 "향후...
이광구 우리은행장 "기업가치 제고 최우선…상반기 경영목표 70% 달성" 2015-01-02 11:48:49
"기업가치 제고를 경영 목표로 삼아 강한 은행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행장은 이를 위한 3대 경영전략으로 ▲고객 기반 확대 ▲차별화된 경쟁력 ▲금융 혁신 선도를 제시했습니다. 이 행장은 고객기반 확대를 위해 고객을 더욱 정확히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CRM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도전! 2015 기업 다시 뛴다] LG, OLED TV 등 글로벌 시장 선점 가속 2015-01-02 07:00:47
선도 제품 발굴 및 미래사업의 체계적인 준비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을 세웠다.특히 올해에는 전자와 화학 등 주력 사업 분야에서 전략 제품 라인업 출시 국가를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시장 확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lg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에서 신사업...
<2015경제정책 요약> ②경제활력 제고 2014-12-22 07:01:20
선도분야를 중심으로 다수의 연구기관을 선정하고 일부 중도 탈락. 논문게재.특허 실적보다 사업화·기술이전 실적 등평가결과에 기반을 둔 인센티브 확대. 부진사업 중단 등 구조조정 추진. 연구원 기술료 수입 차등 지급. ▲세액공제 이월기간 연장 = 창업 초기 중소기업의 연구·인력개발비용에 대한세액공제...
특허청, '3D프린팅' 증 특허분쟁 대비전략 발표 2014-12-17 17:09:10
특허분쟁에 대한 예측을 구체화하기 위해 특허분쟁에 특화된 분석 방법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주요기업 간 m&a 및 특허권 매입 동향, 특허괴물(npe)의 특허 포트폴리오, 소송 대상 특허의 분포 분석 등을 통해 특허분쟁을 입체적으로 분석했다. 또한 이슈 분쟁사례를 심층 분석해 대응전략을 도출했다. 보고서는 3d 프...
한전, 나주 신사옥 이전‥"세계적 에너지기업 도약" 2014-12-17 10:06:56
큰 그림을 그리고 전력산업에 특화된 글로컬(Global+Local) 창조경제 구현을 달성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한전KPS, 한전KDN 등 동반 이전 전력그룹사와 함께 지역 산학연 R&D에 연간 100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신재생에너지, ESS, 마이크로그리드, 전기차 등에 집중하여 미래유망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또...
오피스텔 투자, 이제는 희소가치 지닌 곳에 투자하라!‘서청주 센트럴파크’ 화제 2014-12-15 11:28:10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 구성, 브랜드 인지도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지역일대의 新주거문화를 선도한다. 게다가 실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향후 지역 일대 부동산 시장의 가격 형성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 이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서도 볼 수 있다. 특히 오피스텔이 공급과잉 문제가 제기되면서...
100만대 규모 車전용단지 조성 '시동'…1만여명 고용창출 효과 2014-12-04 07:00:37
특화산업인 전자가전, 광(光)산업, 금형산업 등과도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 자동차산업이 다른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선도산업의 역할을 해왔다. 광주가 지난해 수출 160억달러를 기록하며 광역시 중 울산과 인천에 이어 3위를 기록한 것도 자동차산업 때문이다. 자동차 수출에 힘입어 인구가 3배가량 많지만 136억달러에...
2위의 반란…틈새시장 노린다 2014-12-03 17:03:19
세그멘테이션 전략은 글로벌 기업과의 전면전을 피하고, 포화된 시장에서 의미있는 시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당장 많은 양을 팔아 점유율을 올릴 수는 없어도, 2~3위 기업들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계속 하고 있다는 점을 과시해 1위 기업에 다소 뒤쳐지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젊고 혁신적인 모습으로...
2위의 반란··· 틈새시장 노린다 2014-12-03 17:03:16
세그멘테이션 전략은 글로벌 기업과의 전면전을 피하고, 포화된 시장에서 의미있는 시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당장 많은 양을 팔아 점유율을 올릴 수는 없어도, 2~3위 기업들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계속 하고 있다는 점을 과시해 1위 기업에 다소 뒤쳐지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젊고 혁신적인 모습으로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