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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가스 수요창출, 4대 신성장산업에 달렸다 2016-01-14 18:21:00
운영된다. 수소연료사업단은 동급 내연기관차 대비 경제성 확보를 통한 수소차 활성화를 위해 lng 개질 수소 관련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기존 cng 충전 인프라를 활용한 융·복합 수소충전소 비즈니스모델을 발굴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천연가스 수요창출을 위한 4대 신성장산업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 한국 출시, 지자체마다 '내년은 불가능' 2015-12-24 08:20:46
전기차는 비슷한 크기의 일반 내연기관차 대비 2~3배 가격이 비싸다. 그런 만큼 정부와 지자체의 보조금 지급이 판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런데 국내에서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이 되려면 환경부의 친환경차 보급 대상에 선정돼야 한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차 중 보조금 지급 대상은 기아차...
[2016년 메가트렌드를 잡아라①] 친환경차, 中 시장 확대·연비규제 `청신호` 2015-12-15 17:17:02
5년간 내연기관차에 비해 연평균 20% 수준의 급속 성장을 이뤄왔고, 기술개발력의 증가로 인해 오는 2030년에는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한 폭스바겐 디젤 파문으로 인한 연비규제 강화, 그리고 중국 시장의 확대 등으로 인해 친환경차 시장의 발전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정부 "2020년 국내 친환경차 100만대 보급" 2015-12-08 13:38:28
정비도 이뤄집니다. 친환경차는 지난 5년간 내연기관차 대비 6배, 연평균 20% 수준으로 급속 성장하며 정체기에 직면한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견인해 왔습니다. 또 글로벌 환경규제 대응과 기술개발 가속화에 따라 2030년에는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문승욱 산업부 시스템산업정책관은...
전기차 보급, 현실적인 접근 필요해 2015-11-23 20:03:26
주행거리 1㎞당 94g으로 내연기관차의 절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그러나 화력발전에만 국한할 경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 164g으로 하이브리드보다 오히려 높았다는 점은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적인 전력원 개발이 전기차 보급에 필수적이라는 점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마켓포커스] - 후강퉁 센터 2015-11-19 17:20:04
: 기존 내연기관차 대비 저렴하게 구매 - 정부 : 환경 오염 & 에너지 효율 & 전기차 선도 환경문제 -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장치 문제 - 12/7~8 기후변화협약 제 21차 당사국총회(파리) - 中 13.5개년 규획, 환경문제 포함 中 13.5개년 규획 - 5대 발전 이념 중 녹색(환경)부문 포함 - 에너지절약, 환경보호 기본 국가...
삼성SDI 사장의 '에너지 혁명' 책 선물 2015-09-29 18:42:03
“100년 동안 발전해온 내연기관 자동차의 에너지효율은 여전히 21%에 불과하지만 전기차는 99%에 이른다”고 이유를 설명한다. 전기차의 에너지효율이 내연기관차의 5배에 달하는 만큼 앞으로 전기차가 대세가 될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태양광 발전소와 전기차에는 모두 삼성sdi가 만드는 2차전지가 들어간다....
[기자파일]독일을 겨냥한 영국의 저탄소 혁명 2015-09-29 11:55:13
교통수단 모두를 저탄소 기술로 대체, 내연기관차 중심의 140년 역사를 서서히 변화시킨다는 게 핵심이다. 영국은 기본적으로 단계별 전략을 추진 중이다. 먼저 저탄소에 대한 다양한 기술 아이디어 발굴은 apc가 맡는다. apc는 저탄소 추진 시스템의 혁신과 생산을 위한 산업 전반계의 협력체다. 이를...
렉서스, 하이브리드 이색 나이트 시승 캠페인 진행 2015-07-31 09:44:24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겐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은 상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회사측은 "엔진 힘으로 직접 에어컨을 가동하는 일반 내연기관차와 달리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배터리에 연결한 모터 힘으로 컴프레서를 압축한다"며 "여름철이야말로 뜨거운 더위도...
팀쿡 애플 CEO가 탐낸다는 그 자동차? 2015-07-27 18:43:58
내연기관 자동차에 결코 뒤처지지 않았다. 급브레이크도 수준급이었다. 오른쪽으로 핸들을 최대한 꺾어 회전하는 주행차례가 다가왔다. 속도를 내도 작은 원을 그리며 옆으로 밀리지 않았다. 보통의 내연기관차는 큰 원을 그리기 마련인데, 전기차를 위해 처음부터 새로 설계되었다는 'i3'는 도시친화적인 dna를 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