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방송사업 매출 전년比 4% 감소…광고 매출 20% '뚝' 2024-12-25 12:00:05
작년 방송사업 매출 전년比 4% 감소…광고 매출 20% '뚝' 방통위 방송산업 실태조사…유료방송 성장률 0%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 방송사업 매출이 2022년보다 4% 이상 감소했고, 특히 방송광고 매출이 20% 가까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상파 매출은 10%대로 감소했고, 유료방송 가입자...
LG유플러스, 유료방송 서비스 만족도 1위 2024-12-23 17:46:46
같은 내용의 ‘2024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18개 유료방송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정량·정성 항목을 평가했다. 전반적으로 서비스 단계별 이용자 만족도와 영상 체감품질은 지난해 전년 대비 향상됐다. 음량...
IPTV 서비스·콘텐츠 만족도, LG유플러스-SKB-KT 순 2024-12-23 12:00:07
"유료방송의 음량 수준이 기준을 충족하여 양호한 수준이며 셋톱박스 시작 소요 시간과 VOD 광고 시간 및 광고 횟수 모두 감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품질이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유료방송 서비스 품질평가는 전체 18개 유료방송사업자 서비스를 대상으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옥씨부인전' 상승세, 분당 최고 시청률 10.0%까지 치솟아 2024-12-16 09:02:41
방송된 JTBC 주말드라마 '옥씨부인전' 4회에서는 모두가 탐내던 현감댁 며느리가 되어 꽃길만 걸을 줄 알았던 가짜 옥태영(임지연 분)의 앞에 또 한 번의 커다란 위기가 찾아왔다. 이에 시청률은 수도권 8.9%, 전국 8.5%로 연이어 자체 최고 시청률을 돌파, 수도권 기준 분당 최고 10.0%까지 치솟았고 2049 타겟...
"'서울의 봄' 빼고 다 망했다"…방송가 줄줄이 '날벼락' [김소연 엔터비즈] 2024-12-14 12:42:59
거 아닌가요?" 최근 방송가에서 마주친 한 연출자의 말이다. 매일 새로운 콘텐츠가 공개되는 상황에서 홍보에 열을 올려야 하지만, 갑작스러운 '12·3 계엄' 사태 이후 모든 관심과 스포트라이트는 국회와 대통령실에 쏠려 있다. 한 관계자는 "요즘 기업 송년회 행사에 초청됐던 가수들의 공연까지 다 취소되고...
방통위 "OTT 매출 전년比 6.4%↑…유료방송 대체효과 심화" 2024-12-13 14:29:59
80.8분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 방통위는 OTT 이용이 활성화되면서 유료방송 가입자, 시청 시간 및 채널 수가 감소하는 등 유료방송 시장에 경쟁압력을 크게 주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유료방송 개별 가입자는 2021년 1천656만명, 2022년 1천650만명, 2023년 1천643만명으로 줄었다. 또 올해 설문 결과 OTT를 사용한...
딜라이브 "MBK 인수 후 구조조정 없어…최윤범에 법적대응" 2024-12-12 17:34:46
유료 방송시장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어려움을 겪던 협력업체 직원들까지 회사가 직접 고용해 정규직으로 전환함으로써 씨앤앰의 고용 인력수는 오히려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딜라이브에 따르면 MBK 파트너스가 씨앤앰에 투자했던 2008년 당시 씨앤앰의 임직원 수는 967명이었으며, 2017년 8월 기준 씨앤앰의 임직원 수는...
"IPTV, 모래주머니 차고 글로벌OTT와 경쟁…해묵은 규제 혁파를"(종합) 2024-12-12 13:47:17
2020~2022년 19% 줄고 2022년 유료방송 매출 증가율은 1%대에 진입하는 등 유료방송 성장은 완전히 정체됐다고 우려했다. 또한 2016년 1월 넷플릭스 서비스가 시작된 후 2018년 12월 유료방송의 VOD(주문형 비디오) 매출이 8천151억원을 기점으로 하락했고, 가입자도 지난해 하반기부터 감소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박...
"유료방송, 글로벌 공룡 방어에 역할…규제 완화해야" 2024-12-12 11:00:03
2020~2022년 19% 줄고 2022년 유료방송 매출 증가율은 1%대에 진입하는 등 유료방송 성장은 완전히 정체됐다고 우려했다. 또한 2016년 1월 넷플릭스 서비스가 시작된 후 2018년 12월 유료방송의 VOD(주문형 비디오) 매출이 8천151억원을 기점으로 하락했고, 가입자도 지난해 하반기부터 감소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박...
"궁 등장하지 않는 사극"…'옥씨부인전' 미술감독의 파격 [인터뷰+] 2024-12-10 10:12:36
입소문을 타면서 '옥씨부인전'의 지난 8일 방송분 시청률은 수도권 8.1%(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이하 동일 기준), 전국 7.8%로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을 돌파했다. 제대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임지연이 칭찬한 미술, 촬영장을 담당한 김소연 미술감독이 직접 뒷이야기를 전했다. '옥씨부인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