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덕꾸러기 '영패션의 부활'…백화점 간판으로 전진 배치 2023-11-19 06:01:05
내외에 불과하던 영패션 매출 신장률이 올해 들어 10%로 두 자릿수대로 올라섰다. 패션 카테고리에서 영패션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25% 수준에 육박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2019년 5.9% 감소세를 보인 영패션 매출은 올해 10.4% 플러스 성장세로 돌아섰다. 신진 브랜드를 강화한 센텀시티점과 강남점의 3분기 매출...
이마트 트레이더스, 20일부터 창립 13주년 할인행사 2023-11-19 06:00:02
매출 신장률이 가장 높았던 위스키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특히 원액을 희석하지 않고 오크통에서 바로 병에 담는 '캐스크 스트랭스'(Cask Strength) 방식으로 만든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5종을 200∼500리터급 오크통 13개 물량으로 확보해 내놓는다. 트레이더스에서 부동의 매출...
"싸게 사서 쟁여놓자"…인기 폭발한 1000원대 '초저가 제품' 2023-11-18 20:34:33
지난해 홈플러스 시그니처는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219%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올해 초 통합 PB 브랜드인 ‘오늘좋은’을 출시했다. ‘오늘좋은’은 PB 전문 MD(상품기획자)와 롯데중앙연구소가 1년간 협업해 가공식품·일상용품 등 회전율이 높은 생활 잡화의 PB 브랜드를 모두 통합한 마스터 PB...
편의점에 1300만원 커피머신을?…"미쳤다" 했는데 지금은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16 16:35:00
넘는 매출 신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커피를 사면서 다른 제품을 같이 사는 ‘병매율’은 81%에 달한다. ○7조 커피전문점 시장 ‘게임 체인저’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도 지난해부터 대당 1300만원 짜리 커피머신을 도입했다. 전세계 상업용 커피 머신 시장점유율 1위인 이탈리아 전자동 커피머신 ‘라심발리’를 들여온...
"오너 이름 걸었다"…'폴당장' 샴페인 신제품 3종 출시 2023-11-16 11:40:36
‘카르트 누와’는 올해 매출 신장률이 전년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아영 FBC관계자는 “전반적으로 예상보다 많은 판매량에 단기 품절 사태까지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높은 수준의 품질을 유지하고 새로운 에디션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맞춰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먼지만 쌓였는데"…한파 덕에 '대반전' 2023-11-08 10:08:01
핫팩 매출이 지난주 같은 요일인 10월 31일에 비해 480% 급증했다. 상품별 매출은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가 113% 늘었고 겨울용 패션·잡화(102%), 온장고 음료(62%), 밀키트 탕류(42%), 스타킹(41%) 등도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마트24를 비롯한 편의점들은 지난 9월부터 일찌감치 겨울용 상품을 매대에 비치하고서...
먼지 쌓이던 편의점 동절기 상품, 입동 추위에 판매량 '쑥' 2023-11-08 09:54:24
등 겨울용품·먹거리 매출 최대 480% 증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한동안 계절을 거꾸로 가는 따뜻한 날씨 탓에 먼지만 쌓이던 편의점 동절기 상품이 갑자기 닥친 추위로 모처럼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전날 핫팩 매출이 지난주 같은 요일인 10월 31일에 비해 480% 급증했다. 상품별 매출은...
GS리테일, 3분기 영업익 1,268억원…전년비 44.6%↑ 2023-11-07 15:26:17
매출은 기존점포 신장률이 오르고 신규 가맹 점포가 출점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0.6% 늘어난 3,903억 원을 기록했다. 가맹 점포 수익이 오르며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40억 원 개선됐다. 호텔 사업은 대규모 MICE 행사와 기업 행사로 매출이 늘고 외국인 관광객 투숙율이 오르며 영업이익도 개선됐다. 호텔...
11월 첫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3-11-04 08:00:14
10월 뉴욕 매디슨 애비뉴에 문을 연 신규 매장이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하죠. 전체 매출의 48%가 나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21%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전 지역에서 두 자릿수의 실적 개선이 나타났습니다. 어떤 투자 전략 통할까?中부양 기대에 화학株 '꿈틀'…전문가...
비싼 명품보다 '가성비'…MZ세대 몰리더니 확 달라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01 10:53:52
상반기 백화점 업계의 영패션 매출 신장률은 13%로 전체 의류 매장 신장률(7%)을 크게 상회했다. 최근 영패션 카테고리는 국내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는데, 통상 백화점의 영패션 카테고리 매출은 전체 의류 매출과 같은 흐름을 보인다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가성비(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