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책임경영'으로 동반성장하겠다" 2013-01-09 09:02:08
계약조건 및 수수료 부담을 자제하고 상품박람회를 통한 다양한 중소기업 발굴 확대에 나서는 등 우수 중소기업 육성에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신세계는 또 경기침체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단기적으로는 내실강화에집중하되 장기적으로는 변화흐름에 앞서가기 위해 일자리 및 투자규모는 꾸준히 늘려가기로...
한파에도 수영복이 잘 팔린다..."의외네~" 2013-01-09 08:58:02
대표 상품으로 떠올랐다. 백화점측은 매서운 한파 탓에 동남아로 떠나는 해외 여행객이 증가한데다 온천 등에서 주말을 보내는 나들이객이 늘면서 이런 현상이 생긴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장마철 대표 상품으로 꼽히던 레인부츠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레인부츠 판매 신장률은 장마철인 지난해...
"CJ오쇼핑, 업종 내 독보적 위치…목표가↑"-유진證 2013-01-09 08:09:44
홈쇼핑 3사 중 고마진 제품인 자체브랜드(pb) 상품 비중이 25%로 독보적인 수준"이라며 "해외사업부에서도 가장 괄목할 만한 신장세를 기록, 동방cj의 호실적을 바탕으로 해외지분법 이익도 2011년 212억원 적자에서 작년 92억원 적자, 올해 60억원 흑자전환이 예상된다"고 말했다.cj오쇼핑의 중장기적 성장 전략이...
<무이자 할부 중단 논란 속 카드사 대응책 `부심'> 2013-01-09 08:01:11
상품을 내놓기로 했다. 하나SK카드는 생필품을 일시불로 결제하기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착한카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착한카드는 소득이 낮고 주로 생필품을 사는데 카드를 사용하는 서민들에 한해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상품이다. 일부 카드사는 거래실적이 많은 고객을 선정해...
全카드사 내달 무이자 할부 중단…삼성카드도 동참 2013-01-09 08:01:09
업계 2위를 굳히고자 지난해150만장을 발급해 최고 상품으로 등극한 숫자카드 시리즈를 올해 강화할 뜻을 내비쳤다. 그는 "삼성카드는 올해 숫자카드를 기반으로 고객 동향을 적기에 파악해 상품혜택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삼성카드4'에 정...
새해 들어 쌀값도 더 올랐다 2013-01-09 08:01:07
쌀(상품) 소매가격은 4만6천470원으로 1년 전보다 5.8%, 1개월 전에 비해서도 1.1% 올랐다. 이는 통계 작성 이래 1월 가격으로 최고치를 기록했던 2004년(4만7천589원)에육박하는 수준이다. 서울, 청주, 춘천 등 일부 지역에서는 20㎏ 쌀 소매가격이 4만8천원을 넘어 5만원에 육박한다. 쌀 가격의 강세는...
<인터뷰> 김종준 하나은행장 2013-01-09 08:00:44
상품이나 서비스가 상당히 많다. 이런 부분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다. 하나SK카드 등 카드사와의 협업해 모바일 카드와 스마트폰 관련 서비스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재미있는 기능이 조합된 스마트폰 전용 금융상품과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준비할 계획이다. 전자지갑도 고객들이 좀...
하나銀 `톡톡 튀는' 앱으로 스마트뱅킹 시장서 승부 2013-01-09 08:00:41
전용 금융상품과 앱을 준비해 내놓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09년 스마트뱅킹 앱인 `하나 N 뱅크'를 내놓으며 업계에서 스마트뱅킹 선두주자 역할을 했다. 그러나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등 다른 시중은행의 맹추격을 받아 고객 수 기준으로는 국민은행에 뒤지게 됐다. 얼마든지 `스마트'해질...
30년만 한파, 수영복이 스키복보다 많이 팔린 이유는? 2013-01-09 07:59:03
대표 상품인 스키복보다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 겨울철 수영복 매출이 스키복을 앞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서운 한파로 동남아 등 따뜻한 나라로 떠나는 해외 여행객과 최근 급증한 워터 테마파크와 온천 등에서 주말을 보내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1~12월 수영복을 본격적으로 판매하는 시즌이...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세컨더리 M&A 시장 `호황` 2013-01-09 07:39:52
하나의 월드다. 그렇다면 이것을 대상으로 상품 영업을 하는 기업 입장에서 보면 과거처럼 전통적인 제조업만 할 수 없다. 그러면 컨설팅 업체 등으로 편입할 때 두 가지 방식이 있다. 하나는 공장을 전통적 방식으로 설립하는 것이다. 이것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다 보니 세컨더리 M&A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