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꽂이] 사장은 왜 밤에 잠 못드는가 등 2013-10-03 17:33:19
순 없다온라인 쇼핑시대에 살아남으려면 이케아, 코스트코, 유니클로 등과 같이 고객의 관점에서 채널을 설계·디자인하는 ‘옴니채널 리테일링’을 하라고 조언한다. (김숙희 지음, 이담북스, 270쪽, 1만6000원) 인문·교양 디퓨징, 분노해소의 기술현대인의 삶과 인간관계를 망치는 가장 위험한 감정인 분노의 근간에는...
[책마을] '까칠한 질문'이 새 아이디어를 샘솟게 한다 2013-10-03 17:23:56
사용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져보자. 사람들이 이케아 상품을 가져다 자신에게 맞도록 용도 변경한 것을 자랑하는 이케아해커스(www.ikeahackers.net)라는 블로그가 대표적인 예다. 또 ‘고객의 불편을 없애주고 유일무이한 이득을 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우리 상품의 어떤 기능이 예상치 못한 열광을 불러일으킬까....
[특징주]태양광주, 동반 상승…글로벌 겹호재 2013-10-01 09:27:11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가 반영되고 있다.대형 가구 유통업체인 이케아가 영국에서 가정용 태양광 패널 판매사업을 시작했다는 소식도 호재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화제] "30초에 380만원" 돈 버는 네비게이션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신성일, 49세 연하 女배우와...
"美 정부폐쇄 우려, 코스피 최대 이슈" 2013-10-01 08:49:18
제품으로 나타난다. 이케아라는 브랜드 자체가 저가면서도 실용적이다. 대신 우리는 업황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다.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IKEA는 자체적으로 클린 에너지 캠페인을 수립하고 가정용으로 풍력, 태양광, 전력생산장치를 도입하는 데 있어서 2015년까지 70%, 2020년까지 100%를 달성하겠다고...
[가구업계 가을맞이] 한샘, 위기에 투자 확대…매트리스 등 '신제품 승부' 2013-09-24 07:09:01
하는 상황이다. 이케아가 내년 말 경기 광명시에 지상 2층과 4층 두 개동으로 이뤄진 7만8000㎡ 규모의 ‘한국 1호 매장’을 열기 때문이다. 1943년 설립된 스웨덴 이케아는 40개국에 3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판매가격도 국내 업체들보다 20~30% 낮다. 한샘은 올해 경영방침을 ‘고객 감동 경영, 세계 최고...
한샘, 광명점 열어 2013-09-23 17:11:32
열었다. 내년 말 이 지역에 세계 최대 가구업체 이케아가 한국 1호점을 내는 것에 대해 정면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광명점은 4층에 1200㎡(360여평) 규모의 매장이다. 가구부터 생활용품까지 원스톱으로 쇼핑이 가능하다.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이건희 회장, 세계 100대 부호 명단서 밀려나 2013-08-26 04:09:05
이케아'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는 100억 달러를 불려 자산 증가 순위 2위를 차지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97억달러,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76억달러, 아프리카 최대재벌인 알리코 단고테 나이지리아 단고테그룹 회장이 59억달러로 뒤를 이었다. 반면 멕시코...
[위기에 강한 기업] 불황에 공격경영…업계판도 흔든다 2013-08-21 15:34:01
이케아 공습 견뎌낼 수 있다"▶ [위기에 강한 기업] 한솔홈데코, 1년에 수십종씩 신제품 개발…환경 친화제품으로 승부▶ [위기에 강한 기업] 라미화장품, 매장·방문 판매 '투트랙 전략'▶ [위기에 강한 기업] 동양종합식품,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만든다"…불황에도 아낌없는 투자▶ [위기에 강한 기업] 한샘, 위기...
[위기에 강한 기업] 라미화장품, 매장·방문 판매 '투트랙 전략' 2013-08-21 15:29:47
회장 "이케아 공습 견뎌낼 수 있다"▶ [위기에 강한 기업] 세이프무역, 5년내 年매출 1000억…'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꿈꾼다▶ [위기에 강한 기업] 한솔홈데코, 1년에 수십종씩 신제품 개발…환경 친화제품으로 승부▶ [위기에 강한 기업] 동양종합식품,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만든다"…불황에도 아낌없는 투자▶...
[위기에 강한 기업] 한샘, 위기 때마다 비약적 성장…원가 낮추고 유통망 확대…이젠 글로벌 기업과 대결 2013-08-21 15:29:46
데도 힘쓰고 있다. 한샘은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의 국내 진출에 대비해 올해 경영방침을 ‘고객 감동 경영,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 창출’로 정했다. 이를 위해 영업과 시공 등 일선 근무자들에 대한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유통망 확대, 매장 대형화에도 힘써 유통망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는 것도 성장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