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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 남중국·필리핀·대만 항로 신규 개설 2016-05-16 18:25:51
해운선사인 덴마크 머스크 계열사로 아시아 권역 내 해상화물운송 서비스를 담당한다.노선은 인천~광양~칭다오~샤먼~홍콩~옌티엔~마닐라~수비크 베이~타이청~광양~인천이다. 주 1회 운항한다. 김순철 인천항만공사 마케팅팀장은 “새 항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인천=김인완...
위기의 해운산업, 국가 경쟁력 위한 골든타임 '째깍째깍' 2016-05-03 07:00:00
조선업과 항만산업이다. 조선업의 경우 해운선사가 안정적인 수요처가 되어주고 있다. 공급을 늘리기 위해서는 선박의 발주가 필수적이고, 이를 위해서는 선박을 제조할 수 있는 조선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이다. ◆ 해외 주요국가, 정부 차원에서 해운산업 지원해 경쟁력 높여해외 주요 국가...
산업은행, 구조조정 재원마련 위해 코코본드 발행 검토 2016-05-01 12:01:02
설명했다. 한편 금융위는 양대 해운선사의 용선료 협상이 타결되는 것을 전제로, 글로벌동맹체(얼라이언스) 가입을 정부 차원에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근 글로벌 원양선사들이 참여하는 해운 동맹체는 삼각 구도로 재편되고 있으며 14개 주요 선사 중 양대 동맹체에 소속되지 않은 나머지 8개 선사를...
강도 높아진 한계기업 '옥석 가리기' 어떻게 진행되나 2016-05-01 07:01:10
양대 해운선사의 구조조정 방향에 쏠렸다. 나머지 3개 업종도 공급과잉 우려가 있지만 아직은 여유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우선순위에서 밀렸다. 철강·석유화학 업종은 공급과잉업종으로 지정함으로써 개별기업이 기업활력법을 활용해 사전적으로 업종전환 및 인수·합병(M&A)을 추진하도록 정부가 지원하기로...
80년대 해운산업 합리화 '데자뷰'…임종룡 진검승부할까 2016-04-27 13:27:34
63개 해운선사를 17개로통폐합하는 해운산업 합리화 정책을 펼쳤다. 30여년이 지나 현대상선[011200]과 한진해운[117930]이 다시금 채권단에 명운을맡기게 됐고, 임 위원장은 이제 금융당국 수장 입장에서 해운산업 구조조정에 다시관여하게 됐다. 임 위원장은 이후 서기관 시절에도 구조조정 이슈가 생길 경우...
[글로벌 해운동맹 재편 후폭풍] "해운동맹서 퇴출되면 해운업 붕괴…구조조정 노력 모두 허사" 2016-04-25 17:32:01
선언했다.숨가쁘게 이뤄진 글로벌 해운선사 간 합종연횡에 따라 기존 4개 해운동맹은 덴마크 머스크라인·스위스 msc가 속한 ‘2m’과 오션의 빅2로 재편됐다. 한진해운이 속한 ckyhe와 현대상선이 속한 g6 등에 남은 선사는 새로운 동맹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 됐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6월이면...
산은 등 5개 기관, 12억달러 규모 초대형 선박 신조지원 나선다 2016-03-21 14:31:38
논의된 선박 신조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해운선사의 초대형 선박 취득을 도와 해운업의 영업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것이 기본 취지입니다. 선박 신조 지원의 경우 미화 12억달러 규모이며 일반금융사들이 선순위 대출 60%, 미화 7억2천만달러의 지원을 맡게되며, 나머지는 정책금융기관들이 후순위 투자 40%, 금액으...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 "컨테이너 2000만개 시대 열겠다…북항 재개발 사업 차질없이 진행" 2016-03-17 07:01:50
4개 해운선사 동맹별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하고 인센티브 제도도 개선하면서 중국과 일본 지방 항만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항만 인프라를 조기 개발해 빈 컨테이너 장치장을 만들고, 위험 화물을 처리하는 전용 시설을 확보해 아시아의 빈 컨테이너와 위험 화물의 환적 물량도...
조선 빅3 어쩌나…지난달에 단 1척도 수주 못해 2016-02-02 07:13:18
전했다. 지난해 하반기 세계 최대 해운선사인 머스크가 구조 조정에 착수하면서 다른 선사들도 동참해 컨테이너선 발주가 급감한데다 저유가로 LNG선 발주도 뜸해지고 있기때문이다. 여기에 올해 1월부터 국제해사기구의 새로운 선박 환경규제가 적용되면서 선사들이 이 규제를 피하려고 지난해 미리 발주해...
해기사 등용문 “오션폴리텍” 교육생 모집 2015-12-28 16:03:01
받은 후, 국내 해운선사와 연계한 승선실습(9개월)을 진행하게 된다. 18개월의 모든 과정을 마치면 해기사3급 면허를 취득하게 된다. 서병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을 통해 바다에 꿈과 열정을 가진 많은 인재들이 배출돼 우리나라 해운산업을 힘차게 이끌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