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플랫폼 '뒷북 규제'…"시장 교란 막는데 한계" 2024-03-13 18:26:39
구매액은 전년 대비 4.1% 증가한 5조3000억원 수준이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37.7%로 규모가 가장 컸고 중국은 27.3%로 2위였다. 작년부터 이런 상황은 완전히 바뀌었다. 초저가 상품을 앞세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 등 중국 직구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직구액은 전년보다 26.9% 증가한 6조8000억원으로 커졌고 국가...
인천의 '미식 랜드마크'…롯데百 '푸드에비뉴' 100일만에 230만명 찾았다 2024-03-13 17:46:07
마니아들의 성지로 부상했다. 1인당 와인 구매액이 본점과 잠실점과 비슷한 수준이다. 60여개 이상의 국내외 유명 맛집들도 대거 유치했다. 서울권역 외 최초로 오픈한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와 성수동 유명 버터 아이스크림 뵈르뵈르 등이 대표적이다. 테이블 딜리버리 등 특화서비스도 도입했다. 식품관 리뉴얼 후 ...
롯데百, 인천점 식품관 리뉴얼 개장 100일만에 230만명 찾았다 2024-03-13 06:00:05
어려운 희귀 와인을 선보여 고객 1인당 와인 구매액이 본점과 잠실점에 견줄 만큼 올라섰다.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와 슈퍼 말차 등 국내외 유명 맛집을 유치한 덕에 2030 신규 고객 수도 리뉴얼 전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에는 인천점 식품관에 50평 규모 노티드 도넛 디저트 카페를 추가로...
인천공항 면세점, 뺏고 뺏기는 명품 유치전 2024-03-06 18:23:30
구매액(객단가)이 높아 매출 규모를 키우는 데도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면세업체는 브랜드를 유치할 때 매출 규모에 따라 협상력이 달라진다. 해당 브랜드를 시내 면세점에 유치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올 하반기 인천공항에 유치한 명품 브랜드들을 시내 면세점(무역센터점)에도 입점시키는 것으로...
오스템파마, 본사 공식 스토어 '뷰센몰' 오픈 2024-03-04 15:15:45
생일축하 쿠폰 발행, 무료 배송서비스 등 총 구매액에 따른 멤버십 등급 별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뷰센몰 오픈을 기념해 오스템파마는 뷰센 덴탈케어 기획세트 4종을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최대 32 할인가로 한정 판매한다. 기획세트 4종은 치아미백제 및 치아미백패치 등으로 구성된 미백케어 세트 2종과,...
내일부터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 신청…3년간 효력 2024-03-03 12:00:04
기술 개발 촉진을 위해 신산업 제품이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기준을 완화했고 제품 추천이 가능한 혁신기업 단체도 확대했다. 지난 2022년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 구매액은 26조4천억원으로 전체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액(118조9천억원)의 약 22% 수준이었다. kaka@yna.co.kr (끝)...
작년 해외카드이용액…192억弗로 역대 최대 2024-02-29 18:43:44
출국자는 2022년 655만 명에서 지난해 2272만 명으로 246.6% 급증했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2871만 명의 79.1% 수준을 회복했다. 특히 지난해 일본 관광객은 696만 명에 달했다. 통계청이 집계한 작년 온라인쇼핑 해외 직접 구매액은 51억7000만달러였다. 2022년 41억4000만달러보다 25.0% 증가했다. 강진규 기자...
지난해 카드 해외 사용액 32.2%↑…출국자·직구 증가 영향 2024-02-29 12:00:11
지난해 2천272만명으로 246.6%나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온라인 쇼핑 해외 직접 구매액도 41억4천만달러에서 51억7천만달러로 25.0% 늘었다. 카드 종류별로는 신용카드가 146억9천900만달러로 34.3%, 체크카드가 45억2천300만달러로 25.8% 각각 증가했다. hanj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일본갈까, 대만갈까…韓 해외 카드사용액 '역대 최대' 2024-02-29 12:00:01
작년 온라인쇼핑 해외직접구매액은 51억7000만 달러로 파악됐다. 2022년 41억4000만 달러보다 25.0% 증가했다. 반면 비거주자가 한국에서 사용한 카드 금액은 95억3700만 달러에 그쳤다. 2022년 58억6200만 달러보다는 62.7% 늘었지만 2019년(99억1900만 달러)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 유입이 과거만큼...
엔비디아, 주식 거래량 1위 이어 옵션 거래량도 압도적 1위 2024-02-28 00:07:53
많았다. 노무라증권의 찰리 맥엘리것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옵션 구매액은 일반적으로 CBOE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거래 중 하나인 SPDR S&P 500 ETF 신탁 관련 옵션 구매액 62억 달러를 훨씬 능가했다. 옵션 거래자들은 또 AI 붐의 또 다른 상징중 하나가 된 슈퍼마이크로컴퓨터 (SMCI)에 대한 프리미엄 베팅에도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