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래블월렛, '추석 특수' 하루 결제액 146억원 2025-10-30 09:28:10
42% 증가한 수치다. 국가별 결제 비중은 일본, 미국, 베트남, 중국, 호주, 이탈리아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자동 충전액은 해당 기간 일평균 2억원을 넘어섰다. 트래블월렛은 이달 말 기준 누적 거래액 7조원, 누적 카드 발급 850만장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트래블월렛은 최근 글로벌 암호화페...
해외 IPO 관심 커지는 한국 기업들…삼일PwC “국가별 전략 필수” 2025-10-30 09:23:26
국가로 본사를 옮기는 플립(Flip)을 주제로 구조, 절차, 장점, 고려 사항, 실제 사례 등을 소개했다. 남 파트너는 플립의 장점으로 “글로벌 투자 유치 용이성,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고객 확보, 브랜드 신뢰성 강화, 세무상 이점, 기업 가치 극대화 등이 있다”고 소개했다. 반면 고려 사항으로는 “세부담 증가, 재무적...
'이장우 호두과자' 대박났네…APEC 회의마다 놓인 K디저트 2025-10-30 09:20:54
FG의 이경원 대표가 복원해 다시 세운 브랜드다. 배우 이장우가 홍보모델로 활동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이번 APEC에서는 기존 제품보다 단맛을 줄이고 고소한 풍미를 강화한 글로벌 버전으로 내놔 각국 외교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경주 컨벤션센터 인근 K푸드스테이션 홍보 부스에서는 갓 구운 호두과자를 즉석에서...
'2025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 차별화된 갤러리 경험 제공 2025-10-30 09:00:04
각 국가별 콘셉트로 꾸며진 시그니처 홀에는 국가별 배지를 수집할 수 있는 ‘배지 스테이션’이 운영됐으며, 모든 팀의 배지를 완성한 갤러리에게는 대회 기념 볼마커를 증정했다. 이외에도, 갤러리들의 휴식 공간으로 운영된 ‘라이프플러스 스테이션’에서는 퍼팅 이벤트 참여 시 기념 팔찌를 제공했다. 한화생명 WX실...
EU '탄소세' 충격 임박…‘더러운 철강' 시대 끝나나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30 07:00:06
대형 SUV나 고장력 강판을 쓰는 프리미엄 브랜드는 그린 스틸 가격 상승의 영향을 더 크게 받기 때문이다. 이런 비용 전가는 자동차 산업을 넘어 건설·가전·기계 등으로 확산할 가능성이 크다. 철근 가격이 오르면 아파트 분양가와 사회기반시설(SOC) 건설비용이 함께 상승하고, 이는 결국 생활물가 전반에 압박을 가하게...
현대그린푸드, 식품외식산업 발전 대통령표창…업계 최초 2025-10-29 18:03:28
표창을 받았다.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은 국가 경제 발전과 농수산물 생산자 소득 증대 등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에 포상해 농식품 산업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자 농식품부가 제정한 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케어푸드 관련 연구 활동을 통해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과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 등 사업 ...
롯데리아, K버거로 '햄버거 본고장' 美서 인기…국내엔 라멘·커피 신규 브랜드 도입 2025-10-29 16:00:38
등 동남아 국가 진출에 힘써 K버거를 알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아는 현재 미국,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몽골 등에 300개의 해외 매장을 두고 있다. 롯데리아는 미국 진출을 위해 한식 버거로 차별화하는 전략을 꾀했다. 불고기버거, 새우버거, 전주 비빔라이스버거 등을 앞세운 게 대표적이다. 롯데GRS는...
김두겸 울산시장 "시민야구단 창단…'꿀잼도시' 울산 브랜드 가치 높일 것" 2025-10-29 15:54:40
위해 도시브랜드와 통합한 슬로건을 개발하고, 세계역사도시연맹(LHC) 가입과 정기적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등으로 글로벌 협력 기반을 강화하겠습니다. 전시·교육·관람·연구 기능을 모두 갖춘 세계암각화센터 건립을 비롯해 선사·역사 체험장 조성, 옛길 복원, 산악형 전망 타워 건립, 체류형 문화관광마을 조성 등...
레스노베, 뷰티 왕홍 틱톡 라이브서 완판...중국 시장 공략 청신호 2025-10-29 15:20:11
이번 성과는 단순한 완판을 넘어, 한국 홈케어 브랜드의 중국 내 시장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동시에 입증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발맞춰 레스노베는 중국 시장 진출은 물론 일본, 유럽, 미국 국가도 함꼐 유통을 전개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유통망 확장 전략과 마케팅을 준비하며 2026년 글로벌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준...
현대물산, 국산 케미컬앵커 'KAS-360' 상용화 2025-10-29 15:19:19
국내 기업이다. 국가공인 설계기준에 부합하는 후시공 앵커 설계 및 시공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AS-360’은 유럽과 미국 브랜드가 독점해온 시장에서 국산 기술력만으로 구조설계 자립에 성공한 사례로 평가받는다. 이 제품은 높은 부착강도와 우수한 내열성, 안정된 시공성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