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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모빌리티, '제조 vs 활용', 누가 주도할까 2020-11-30 09:20:49
또한 면허사업이라는 점에서 운행 대수의 무한정 확대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 비춰 자동차기업과 기존 교통사업자를 활용해 이용자를 연결하는 it 기업 간 모빌리티 사업의 주도권 싸움은 이미 시작됐다. 시작은 it 기업 간의 경쟁이지만 이동 수단 제조사의 움직임이 본격화되면 양상은 달라질 수...
경유세 인상론 고개…LPG車, '경유차 대안' 거듭날까 2020-11-26 11:05:54
등록대수 기준 전국에서 운행 중인 LPG차는 전체 차량의 8.3% 수준인 201만대에 그쳤다. 규제 폐지와 높은 경제성 효과에 판매량은 늘었지만, 소비자 취향 반영이 어려울 정도로 구매 가능한 차량 자체가 적은 탓이다. 일부 차량에서는 LPG 탱크로 인한 트렁크 공간부족 문제도 존재한다. 국내 판매 중인 LPG차는 11종에...
국토부 "제2 타다 하려면 매출 5% 기여금 내라"…업계 "혁신 사라질 것" 2020-11-03 16:24:27
5월께 출범했다. 이날 발표된 권고안에 따르면 운송 플랫폼과 차량을 확보해 직접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운송사업자는 △매출의 5% △운행 횟수당 800원 △허가 대수당 월 40만원 중 선택해서 기여금을 내야 한다. 200대 미만을 운행하는 사업자는 매출 대비 정률을 기준으로 1.2%, 200대 이상 300대 미만은 2.5...
내년부터 '제2타다' 서비스 문열려…"조건은 매출 5% 납부" 2020-11-03 13:22:06
가능하도록 개선된다. 더불어 기존 택시는 합승, 차량 등의 규제가 대폭 풀리게 된다. 매출 5% 상생 기여금…"차등화·유예 등 부담 완화"국토교통부는 지난 5월 출범한 '모빌리티 혁신위원회'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하위법령 개정방안 등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정책 권고안을 3일 확정했다고 밝혔다. 혁신위는...
플랫폼 운송사업 '총량 상한' 두지 않기로…매출 5% 기여금 내야(종합) 2020-11-03 11:54:03
대수를 관리하도록 권고했다. 이에 운행지역의 운송 수요, 택시공급 상황 등 외부 환경요인을 고려해 필요할 경우 허가 대수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허가제도가 운용될 방침이다. 혁신위는 또 렌터카를 불법적으로 유상운송하는 것을 막기 위해 플랫폼 운송사업용 차량은 영업용 번호판(황색)을 부착해 엄격히 관리하도록...
플랫폼 운송사업 '총량 상한' 두지 않기로…기여금 매출 5% 수준 2020-11-03 10:00:03
상한을 설정하지 않았다. 차량의 총량을 정해 두고 이를 넘지 않도록 관리하는 방식은 부실 업체 난립과 과잉 공급을 막기 위한 것으로, 현재 택시도 엄격하게 총량 관리를 하고 있다. 개정 여객자동차법은 플랫폼 운송사업의 허가기준으로 택시 총량 등을 고려한 수송력 공급에 적합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나, 이를...
가격 낮추고 충전소 늘려 '미래차 중심 사회' 만든다 2020-10-30 06:00:03
차량의 눈 역할을 하는 센서의 인지 기능을 보완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 인프라다. 민간은 2022년 레벨3 자율주행 차량을 본격 출시할 예정이며 2024년에는 레벨4 수준의 완전자율주행차를 일부 상용화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에 발맞춰 연내 완전자율차 제작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임시운행 허가요건 완화를 추진한다....
BMW 주차등 안전기준 부적합…23개 차종 1만여대 리콜 2020-10-29 06:00:11
확인됐다. 주행 중 해당 부품이 떨어질 경우 주변 차량의 안전 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어 리콜이 결정됐다. 리어 스포일러는 차량 뒤쪽에 설치해 고속주행 시 차체를 안정시켜주는 장치를 말한다. AMG C 43 4MATIC 등 2개 차종 3대는 전조등의 빛을 비추는 범위가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부는...
카니발 화재 가능성…현대·기아·BMW 등 4만9천여대 리콜 2020-10-12 11:15:37
이번 리콜 대상 차량은 제작·판매사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받을 수 있다. 제작사는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리콜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자동차 리콜 센터(www.car.go.kr, ☎...
[김동욱의 시선] 자율주행차 시대 '눈앞'…기술보다 '사회 수용성'이 문제 2020-10-06 17:57:57
2022년에는 완전 자율주행차(레벨4)를 시범 운행한 뒤 2024년까지 완전 자율주행 차량의 상용화에 나선다는 일정표도 내놨다. 2027년까지 전국 주요 도로에서 ‘레벨4’ 차량이 다닐 수 있도록 한다는 게 정부의 포부다. 이와 관련, 국토교통부는 올 1월 ‘레벨3’ 자율주행에 대한 안전기준을 제정했고, ‘레벨4’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