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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쿡 애플 CEO가 탐낸다는 그 자동차? 2015-07-27 18:43:58
급제동 걸기가 무서워 기자는 시속 130km까지만 밟고 제동을 걸었다. 33개 축구장 크기의 트랙에 비해 직선 구간은 짧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i3' 엔진은 170마력에 최대 25.5토크를 자랑하는데, 이는 4기통 터보 디젤엔진인 미니쿠퍼 sd모델과 동일한 것이다. 직선 구간 주행은 내연기관 못지 않게...
기아자동차, ‘신형 K5’ 출시 2015-07-20 17:01:55
▲급제동, 급선회시 차량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후진 주차시 경보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 주는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기본적용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의 다양한 안전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이와 함께...
한국GM·수입차 9326대 '무더기 리콜' 2015-07-17 17:02:21
가능성이있다. 디스커버리4에서는 브레이크잠김방지장치(abs) 자기진단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 경우 차량이 고장나도 운전자는 이를 인지하지 못한다. 같은 회사 레인지로버에서는 전륜 브레이크호스에 균·파열이 생겨 브레이크액이 새 제동성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드러났다.이에 따라 재규어는 20...
현대로템, "품질혁신 100일 프로젝트 성공" 2015-07-16 15:53:55
주요 장치들의 품질점검체계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설계부터 생산 과정의 문제점을 미리 예측하고 점검하는 ‘선행품질 관리’는 물론 필드운행까지 단계별 품질점검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전기/전장품, 제동장치, 차체/대차, 신호장치 등에 대한 품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조직입니다. 현대로템은 지난 2011년...
국토부, 한국지엠·혼다·재규어랜드로버·포드 리콜 2015-07-16 15:22:12
또는 파열로 브레이크액이 누유돼 제동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 리콜대상은 2005년 3월14일부터 2012년 7월26일까지 제작한 1,094대다. 포드 이스케이프는 연료펌프 내부 모터 불량으로 주행중 시동이 꺼질 우려가 있다. 2014년 2월14일부터 2014년 3월7일까지 생산한 24대가 대상이다. 계기판 오류 가능성을...
아우디코리아, 정품 액세서리 할인판매 2015-07-16 13:16:23
캡 및 케이블은 30% 깎아주며 순정 매트, 컬렉션 제품, 미니어쳐, 카 케어 및 인테리어 제품 등은 25% 할인한다. 회사측은 오는 13일까지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냉각수·타이어·제동장치·전자장치 등 30항목에 대한 무료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점검결과에 따라 유상수리를 원할 경우 해당 부품을 10%...
“과속방지턱 관리 부실‥교통안전 위협” 2015-07-16 12:00:00
발생해 돌발 상황에서 제동, 조향장치 조작 등 신속한 대처가 어려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과속방지턱이 눈에 띄지 않거나 안내표지가 없어 운전자가 차량 속도를 줄이지 않은 채 파손되거나 높은 과속방지턱을 통과하는 경우 차량파손 뿐만 아니라 탑승자와 보행자의 안전까지 위협할 수 있어...
'두 개의 디자인, 다섯 가지 엔진'…기아차 신형 K5 출격 2015-07-15 21:09:35
위급한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밟아주는 자동긴급제동장치(aeb), 차선이탈경고시스템 등도 달았다.가격은 주력 모델인 2.0 가솔린이 2245만~2870만원, 1.7 디젤은 2480만~2920만원이다.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기아차, 두 얼굴과 다섯 심장 갖춘 신형 K5 출시 2015-07-15 11:45:56
편의·안전품목으로는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동승석 위치조절장치, 긴급제동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경보 시스템, 후측방경보 시스템 등을 갖췄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2.0ℓ 가솔린의 경우 2,245만~2,870만 원, 1.7ℓ 디젤은 2,480만~2,920만 원...
요리조리 장애물 피하는 운전법, 직접 체험해보니 2015-07-13 13:22:27
세션이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차체자세제어장치 개입 여부에 따른 제동력 차이를 겪어볼 수 있다. 판매되는 모든 차에 abs가 기본 적용되면서 차체자세제어장치 개입 여부에 따른 제동력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벌어질 수 있는 회피 기동은 레이싱 못지 않은 순발력과 기술이 필요하다는 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