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글로벌휴먼스 취업연계 프로그램 공동 진행 2013-06-18 15:09:05
팽배한 요즘 패션기업의 직영매장 사원들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진 게 사실”이라며 “패션스쿨은 현장실습부터 정규직채용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교로 콘텐츠스쿨, 푸드스쿨, 패션스쿨,...
인사동에서 만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맛집 "분위기 있네" 2013-06-11 17:18:43
‘안다미로’,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특화된 이태리 요리로 특별한 데이트코스 제격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인사동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관광지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인사동 거리는 갤러리, 그림과 도자기를 파는 가게, 전통찻집, 전통주점 등이 밀집해 있어 카메라를 든 외국인 관광객은...
제이 린드버그, 고기능성 퍼포먼스 라인 전개 2013-06-10 13:34:31
있다. 기능웨어는 땀과 노폐물 배출 등에 특화된 원단을 사용하여 땀이 많이 나는 여름 안성맞춤이다. 최근엔 다양한 디자인으로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만족시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북유럽 브랜드 제이 린드버그에서 여름 골퍼를 위한 고기능 퍼포먼스 라인 테크니컬 메쉬 저지 피케티를 출시했다. 테크니컬 ...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화…낮에는 패밀리 레스토랑, 밤에는 바로 변신 2013-06-10 09:00:00
패밀리 레스토랑 마다 특화된 안주와 함께 다른 공간보다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병맥주부터 시원한 생맥주까지 다양한 주류까지 마련하여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게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패밀리...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공덕동 횟집 수익률 높이려면 2013-06-09 14:57:27
특화'회는 산지에서 당일 배송…신선한 생선으로 단골 확보 바뀐 메뉴 3개월전부터 홍보 q. 저는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서 횟집을 운영하고 있는 정길수(33)입니다. 횟집 주방에서 7년 동안 직원으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3년 전 독립해 제 가게를 차렸습니다. 업종은 물론 횟집입니다. 가게 규모는 150㎡(약 45평)이며...
CJ푸드빌, 상권별 맞춤형 특화 매장 운영 2013-06-04 09:42:34
등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매장을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www.ivips.co.kr) 청담점은 25세에서 35세의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싱글 여성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외관을 단독 건물로 고급스럽고 이국적으로 설계하고 빕스 최초로 ‘수제피자’와 건강 ‘자몽쥬스’를 제공해 좋은...
[자영업희망콜센터] 테이크아웃 커피점 경쟁력 높이려면 2013-06-02 16:19:23
인근 주거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매장에서 직접 볶은 원두의 배달판매나 예약판매를 시도한다면 다른 점포와 차별성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실내의 냄새제거에 사용하는 커피 찌꺼기를 별도의 제작용기에 잘 포장, 서비스로 제공한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유연한...
[정부, 친환경소비 독려] '친환경소비 전진기지' 녹색매장 111곳 지정 2013-06-02 15:00:26
환경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매장을 환경친화적 유통매장으로 전환하면 대형마트는 매장당 618t, 백화점은 1017t의 이산화탄소가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각 소나무 5만1000그루, 8만4000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정부는 녹색구매지원센터를 통해 친환경소비도 촉진하고 있다. 녹색구매지원센터는 친환경제품 정...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매장 운영, crm(고객관계관리)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매출 1위 국가인 싱가포르 총판이 진행하고 있는 특화된 인센티브 제도는 실제 적용한 이후 매출이 11% 성장하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 판매목표를 일별, 월별로 세분화해 목표를 초과 달성할 때마다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매장별...
[제시뉴욕 매장탐방] 코엑스점 ‘중국 등 해외 고객들이 몰리는 글로벌 매장’ 2013-05-27 09:21:02
마케팅 전략이 뒷받침됐기 때문. 또한 매장마다 각각 특화된 콘셉트를 가졌으며 여기에 점주들이 상권과 고객 성향에 맞춰 자율적으로 매장 운영을 해나간 것도 신장 요인으로 꼽힌다. 제시뉴욕의 매출 상위권 매장을 살펴보면 특별한 비밀이 숨어져있다. 강남점, 코엑스점, 대치점, 청담점 등 불경기에도 안정적인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