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콤, 콜센터에 클라우드 기술 접목…"금융업계 확산" 2023-10-06 14:16:38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롯데카드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사업을 지난 8월에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순항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롯데카드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기존 서비스를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신기술로 만든 디지털 고객 상담 서비스이다. 고객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기시간을 줄일수 있는 점이 가장 ...
[게시판] 코스콤, 롯데카드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완료 2023-10-06 11:23:18
[게시판] 코스콤, 롯데카드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완료 ▲ 코스콤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최근 롯데카드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컨택센터는 전체 서비스를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고객 상담 서비스로,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와 콜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정식 출시 '에이닷', 출격 임박 '믿음'…통신사 'AI 대전' 2023-10-03 08:01:02
기반 고객센터인 AI컨택센터(AICC)의 대화 품질 향상에도 '믿음'이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양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과 'AI 원팀'을 구성해 최신 알고리즘을 연구 중인 KT는 AI 반도체와 클라우드 등 인프라부터 고객이 사용하는 AI 응용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AI 윈도' 나왔다...10월 인공지능 대전 2023-09-27 14:43:53
컨택센터(AICC), 금융, 법률, 의료, 심리·상담 등 다양한 B2B(기업간거래) 분야에서 믿음 API 연동을 추진하고 있고, AICC 등 KT 내부 서비스에도 적용을 확대 중입니다. 카카오도 다음달 '코GPT 2.0'을 공개합니다. 현재 코GPT 개발을 진행 중인 카카오브레인은 60억개부터 650억개까지 다양한 버전 중 가장...
SKT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2028년 매출 25조원 달성" 2023-09-26 10:18:31
사업 영역에 AI를 접목할 계획이다. 마케팅, 고객센터에 AI컨택센터(AICC)를 도입하고, 네트워크 인프라를 AI 기반으로 운영해 효율을 높일 경우 현재보다 20~30%가량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의 B tv를 AI TV로 진화시켜 새로운 고객 경험도 제공한다. TV가 개인을 식별해 개인화된 TV를 보여주는...
'확실히 알자! 제일EZ통장' 광고 캠페인 공개 2023-09-19 08:11:49
나면서 신규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번 광고 캠페인은 아직도 제일EZ통장을 모르는 고객들에게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 앱,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SK텔레콤, 주가 5만원 넘었다…"AI 기대감" 2023-09-14 17:06:09
컨택센터(AICC) 기업인 페르소나AI에 지분 투자를 단행해 3대 주주가 됐다. 올 초에는 SK텔레콤 주도로 ‘K-AI 얼라이언스(alliance)’를 출범했다. 코난테크놀로지를 비롯해 SK텔레콤에서 분사하거나 투자를 받은 팬텀AI, 사피온, 베스핀글로벌, 몰로코, 스윗, 투아트 등 기업들이 모였다. SK텔레콤은 기업과 공공기관에...
시범 서비스서 업무용 AI로…구글·MS 등 유료화 전쟁 2023-09-10 18:08:14
고객센터에서 간단한 업무는 AI 챗봇·콜봇이 대신 처리하고, 고객 의견(VOC)을 분석해주는 AI컨택센터(AICC)가 대표적이다. 네이버는 지난해부터 자사 쇼핑 페이지의 제목, 문구 등을 만드는 데 생성 AI를 활용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큐레이션 문자 서비스 ‘티딜’에 AI를 도입했다. AI가 고객 관심사를 기반으로 상품을...
"기업 고객을 모셔라"…통신 3社 'AICC' 대전 2023-08-28 16:05:43
고객센터에 음성 인식, 문장 분석 등 각종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 컨택센터(AICC)’ 시장이 열리고 있다. 대규모 고객센터 운영 경험 및 유무선 통신망을 보유한 통신사들과 맞춤형 시스템 구축 능력을 갖춘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들이 사업을 확대하고 나섰다.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기업들은...
"영원한 적은 없다" … AI 합종연횡 가속 2023-08-27 17:36:42
관리) 등에 이어 스캐터랩(챗봇), 페르소나AI(AI 컨택센터), 씨메스(로봇 소프트웨어) 등이 공동 전선을 이루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지난 13일 미국 생성 AI 기업인 앤스로픽에 1억달러(약 1300억원)를 투자하기도 했다. KT도 2020년 2월 산·학·연 동맹인 ‘AI 원팀’을 구축하고 자체 AI 생태계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