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참이슬보다 7배 비싼 원소주, 10초면 완판…'스타酒'가 시장 바꾼다 2022-05-27 17:31:09
10년째 가정용 맥주 1위를 차지해 왔고,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이 장기간 소주 시장을 지켰다. 하지만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19는 술 시장에 급격한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업소용과 가정용 비중이 절반씩이었던 이 시장은 코로나19 기간에 가정용 소비 비중이 70%까지 높아졌다. ‘홈술’...
박재범이 뒤흔든 '술판'…양조장 창업 뛰어드는 MZ세대 2022-05-27 08:47:47
10년째 가정용 맥주 1위를 지켜왔고,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이 장기간 소주시장을 지켰다. 하지만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19는 술시장에 급격한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업소용과 가정용 비중이 절반씩이었던 이 시장은 코로나19 기간에 가정용 소비 비중이 70%까지 높아졌다. ‘홈술’,...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적용해 도수를 0.05% 미만으로 낮췄다. 하이트진로의 무알콜 맥주 ‘하이트제로 0.00’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78% 늘었다. 하이네켄, 칭다오, 칼스버그, 호가든 등 수입 맥주 브랜드에서도 무알코올 제품을 내놨다. 최근 벨기에 밀맥주인 호가든도 ‘호가든 제로’를 출시했다. 호가든과 같은 원료를...
혁신가치로 녹여낸 고객감동…소비자가 인정한 '넘버원 브랜드' 2022-05-25 16:18:27
‘올원뱅크’와 주류 부문 하이트진로의 ‘테라’와 ‘진로’, 생리대 부문 더퍼스트터치의 ‘리버티’, 숙취해소음료인 ‘숙취사냥꾼’, 헤드헌팅전문인 ‘그레이스커리어랩’, 축산물·한돈 부문의 ‘제주도니’가 차지했다. 수상 업체들은 꾸준하고 일관성 있게 브랜드를 관리해 강력한 고객감동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이건 꼭 사야해"…소비자 홀릴 '이색 굿즈' 뭔가 봤더니 [영상] 2022-05-16 22:00:01
줄을 잇고 있다. 반면 맥주시장에선 1위를 추격하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굿즈 마케팅 카드를 밀고 있다. 올해 2월 선보인 이색 병따개 '스푸너'가 그 주인공. 기존 광고모델인 공유와 별개로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를 기용해 스푸너를 주제로 한 새로운 광고도 선보였다. 두 달 전 유튜브에...
`팔수록 손해` 제주맥주…김 빠진 주가 2022-05-16 19:17:17
힘든 싸움이 예상됩니다. 오비맥주의 카스, 하이트진로의 하이트와 테라, 롯데칠성의 클라우드까지가 전부 라거 맥주인데요. 당장 이들 업체들의 점유율이 80%가 넘고, 수십 년째 엎치락 뒤치락하며 맥주시장을 주도해 왔을 만큼 호락호락한 상대들이 아닙니다. 여기에 더해 제주맥주의 매출 90%가 나오는 국내 수제맥주...
[게시판] 하이트진로, 전국 소방서 30곳서 '감사의 간식차' 행사 2022-05-16 09:15:47
[게시판] 하이트진로, 전국 소방서 30곳서 '감사의 간식차' 행사 ▲ 하이트진로[000080]는 소방관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0월 14일까지 강원, 부산, 울산, 광주, 충남, 세종, 경기소방본부 산하 30개 소방서를 찾아 총 3천300여명의...
실외 마스크 벗은 봄…같이 뛰었던 리오프닝株 이젠 옥석 가릴 때 2022-05-10 15:26:46
… 음료·항공 ‘好好’지난 2월부터 이달 6일까지 토니모리는 84.68% 올랐다. 또 다른 화장품주인 잇츠한불과 제이준코스메틱도 각각 62.5%, 51.43% 상승했다. 주류사업을 하는 롯데칠성과 하이트진로 역시 같은 기간 주가가 각각 31.63%, 26.53% 올랐다.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과 진에어도 같은 기간 39.74%, 26.79%...
"병따개마저 동났다"…전지현까지 소환하며 '들썩' 2022-04-27 22:00:02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시대 효과를 본 굿즈(상품) 마케팅을 이어간다. 주력 맥주제품 '테라'의 경우 지난 2월 선보인 이색 병따개 '스푸너' 마케팅을 민다. 전국 주요 상권 내 음식점 등 업소를 위주로 스푸너를 배포하고, 캐릭터숍 ‘두껍상회’에서도 판매한다. 스푸너의 소재와 형태에 변화를...
혁신가치로 녹여낸 고객감동…소비자가 인정한 '넘버원 브랜드' 2022-04-27 15:33:49
‘올원뱅크’와 주류 부문 하이트진로의 ‘테라’와 ‘진로’, 생리대 부문 더퍼스트터치의 ‘리버티’, 숙취해소음료인 ‘숙취사냥꾼’, 헤드헌팅전문인 ‘그레이스커리어랩’, 축산물·한돈 부문의 ‘제주도니’가 차지했다. 수상 업체들은 꾸준하고 일관성 있게 브랜드를 관리해 강력한 고객감동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