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26일 글로벌IB 리포트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6 07:33:20
유명 디자이너나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의류할인 업첸데요. 가치중심 소비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다며 TJX를 동일 시장 내 최고의 운영업체이자, 시장 점유율의 승자로 본다고 했는데요. 특히 동일 매장 매출이 5% 증가한 점을 들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IB 리포트...
카페·팝업에 차가 들어와있네? 알고보니…車전시장의 '변신' 2024-04-26 07:00:03
방문 고객들에게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아트 전시, 소규모 공연, 강연 등을 진행하는 문화 복합 공간으로의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이처럼 자동차 업체들이 전시장에 변화를 꾀하는 이유는 단순히 판매를 넘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홍보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궁...
삼성전자 네오 QLED 8K TV 광고, 국제 광고전 수상 2024-04-26 06:00:01
"삼성 TV의 브랜드 가치와 기술의 우수성을 잘 표현해낸 광고"라며 언어의 장벽 없이 전 세계적으로 공감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내놨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 광고 캠페인은 무신경하고 심드렁한 성격의 고양이마저 동공이 확장되고 털을 바짝 세울 만큼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네오 QLED 8K...
"中에 인수돼서 어쩌나" 했는데…英 스포츠카 '기막힌 반전' 2024-04-25 18:46:35
공을 들이는 브랜드는 로터스다. 지분 51%를 확보한 뒤 30억달러(약 4조1000억원)를 추가 투자했다. 8만달러 이상 전기차를 살 수 있는 고소득층을 놓고 전기차 SUV의 선두 주자인 포르쉐, 로켓 엔진을 장착한 로드스터 출시를 앞둔 테슬라와의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로터스를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하면서...
[취재수첩] '너네 동네 덕 좀 보자'…꼼수 단지명 논란 2024-04-25 18:20:52
건 집값 때문이다. 인지도가 더 높은 브랜드로 단지명을 변경한 경우 주변 아파트보다 약 7.8%의 가격 상승효과가 있다는 조사 결과(한국부동산분석학회)도 있다. 개인의 이기심으로만 치부하기엔 사회적 혼란과 그에 따른 비용이 크다는 게 문제다. 서울시는 지난해 말부터 별도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공동주택 명칭...
반도체 조단위 영업익 복귀...車 '땡큐 환율' 2024-04-25 17:53:13
친환경차 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기 때문에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 확대,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 보강 등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차 메타플랜트 아메리카는 10월께 가동을 시작하고, 이 곳에서 하이브리드도 생산할 수 있도록 투자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오늘 주주 환원을 위해...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최고 경쟁률 160.5대 1 기록 2024-04-25 17:01:54
건설사인 현대건설의 브랜드 가치와 차별화된 상품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입지와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등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총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A2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현대차, 1분기 제네시스·SUV로 실적방어…HEV로 판매감소 돌파 2024-04-25 16:37:51
등 고부가가치 차량의 선전이 실적 방어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로 지목된다. 먼저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1분기 전체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분기 5.1%에서 올해 1분기 5.6%로 뛰어올랐다. SUV 판매 비중(제네시스 제외)도 53.2%에서 57.2%로 늘었다. 여기에 제네시스의 SUV인 GV60, GV70,...
에피그램, 14번째 '로컬리티' 프로젝트…강원 동해시의 자원과 아름다움 알린다 2024-04-25 16:19:11
카페 및 호텔로 리모델링한 ‘카라멜스테이션’과 협업해 굿즈도 제작했다. 티셔츠, 양말, 모자 등으로 출시된 ‘에피그램×카라멜스테이션’ 협업 제품은 카라멜스테이션에서도 판매한다. 유동규 에피그램 브랜드 매니저는 “에피그램은 소도시의 소중한 자원과 아름다움에 더욱 깊이 집중하고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hy, '넘버원' 드링크 발효유 '윌'…손흥민과 함께 세계로 간다 2024-04-25 16:19:06
득점왕인 손흥민과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y 관계자는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미지가 잘 맞아떨어진다고 판단했다”며 “손흥민 선수와의 시너지를 통해 윌의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