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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ESG 경영 전반에 AI 접목…새 비전 제시 2025-03-27 09:16:51
AI 상담사가 전화를 걸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AI call' 등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향후 GOOD AI 자원봉사단 운영을 통해 장애청소년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행복AI코딩스쿨을 확대하고, 2분기에는 혁신적인 AI 기반의 기술, 서비스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해 AI 생태계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거버넌스...
MS 나델라 CEO, 추론모델 적용 AI 에이전트 2종 한국서 첫 공개(종합) 2025-03-26 15:15:18
AI 뷰티 상담사를 개발했다. LG CNS는 제조·금융 등 산업 분야에서 생성형 AI를 이용한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MS와 협력을 기반으로 추진 중인 'MS 365 코파일럿'을 활용한 컨설팅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은 M365 코파일럿을 업무에 적용해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고 AI...
MS 나델라 "韓 인적자원·AI역량 풍부…협업하면 경제 번영할것" 2025-03-26 14:05:19
AI 뷰티 상담사를 개발했다. 이 밖에 한화큐셀은 애저 오픈AI 서비스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태양광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혁신한 사례를 공개했고, 갤럭시 코퍼레이션은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AI 설루션 '소라'(Sora)를 선보였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LG CNS, 한국신용데이터가 주도하는 한국소호은행(KSB) 컨소시엄에 합류 2025-03-25 14:38:41
AI 기반의 상담사 응대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LG CNS는 생성 AI를 도입하고자 하는 금융 기업을 위해 맞춤형 AI 평가 도구를 개발하기도 했다. 금융 기업은 데이터 유출 등 보안의 이유로 AI 도입 시 개방형 거대언어모델(LLM)을 기업별 상황에 맞춰 학습한 자체 모델을 구축한다. LG CNS는 개별 금융 기업이 LLM 모델이...
LG유플러스 업계 최초 '외국인 셀프개통' 도입한다 2025-03-24 15:50:17
최초다. 외국인 셀프개통은 외국인 고객이 상담사와 직접 통화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알뜰폰 개통을 할 수 있도옥 지원하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의 공식 알뜰폰 플랫폼 ‘알닷(알뜰폰닷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요금제 비교부터 가입, 개통까지 비대면으로 5분만에 온라인 개통을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외국인 고...
LG유플러스, 외국인 알뜰폰 셀프 개통 서비스 출시 2025-03-24 10:01:16
있다. 그동안 외국인 고객은 개통을 위해 상담사와 통화 시 언어 장벽으로 불편을 겪었는데,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상담사 통화 없이도 요금제 큐레이션을 활용해 손쉽게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 거주 비율이 높은 외국인의 출신국에 맞춰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러시아어, 영어 등 총 5개 언어로...
LG유플러스, 외국인 알뜰폰 셀프 개통 서비스 출시 2025-03-24 09:09:00
24일 밝혔다. 그간 외국인 고객은 개통을 위해 상담사와 통화 시 언어 장벽으로 불편을 겪곤 했는데,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상담사 통화 없이도 요금제 큐레이션을 활용해 손쉽게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국내 거주 비율이 높은 외국인 출신국에 맞춰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러시아어, 영어 ...
[데스크 칼럼] 기다리고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2025-03-23 17:32:09
줄었다. 그 사이를 비집고 들어온 게 AI 상담사다. 효율성은 그만큼 높아졌다. 상담원의 생존은 위험해졌다. AI 전환으로 사라질 직업에서 빠지지 않고 ‘고객 상담사’가 들어갔다. 카드사들은 단순 상담은 AI로 대체하고, 상담원은 까다로운 민원에 투입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는 대체로 성공적인 것으로 보인다....
기계·전기자격증 딴 청년, 취업률 가장 높았다 2025-03-20 17:51:09
웹디자인기능사(57.8%), 컴퓨터활용능력2급(53.3%), 직업상담사2급(51.5%) 자격의 취업률이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가장 많은 사람이 취득한 국가기술자격은 컴퓨터활용능력(6만5290명), 지게차운전기능사(6만3728명), 산업안전기사(2만9873명) 순이었는데 취업률 순위권과는 다소 달랐다. 임영미 고용부 직업능력정책국장...
[유베이스 상담 리포트] ① AICC, 상담사 연결 대기시간 대폭 줄인다 2025-03-20 16:10:01
담당 상담사를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를 받고 또 기다리게 되었다. A씨는 몇 분째 전화를 붙잡고 있느라 밀려드는 업무를 처리하지 못해 점점 짜증이 났다. 고객이 전화를 거는 순간, 상담 여정의 첫 단계인 ‘인입’ 과정이 시작된다. 이 단계에서는 고객의 문의 유형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상담 목적을 분석해 가장 적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