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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업종 침해 오해살라…유통업체 M&A 쉬쉬 2013-06-04 17:17:16
현대그린푸드는 최근 농협은행·흥국자산운용(지분율 총 12.2%)과 주주 간 계약을 맺고 중견 가구회사 리바트에 대한 경영권을 행사하기로 했다. 현대그린푸드 등 현대백화점 계열사의 리바트 지분율은 30.7%(지난 3월 말 기준)로 최대주주지만 그동안 경영에 참여하지 않았다. 현대백화점이 경영에 나선 것에 대해 회사...
[마켓인사이트] 리바트 백기사로 나선지 5년…현대백화점, 직접 경영 한다 2013-06-03 17:29:47
현대그린푸드를 내세워 리바트 지분을 장내에서 사기 시작했고, 재작년 11월엔 퍼시스 측 지분을 장외에서 매입하면서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현대그린푸드는 리바트 지분 29.2%를 보유한 최대주주이며 현대홈쇼핑 지분 1.5%도 갖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당초 경영 참여에 소극적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리바트 지분을...
[세부 행사내용] 그린카드로 친환경제품 구입하면 에코머니 포인트 '차곡차곡' 2013-06-02 15:06:13
친환경제품을 그린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40%까지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유통업체 자체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곳도 있다. 참여 기업별로 롯데백화점과 올가홀푸드에서 친환경제품과 유기농 제품 모음행사를 갖는다. ak플라자는 헌옷을 기부할 경우 애경스파크 등 친환경 세제를 증정하는...
[정부, 친환경소비 독려] '친환경소비 전진기지' 녹색매장 111곳 지정 2013-06-02 15:00:26
그린카드도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친환경제도다. 그린카드는 소비자들이 친환경인증제품을 살 때마다 에코머니 포인트를 쌓아 공공시설 할인 및 무료 혜택을 제공받는 제도다. 2011년 7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100만장을 돌파했고 현재 550만장 이상이 발급됐다. 그린카드는 탄소포인트제와도 연계되어 △가정 내 전기 절약...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친환경제품·기술 한자리…지자체·공공기관·기업 '4일간 축제' 2013-06-02 14:58:25
‘그린디자인전’ 등이 개최된다. 구직자들도 이번 박람회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녹색기업 인사담당자가 나와 취업 희망자와 상담하고 특별강연도 한다. 초·중·고교생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이나 기관은 오는 7월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 등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기고] 윤성규 환경부 장관, 미래를 생각하는 소비 '미소운동' 시작해보자 2013-06-02 14:53:55
푸드 직송전·친환경 구매규정 '눈길'▶ [올해의 녹색상품] 애경 퍼펙트 헹굼세제·브러쉬월드 생분해 칫솔 '올해의 녹색상품'▶ 한화갤러리아, 친환경제품 판매서 구매까지 '그린 갤러리아'▶ ak플라자, 바자회·먹거리 투어…고객과 친환경 캠페인▶ 롯데백화점, 환경경영 선포…지속가능평가 4년째...
[올해의 녹색상품] 애경 퍼펙트 헹굼세제·브러쉬월드 생분해 칫솔 '올해의 녹색상품' 2013-06-02 14:50:22
로컬푸드 직송전·친환경 구매규정 '눈길'▶ 이마트, '그린송' 제작, 초·중·고 친환경 교육▶ 한화갤러리아, 친환경제품 판매서 구매까지 '그린 갤러리아'▶ ak플라자, 바자회·먹거리 투어…고객과 친환경 캠페인▶ 롯데백화점, 환경경영 선포…지속가능평가 4년째 1위[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한화갤러리아, 친환경제품 판매서 구매까지 '그린 갤러리아' 2013-06-02 14:47:45
수 있는 그린 포스시스템을 백화점 업계 최초로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체적인 전력을 생산하는 고효율 엘리베이터 도입, 공조기 인버터 설치,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확대하기도 했다. 특히 갤러리아 센터시티와 타임월드 등 2개 지점에는 한 해 6만㎾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롯데백화점, 환경경영 선포…지속가능평가 4년째 1위 2013-06-02 14:44:34
“지속적 친환경 경영을 통해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글로벌 최우수 그린 유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 신세계백화점, 로컬푸드 직송전·친환경 구매규정 '눈길'▶ 무공이네, 유기농 전문점 최초로 녹색매장 인증▶ 이마트, '그린송' 제작, 초·중·고...
신세계백화점, 로컬푸드 직송전·친환경 구매규정 '눈길' 2013-06-02 14:42:30
‘그린 신세계’란 이름으로 벌이고 있다. 2011년 8월 ‘신세계 친환경 구매규정’을 제정한 것도 눈에 띄는 시도다. 본점과 강남점, ssg 청담점은 지난 3월부터 ‘로컬푸드 직송전’을 열고 있다. 서울시에서 생산된 친환경 채소를 판매한다. 로컬푸드란 산지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인근 지역에서 소비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