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업계 카드사의 반란…국민카드 체크카드 1위(종합) 2013-04-10 09:08:24
발급을 강화할 방침이다. 우리카드는 지난 1일 출범하며 체크카드로 승부를 걸겠다고 천명했으나 앞길이밝지만은 않다. 그동안 체크카드를 지속적으로 발급해 확대 여력이 크지 않기 때문이다. 체크카드 상품의 경쟁력 역시 미지수다. 우리카드는 지난해 최다 발급한 체크카드 상품 10개 중의 1개도 포함되지...
[시황레이더] 대내외 변수 호전 국면…반등세 지속 예상 2013-04-10 07:04:31
한층 강조하고 나서고 있는 상황도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3월 정부가 최소 12조원 규모의 추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최근에 논의되는 규모(20조원)는 더욱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면서 "북한 문제, 엔화약세, 용산역세권 개발사업 청산 등과 같은 국내 변수들로 인해 경기 부양 강도가...
'전업계 카드사의 반란'…국민카드 체크카드 1위 2013-04-10 06:03:50
발급을 강화할 방침이다. 우리카드는 지난 1일 출범하며 체크카드로 승부를 걸겠다고 천명했으나 앞길이밝지만은 않다. 그동안 체크카드를 지속적으로 발급해 확대 여력이 크지 않기 때문이다. 체크카드 상품의 경쟁력 역시 미지수다. 우리카드는 지난해 최다 발급한 체크카드 상품 10개 중의 1개도 포함되지...
IMF, 인플레이션 안정적 유지 전망 2013-04-10 05:35:14
경기 회복세가 강화함에 따라 인플레이션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습니다. IMF는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안정적 인플레이션 덕분에 중앙은행들이 통화완화정책에 나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IMF는 이어 "인플레이션 기대심리가 안정적으로 고정되는 높은 물가에 대한 우려가 통화당국이 높은...
<원화ㆍ엔화 가파른 동반하락…브레이크가 없다>(종합) 2013-04-08 18:51:04
북한 리스크나 외환 당국의 규제 강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 등 불확실성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장거리 로켓 발사나 핵실험 때와는 다르게 북한 리스크가 시장의 예상보다장기화하며 원·달러 환율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비해 일본이 최근 2년 안에 인플레이션 2%...
<북한 리스크에 '방향' 바꾼 원·달러 환율> 2013-04-08 17:00:47
북한 리스크나 외환 당국의 규제 강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 등 불확실성이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장거리 로켓 발사나 핵실험 때와는 다르게 북한 리스크가 시장의 예상보다장기화하며 원·달러 환율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비해 일본이 최근 2년 안에 인플레이션 2%...
한화건설, 해외건설로 일자리 창출…연 73만명 창출 기대 2013-04-08 12:21:35
마련하고 건설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국정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대형건설사와 함께 중소·중견 건설업체들도 해외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해외건설 5대 강국 진입 전략' 이라는 주제로 정규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미래 수출동력 '해외도시개발'에 정부지원 필요" 2013-04-08 11:00:11
지원·금융보증 강화 등 정부 차원의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고서는 언급했다. 무협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인구 증가와 맞물려 도시화가 진전됨에 따라 개발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미래 시장 선점을 위해 지금이라도 정부가 나설 필요가있다"고 지적했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한화건설 이라크 추가 수주시 연 73만명 일자리 창출 효과 2013-04-08 09:57:48
설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국정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형건설사와 함께 중소·중견 건설업체들도 해외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되어야 한다. 해외건설을 통해 침체된 건설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국내 건설업체의 금융과 정보, 인력, 기술 분야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며...
효성, 동유럽 등 해외 시장 마케팅 강화 2013-04-08 09:41:45
효성이 스판덱스 원사 브랜드 `크레오라`의 글로벌 마케팅 강화에 본격 나섭니다. 효성은 8일부터 독일과 폴란드 100여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세미나를 개최하고 18일부터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인도 인터텍스` 전시회, 23일부터 미국 기저귀 시장 공략을 위해 IDEA2013(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