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빵 사러 백화점 오픈런…MZ 푹 빠졌다 2024-05-12 12:29:04
연다. 지역 브랜드 외에도 서울 마포구 망원동 빵집 '후와후와'(17∼30일), 뉴욕 정통 베이글 가게 '니커버커베이글'(22∼30일) 등이 팝업스토어를 연다. 오는 31일부터는 잇포레스트과 망넛이네, 윤달 등 7개 비건빵·건강빵 브랜드가 참여하는 '빵생빵사! 건빵축제'도 열린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 강남점 '스위트파크' 350만명 방문…'지역빵집' 인기 2024-05-12 06:00:03
등 7개 비건빵·건강빵 브랜드가 참여하는 '빵생빵사! 건빵축제'도 열린다. 신세계백화점은 또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스위트파크 마일리지' 혜택도 제공한다. 다음 달까지 두 달간 신세계 제휴카드로 스위트파크에서 쇼핑하면 누적된 결제금액의 최대 5%를 7월 이후 신백리워드로 돌려준다. 신백리워드는...
위펀딩-비에이치지코리아 MOU 체결…"상생 도시재생사업 협업" 2024-05-07 17:35:34
한국 고유의 로컬 브랜드 발굴 및 육성에도 앞장선다. 특히 건물주(임대인)와 로컬 브랜드(임차인)간 지속가능성이 높은 임대조건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투자 상품 기획을 통해 로컬 브랜드가 자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위펀딩 관계자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안정적인 부동산 제공으로 로컬...
"죄송합니다"…성심당 망고시루, 서울서 맛보나 했더니 2024-05-05 09:58:11
통일로 소재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리는 전시 '로컬 크리에이티브 2024: 더 넥스트 커뮤니티'에 참여한다. 행사에는 성심당을 비롯해 태극당 등 제과점, 헬카페 모모스커피 로우키 mtl 등 카페, 복순도가 등 주류와 잡지 등 지역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 이야기와 철학을 전한다. 소비자 사이에서는 전시 브랜드에...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전체 탄산 카테고리 내 비중이 30%까지 늘어나 중요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밀키스’와 ‘알로에주스’를 앞세운 수출 실적도 14.4% 올랐다. 미국·일본·동남아 등 50여개국에서 다양한 음료 브랜드가 판매된다. 회사 측은 “북미·유럽 등을 중심으로 현지 로컬 시장의 채널 확장 전략을 펼치며 올해 해외사업 비중을...
㈜로칼 LOEKAL, AI·로봇 도입으로 매출 상승세 잇는다 2024-04-29 16:25:43
PB 브랜드의 매출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 로칼은 5월까지 10여개이상의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로칼의 남현 CBO는 “외식업계가 고물가와 높은 인건비로 전반적인 수익성 악화를 겪고 있으나 로칼은 IT Tech(AI, 로봇 테크)와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으로 비용을 절감하면서 불황을 이겨내고 있다”며...
카카오, 광화문에 '6M' 라이언 놓는다…춘식이 드론쇼도 선보여 2024-04-29 15:49:41
카카오가 캐릭터 브랜드인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서울페스타 2024’에 참여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잠실한강공원에서 드론 1000여대로 한강 드론쇼도 연다. 서울페스타는 서울시가 다음 달 1~6일 여는 봄 축제다. 카카오는 이 기간 동안 광화문광장에서 자사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로 꾸며진 포토존을 마련하기로...
최대 車시장 중국 잡자…글로벌브랜드, 현지형 신차 쏟아내(종합) 2024-04-25 17:16:34
계획을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들은 무섭도록 성장하는 중국 로컬 자동차 브랜드와 경쟁해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 중국 로컬 브랜드의 승용차 시장 점유율은 지난 2021년부터 신에너지차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면서 2021년 44.0%, 2022년 49.9%, 지난해 55.9% 등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독일계는 17.8%,...
에피그램, 14번째 '로컬리티' 프로젝트…강원 동해시의 자원과 아름다움 알린다 2024-04-25 16:19:11
로컬마켓, 동해시의 여행자들이 머무르기 좋은 장소 등도 안내한다. 1980년대 동해시 묵호역의 오래된 외관을 그대로 간직해 카페 및 호텔로 리모델링한 ‘카라멜스테이션’과 협업해 굿즈도 제작했다. 티셔츠, 양말, 모자 등으로 출시된 ‘에피그램×카라멜스테이션’ 협업 제품은 카라멜스테이션에서도 판매한다. 유동규...
최대 車시장 중국 잡아라…글로벌브랜드, 현지형 신차 쏟아내 2024-04-25 12:18:43
계획을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들은 무섭도록 성장하는 중국 로컬 자동차 브랜드와 경쟁해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 중국 로컬 브랜드의 승용차 시장 점유율은 지난 2021년부터 신에너지차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면서 2021년 44.0%, 2022년 49.9%, 지난해 55.9% 등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독일계는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