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뚜기, 1분기 '면제품류' 판매 호조가 성장 견인"-IBK 2016-05-17 08:11:18
4901억원을 웃돌았다"며 "특히 면제품류의 매출이 진짬뽕의 판매 호조세로 전년 동기 대비 33.0% 증가한 점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이 덕에 오뚜기의 라면 시장 점유율이 23.7%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7%포인트 상승했기 때문이다.그는 면류 사업부문의 외형 성장도 주목했다. 매출 비중이 34.4%로...
짬뽕라면 맛있게 만들기, 시원하고 얼큰한 맛 더한 라면..조리법은? 2016-05-15 12:11:00
짬뽕라면 맛있게 만들기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기존 라면보다 얼큰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짬뽕라면을 만들기 위해서 1인분 기준 라면 1봉, 콩나물 1줌, 오징어 1/2마리, 물 700ml,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대파 20g, 고춧가루 1작은술, 홍고추 약간이 필요하다.조리시간은 약 20분 정도이며 먼저...
냉장고를 부탁해 한고은-이성경, 장신 비결은 남다른 먹성? “피자 라지 혼자 먹어” 2016-04-26 10:45:01
여신급 비주얼의 여배우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한고은과 이성경이 출연했다.이날 방송에서 mc들은 두 사람에게 "두 사람 다 장신인데 비결이 있냐"고 물었고 한고은은 "친언니와 둘이서 경쟁적으로 먹었다. 어머니가 대량의 국을 끓여 놓으면 언니랑 내가 하루에 동을 냈다. 언니와 나는 지금도 엄청 먹는다"고...
[종목플러스]오뚜기, '황제주'에서 '평민주'로…3개월새 40%↓ 2016-04-19 08:41:48
날아갔다. 진짬뽕 '대박'에 대한 기대치보다 초라한 실적이 역풍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프리미엄 짬뽕라면 경쟁에서 승리한 진짬뽕은 지난해 4분기에만 22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오뚜기는 지난해 4분기에 매출 4594억원, 영업이익 180억원을 올렸다. 매출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반면 영업이익은 전년...
진짬뽕, 5개월 만에 1억개 팔렸다 2016-04-05 18:44:34
기자 ] 오뚜기 진짬뽕(사진)이 출시 5개월여 만에 판매량 1억개를 넘어섰다.오뚜기는 5일 “작년 10월 출시된 진짬뽕이 5개월19일 만인 지난 4일 누적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1초에 7개꼴로 팔린 셈이다.진짬뽕은 출시 50여일 만에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고, 100일에 5000만개, 173일에 1억개를...
생활 속의 유망주 살펴봤더니… 2016-04-03 14:59:27
캡슐담배 ‘에쎄 체인지’가 인기를 끌고 짜장라면, 짬뽕라면이 시장 파이를 부쩍 키운 영향이다.식품업체 오뚜기 주가는 지난해 10월 ‘진짬뽕’을 내놓은 후 수직 상승했다가 2월 이후 짬뽕라면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급락했다. 전통의 라면 강자로 ‘맛짬뽕’으로 반격에 나선 농심 주가도...
[이슈+]별종에서 주류로 떠오른 '모디슈머'…2조 라면시장 쥐락펴락 2016-04-01 13:59:35
'진짜장', 팔도 '팔도짜장면', 삼양 '갓짜장' 등이 등장했다. 짬뽕라면 시장 역시 '진짬뽕' '맛짬뽕' '불짬뽕' '갓짬뽕' '꽃게짬 ?#39; 등이 얼굴을 내밀었다.2013년 전체 시장규모 2조원대를 돌파한 이후 2014년 주춤했던 라면시장은 지난해 프리미엄급 라면...
"농심 독주 막아라"…이색 라면 쏟아져 2016-03-30 17:32:51
짬뽕, 갓비빔면 등 신제품 4개를 쏟아냈다. 지난해 선보인 신제품 숫자와 같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지난해 점유율, 매출 등이 소폭 하락했다”며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이를 회복하겠다”고 말했다.작년 10월 출시한 진짬뽕을 앞세워 업계 2위 자리를 다진 오뚜기도 대형마트 시식행사와 tv 광고를...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남다른 품질의 '★ 브랜드'…소비자 마음 사로잡았다 2016-03-29 07:10:00
‘sbi저축은행’ ‘진짬뽕’ ‘서귀포잠수함’ ‘볼빅’ 등이 각 부문 1위에 선정됐다.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브랜드스타에 선정된 브랜드는 경쟁에서 이겨 시장 지배자 위치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라며 “기업들이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것을 마케팅의...
진짬뽕 많이 팔렸는데 오뚜기 영업이익은 왜 줄었을까 2016-03-09 17:51:21
(허란 증권부 기자) 지난해 4분기 ‘진짬뽕’ 돌풍을 일으킨 (주)오뚜기가 전년보다 더 낮은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라면은 더 많이 팔렸는데 영업이익은 왜 줄었을까요?지난해 10월 출시된 진짬뽕은 출시 2개월만에 2000만개, 3개월만에 4000만개가 팔리며 프리미엄 라면시장에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오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