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별곡16] 황혼 추억 '미드나이트 레지스탕스' 2013-08-05 07:47:03
빠져들만한 매력 덩어리라고 느낄 것이다. 그런 풋내기가 감히 비행 교관과 사랑에 빠질 만큼 무모하기도 한 그의 사랑에 대한 열정과 용기를 느끼게 하는 음악이다. 하지만, '탑건'하면 역시 황혼의 아름다운 기체의 그림자를 보면서 듣는 노래 'anthem (top-gun anthem)'을 최고로 꼽을 수 있다. 영화 시작할...
[아시아나기 사고]아시아나 "조종사 기종전환 시간 늘릴 것" 2013-07-15 16:44:24
비행 시스템과 비정밀 접근 절차, 시계 착륙 등에 관한 특별교육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또 공항별 장애요인을 분석해 안전취약 공항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말했다.경력이 많지 않은 조종사들에게 전담 교관을 붙이는 멘토링 제도를 도입하고 수시 심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량을 관리할 계획이다.조종사들 사이의...
[아시아나기 사고]美 1차 조사결과 마무리…3초전 복행 시도 2013-07-12 19:14:43
충돌 9초전이 돼서야 비행기의 착륙속도가 잘못됐다는 사실을 깨달았음을 시사한다.허스먼 위원장은 "조종사들중 한 명이 고도 500피트 지점에서 '하강속도(sink rate)'를 우려하는 의견을 낸 적이 있다"고 확인했다.이는 '하강 속도가 빠르다'는 의미로 앞에 조종석에 있던 이강국, 이정민 기장이 만약 봉...
울진 비행교육훈련원, 지역경제 효자 2013-07-10 17:44:06
훈련기가 배치됐고 주기장과 격납고를 비롯해 학과실, 비행계획실, 운항실 등 최신 시설이 들어서 있다. 훈련생들은 항공 관련 이론 교육과 계기비행 훈련, 이착륙·시뮬레이션 훈련 등 비행 실기 교육을 받는다. 최근 3년간 103명이 수료해 조종사 42명, 비행교관 22명이 배출됐다. 기업 입사를 포함해 평균 취업률은 70%...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조종사 "착륙 직전 자동 속도조절장치 작동하지 않았다" 2013-07-10 17:08:47
기장에게는 훈련 비행시간에 포함되는 것이어서 규정 위반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교관 비행을 한 이정민 부기장은 샌프란시스코공항에 교관 기장으로는 처음 착륙한 사실도 ntsb는 확인했다. 두 기장이 함께 비행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출동 당시 조종석에는 기장과 교관 기장, 그리고 대기 조종사 등 모두 3명이...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 제대로 작동 안해'(종합) 2013-07-10 10:38:13
비행장치)를 분당 1,500피트로 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조종사들은 500피트(150미터)상공에서는 고도가 낮아진 것을 알았다"며 "정밀접근지시등(papi)의 흰색 등이 하나 켜져 있었던 것을 봤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정밀접근지시등은 활주로에 설치된 착륙유도장치로 4개의 불빛으로 구성됐으며 불빛이 붉은 색으로...
교관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 제대로 작동안해'(2보) 2013-07-10 09:14:11
비행장치)를 분당 1,500피트로 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조종사들은 500피트(150미터)상공에서는 고도가 낮아진 것을 알았다"며 "정밀접근지시등(papi)의 흰색 등이 하나 켜져 있었던 것을 봤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정밀접근지시등은 활주로에 설치된 착륙유도장치로 4개의 불빛으로 구성됐으며 불빛이 붉은 색으로...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기장 자질 부족 아니다…사고 수습에 최선" 2013-07-09 17:43:42
시절 29번의 샌프란시스코 비행 경험이 있고 a320, b737 기장 역할을 잘 수행하며 충분한 기량을 갖췄다”고 말했다. 교관 역할을 했던 이정민 기장에 대해서도 “총 33회의 샌프란시스코 비행 경력이 있고 비행 교관 기준인 500시간보다 더 많은 3200시간의 경험이 있는 우수한 기장”이라며 “교관 기장은 모든 기장 중...
[아시아나기 사고] 전문가들 "조종미숙 사고 직접원인으로 보긴 어렵다" 2013-07-09 16:39:19
낸 아시아나항공 214편(보잉777)의 '관숙비행' 중인 기장과 '초보교관' 부기장 조합이 문제가 됐다. 그러나 조종사의 경험 미숙을 사고의 직접적 원인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주장이 나왔다.청주대 항공운항과 조환기 교수는 9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기장과 부기장의 문제는 여러 간접적 요소 중 하나일 순...
[아시아나기 사고] 기장은 수습비행 교관은 첫 교관비행…조종미숙 아니다? 2013-07-09 09:03:11
것으로 알려졌다. 관숙 비행이란 일종의 수습 비행 개념으로 조종사가 새 항공기를 맡아 운항할 때 경험을 쌓기 위해 해당 항공기에 숙달된 조종사가 교관으로 동석하는 것을 말한다.이강국 기장은 총 9793시간을 비행했지만 사고가 난 보잉 777기는 9차례 43시간만 비행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더구나 보잉 777기를 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