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약물전달체를 활용한 피부 미용 및 헬스케어 분야 아이템을 개발하는 ‘엔테라퓨틱스’ 2024-12-12 23:02:09
및 임상 진입을 위한 기초 자금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테라퓨틱스는 기업부설연구소의 김예진 연구소장과 유기합성 화학과 이를 뇌과학에 활용한 풍부한 경험이 있는 신슬기 박사가 수석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조혜정 박사가 합류하여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들 3명의 박사를 중심으로...
혼을 담아낸 12편의 수작…소비자 가치 제대로 녹였다 2024-12-11 16:20:01
‘화장품부문 최우수상’에는 아모레 퍼시픽이 제작한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6세대’를 선정했다. 아름답고 건강하게 살고 싶은 인류의 꿈을 위한 브랜드의 본질을 극적으로 표현했다. 좋은 광고는 기업이 만들어낸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들의 정보 수준을 높이는 한편,...
국난도 버텼다…HD현대미포 '신고가' [장 안의 화제] 2024-12-11 15:45:11
그런 상황이다라고 말씀을 드리면서 화장품 브랜드 전체적으로 지금 딱 패시브 자금들이 딱 들어오고 있는 상황인데 조금 더 지켜보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앵커> 지금 LG 생활건강도 역대 최대 성과를 냈다 그런 상황이고 화장품주들 3분기에 분명히 그때도 좋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었거든요. 하지만...
대다모 댄디, 11월 시술·성형 상담 문의 고객 급증 2024-12-10 11:28:36
등 남성 코디룩을 공유하거나 기초 화장품과 패션 쇼핑 세일 정보를 자연스럽게 교환하며, 뷰티 및 패션 이벤트에 대한 활발한 정보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남성들 사이에서 뷰티와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동시에 그들의 그루밍 니즈가 더욱 가시화되었음을 나타낸다. 대다모 댄디 관계자는 “남성들의...
[수원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1분만에 남성 피부타입 맞춤 화장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그룸힘’ 2024-12-10 02:03:57
수 있게 설계해 화장품 구매까지의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단축했습니다.” 그룸힘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숏폼 컨텐츠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오프라인으로의 마케팅 확대를 위해 남성들이 많이 방문하는 피트니스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기초 화장품을 비치해 많은 남성이 우리...
[2024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딥러닝 AI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기업 ‘빅플렉스인터내셔널’ 2024-12-03 23:45:36
치료화장품 회사와 협업하고 있고, 당뇨시장 진출을 위해 혈당측정기 업체와 협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본격적인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창업동아리 지도를 하면서 개발된 아이템으로 창업했습니다. 학생들이 이어서 창업하고 있어, 학교 입장에서는...
"한국 진짜 미쳤어" 극찬…해외서 불티나게 팔린 제품 [이슈+] 2024-12-02 20:01:03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도 특히 기초 화장품 경쟁이 치열한데, 이 부분이 해외서 강점으로 발휘됐다"며 국내 브랜드 기초 화장품이 해외서 주목받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 교수는 "색조 화장품의 경우 피부톤이나 문화권별 선호 외모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데, 피부결을 가꾸는 기초 화장품은...
올 3분기 보건산업 수출 63억4천만달러…전년比 22.5% 증가 2024-11-29 09:31:28
기간보다 74.7% 증가한 14억6천만달러를 기록했다. 화장품은 기초화장용·색조화장용·인체세정용 제품류의 수출이 많았다.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19억5천만달러였다. 이는 전체 화장품 수출액의 75.4%에 해당한다. 색조화장용 제품류는 31.9% 증가한 3억3천만달러, 인체세정용 제품류는...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불을 지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1~10월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3000원짜리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은 6만원대 샤넬 립앤치크밤과 비슷하다는 입소문을 타며 한때 품절 사태를 일으켰다.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애경산업 등 ...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화장품 매출이 10∼20%대 신장률을 보인다. 저렴한 화장품의 인기는 다이소 화장품이 큰 히트를 치는 것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들어 10월까지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트렌드는 10대들이 이끌고 있다"며 "용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