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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硏 올해 성장률 0.1%P 낮춰…세월호 참사 영향(종합2보) 2014-05-08 20:10:22
<<민간소비 증가율 전망 추가. 삼풍백화점과 비교한 코멘트 가운데 다른 연구위원의코멘트가 섞여 있어 이 부분 제외.>>"연 4.1% 전망…소비심리 3분기까지 나쁘면 3.9%로 하락" 세월호 침몰 사고로 민간소비 증가세가 주춤하면서 올해 경제성장률이 예상보다 0.1%포인트 낮아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공감 e펀드] 펀드슈퍼마켓 24일 개장 2014-04-23 14:32:06
[공감 e펀드] 출연: 최범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부장* 펀드슈퍼마켓 24일 개장 오는 24일 펀드슈퍼마켓이 드디어 열립니다. 펀드슈퍼마켓을 이용하시려면 가까운 우리은행이나 우체국에 가셔서 펀드슈퍼마켓 펀드계좌를 만드시면 됩니다. 펀드슈퍼마켓 계좌를 만드신 다음 펀드슈퍼마켓 사이트(Fundsupermarket.co.kr)에...
<국민소득 늘어도 가계 '허덕'…해결방법 없나> 2014-04-21 06:01:15
올해 3월 월급명세서를 비교해보니 월급이 10만원 정도 올랐는데 세금이 4만원 늘고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까지 늘어 '월급이 올랐다'고 할수 없는 수준"이라며 "경기가 좋아진다는데 내 주변에는 살기 좋아졌다는 사람이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이 씨의 사례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만하다. 1인당...
여객선 희생자 두번 울리는 악플 … 국민 모두 자제해야 2014-04-20 08:51:05
보통 100개 미만의 댓글이 달리는 것과 비교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폭발적이다.대다수의 댓글은 실종·사망자 등 피해자들을 안타까워하는 마음을 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다소 과격하거나 격앙된 표현을 사용하더라도 정부의 미숙한 대응과 더딘 구조 상황, 학생보다 먼저 탈출한 선박 관계자들, 언론의 과잉 취재 등에 ...
‘셰어하우스’ 서로의 상처 보듬는 ‘치유의 리얼리티’ 될까? (종합) 2014-04-14 18:44:42
함께 먹으면서 서로의 삶과 이야기를 공유하고 공감하며 두 번째 식구가 되어갈 예정이다. ‘셰어하우스’의 이수호 pd는 이날 “1인 가구가 400만이 넘는 현시대에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에서 착안 했다. 밥을 함께 만들고 나눠 먹는 것이 출발점이고 매듭을 짓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식구가 되어가면서 서...
외국인 투자기업, 고용 창출력 약하고 배당은 과도 2014-04-13 04:07:05
공감하면서도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윤준수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부연구위원은 "벌어들인 이익보다 배당금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배당의 과도성 문제에 대해서는 생각해볼 수 있지만, 외국인 투자기업의 높은 배당성향을 무조건 '국부유출'로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외국인 투자기업이 국내 경제에...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법정근로시간 단축…산업계 '또 다른 태풍'…삶의 질 향상위해 필요 vs 기업 경쟁력 훼손 2014-04-11 18:34:24
틀에는 대체로 공감했지만 구체적인 방안을 놓고선 입장이 극명하게 갈렸다. - 4월10일 한국경제신문 왜 법정 근로시간을 줄이려 할까? 산업계에 또 다른 태풍이 몰아치고 있다. 법정 최장 근로시간을 현행 주당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줄이자는 게 그것이다. 지난해 산업계를 달궜던 통상임금에 이어 기업 경영에 큰...
바쁜 직장인 입맛 사로잡는 롤링라이스, 웰빙김밥의 비결은.. 2014-03-31 11:31:30
보이지만, 단순한 김밥들과 비교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재료 값에 쫓겨 다양한 재료를 넣지 못하고 한 줄, 한 줄 급히 말아낸 듯한 성의 없는 일반 김밥들과는 엄연히 차이를 두고 있는 것이다. ◆3무(無) 프리미엄 웰빙 김밥 일부 외식업계에서 롤링라이스 김밥이 프리미엄 웰빙 김밥이라고 강조하는 것에는 그만한...
[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고객과 공감 소통이 미래 시장경쟁력 좌우 2014-03-28 07:01:42
공간에서 소비자와의 공감 정도는 기업과 상품의 잠재 역량을 결정짓는 선행지표다. 오늘날 소비자는 무슨 결정이든 먼저 인터넷 공간을 통해 기본적인 정보를 취득하고 상세한 내용을 비교한 뒤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 특성이 일반화돼 있다.투입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아웃풋을 극대화해가는 마케팅의 관점에서 보면...
경쟁력 있는 임금체계 만들려면 직원 참여시키고 공감대부터 구축을 2014-03-28 07:01:39
기준으로 보지만 근로자는 생계비나 비교임금을 결정요소로 간주한다. 따라서 절실한 필요에 의한 것이든 정부의 권고안에 따른 것이든 임금체계 개편은 이와 같은 서로 다른 임금에 대한 이해의 폭을 줄이는 노력에서 출발해야 한다. 임금을 바라보는 정반대의 시각을 인정하면서 우리 회사가 갖는 임금의 본질이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