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인터뷰 허남식 부산시장 "新해양 경제시대 개척…새로운 50년 준비하겠다" 2013-05-29 15:30:50
지역 전략산업을 개편하고 정보통신과 벤처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겠다는 의도에서다. 오는 7월이면 최종 실행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부산의 강점인 해양과 함께 영화영상, 항만물류, 관광컨벤션 산업 간 융합을 모색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내용을 담을 것입니다. 동시에 산복도로 르네상스 등...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최성기 비락 사장 "컵밥 중국 수출 시작…즉석식품으로 제2의 비락 신화 달성" 2013-05-29 15:30:44
사장은 신제품 개발보다 유통채널과 사업을 다변화하며 활로를 찾았다. 최 사장은 “비전없이 기죽어 있던 직원들에게 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교육을 통해 열정을 불어넣고 사업 분야 확대에 나섰다. 유통망도 재정비했다. 최 사장은 “방문판매 위주였던 유제품에 대한 유통 채널을 확대하면서 지역 중심에서 수도권을...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화승그룹·대한제강…부산 경제 든든한 버팀목 중견기업 '질주' 2013-05-29 15:30:38
지역경제 이끄는 bs금융지주…당기 순이익 3611억원 창립 35주년 세운철강…지난해 판매량 1000만t 돌파 부산의 주력산업인 조선경기 불황에도 부산의 중견기업들이 지역 경제를 떠받치고 있다. 이들은 외환위기와 금융위기를 거치면서 갖추게 된 자생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면모를 갖추면서 새로운 사업에...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오성근 벡스코 사장 "국제 요트쇼 등 대형 전시회 유치로 벡스코 역량 키울 것" 2013-05-29 15:30:21
이젠 지역에 기반을 두지 않은 산업 분야도 해볼 만하다는 게 오 사장의 판단이다. 모바일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살린 전시회가 그것이다. 오 사장은 “모바일 강국인데도 아직 세계적인 전시회가 국내에는 없다”며 “지역 연고산업 비중은 낮지만 부산은 바다와 산을 가진 국제관광도시인 점을 살려 국내외 전문가와...
낙후 도시지역 재생사업 본격화 2013-05-28 17:25:11
감소와 지역경제 침체, 주거 환경 노후화 등으로 쇠퇴하는 도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입됐다. 주요 내용은 △주민·지방자치단체 중심의 계획 수립 △중앙과 지방의 조직 구성 △도시재생사업 지원 등을 담고 있다. 특별법에 따르면 정부가 도시재생 전략인 ‘국가도시재생기본방침’을 토대로 계획 체계를...
亞 홈쇼핑 통해 농산물 판매…돔형 식물공장 투자…쑥쑥 자라는 日기업 농업수출 경쟁력 2013-05-28 16:59:22
주요 판매지역은 홍콩과 마카오를 비롯한 중국 남부 등지며, 앞으로 동남아시아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그동안 일본산 농·축·수산물은 중국 내 일부 백화점과 대형 슈퍼마켓에서 소수 부유층을 대상으로만 판매돼왔다. 마루베니는 이번 홈쇼핑 계약을 계기로 중국 중산층까지 구매 계층을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또 홍콩...
[진화하는 산업단지공단] 혁신·친환경·현장밀착 클러스터…中企 창조경제 이끈다 2013-05-28 15:45:38
뒀다. 정부 주도 사업은 산업단지 클러스터 사업, 지역 전략산업 진흥사업, 산학협력 중심대학 육성 등 전국을 대상으로 인프라 구축, 기술 개발, 네트워킹 강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 대덕의 연구개발특구 육성, 오송의 생명과학단지 조성, 서울 상암동의 첨단 정보기술(it)콤플렉스 등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핵심...
[건강한 인생]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독창적 마케팅·고객배려 철학…50주년 맞은 대표 종합비타민 2013-05-28 15:30:18
꾸준히 높여왔다.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 일동제약의 독창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은 아로나민의 성장에 밑거름이 됐다. 발매 초기인 1966년 6월25일, 김기수 선수의 세계 주니어 미들급 타이틀 매치를 활용한 ‘체력은 국력’ 프로모션 활동은 지금도 성공적인 스포츠 마케팅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아로나민의...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해외사업에 박차를 가해 국내 시장 포화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고 신규 매출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이 회사가 지난해 해외에서 올린 매출은 774억원으로 이는 회사 총 매출의 약 20%에 달한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 거점 국가를 선정해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 시장 안착을 노렸으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중반부터 중국 현지에 직원들을 파견해 장기적 전략을 세워 접근한 것이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 초기부터 다양한 체험 마케팅과 이벤트로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2005년부터 약 500회 이상 진행한 ‘케이크 교실’은 파리바게뜨의 대중적 이미지를 높여주는 독특한 문화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