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SK·LG, 강릉 산불피해 복구 기부 동참 2023-04-13 16:12:41
SK 각 관계사들은 강릉 지역에서 대민 지원활동 등을 벌이고 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는 주민들이 대피한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이동식 애프터서비스(AS) 버스를 보내 통신지원에 나섰다. 또 대피시설에 IPTV와 와이파이 라우터, 휴대전화 충전 부스를 설치하는 한편, 핫팩과 물티슈, 담요,...
시크릿데이, 생리대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9년 연속 수상 2023-02-17 11:48:10
수상하면서 안전성에 대한 기준을 철저하게 관리하며 지켜나가고 있음을 증명하게 됐다. 한편, 중원주식회사는 생리대, 기저귀, 물 티슈 등 소비자 생활 전반에 필요한 위생용품 제조·유통하는 기업으로 생리대 `시크릿데이`, 육아용품 기저귀/물티슈 `슈퍼대디`, 생활용품 물티슈 `센스`, 시니어브랜드 성인용기저귀...
서울바이오시스 "공기청정기 필터서 세균 증식" 2022-12-28 16:45:42
티슈의 세균 수 허용 한도(100 CFU/g)보다 3배 많은 수치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바이러스 필터 여과 실험(바이러스 통과 실험)'도 진행했다. 60㎥ 실험실에서 코로나19와 크기 및 성질이 비슷한 '파이엑스(Phi X) 174' 바이러스를 분사한 후 서로 다른 세 기업의 공기청정기를 각 10분 동안 가동했다. 이후...
엔켐·이화다이케스팅 등 13개社, 천안·당진·보령에 3000억 투자 2022-12-07 16:59:38
제조기업 디바이스이엔지가 각각 130억원과 492억원을 투자한다. 보령 웅천일반산단에는 철강선 기업인 금하에스앤씨가 78억원을 투자하고, 논산에는 물티슈·기저귀 제조기업 미래생활이 220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한다. 당진에는 플랜트 설비 업체 이에스디플랜텍이 400억원, 친환경 카본블랙 업체 엘디카본, 차량용...
삼성전자, 사내 일회용품 '제로화' 추진…다회용품으로 전면교체 2022-12-04 06:21:00
티슈 디스펜서로 교체하고, 테이크아웃 용기와 봉투는 각각 다회용기와 에코백으로 대체하는 등 모든 일회용품을 다회용품으로 바꿔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업장 건물 각 층에 다회용기 수거함을 비치하고, 친환경 용법을 적용해 세척하고 살균한 뒤 다시 사용할 예정이다. 이런 방식으로 모든 일회용품이 다회용품으로...
“38년 이어온 숲 가꾸기…‘지속성’이 지속가능성의 비결이죠” 2022-11-07 06:01:20
종이 물티슈’, 100% 천연펄프 원단을 쓴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 등을 출시했습니다. 필수불가결한 것을 빼고는 자연 소재, 대체 소재로 바꾸려고 노력 중입니다. 올해는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를 체결해 LG화학, CJ제일제당 등 소재 기업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 유한킴벌리 제품 소재 중 펄프가 상당히 중요할 것...
상한가로 복귀한 티슈진..."매매정지 개선 필요" [증시프리즘] 2022-10-25 18:56:50
결국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787억원, 604억원 사들였지만, 개인이 1,300억원 넘게 팔아치우자 약보합권에 장을 마친 겁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3연임에 따라 ‘제로코로나’ 정책 기조 유지가 전망되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중국 경제 불확실성에 중국 증시가 변동성을 키우자 우리 증시...
'네이버,쿠팡에 도전장'...아시아 e커머스 1위 넘보는 기업[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0-19 08:55:49
물티슈 1위 판매사는 한국 셀러다. 2018년 큐텐재팬을 인수한 이베이재팬이 최근 한국 셀러 모집에 엄청난 공을 들이고 있는 것도 마찬가지 배경에서다. 이베이재팬은 올 4월 패션·뷰티 전문 서비스인 무브(MOVE)를 새로 선보였는데 400여 개의 한국 패션 브랜드가 이곳에 입점했다. K 콘텐츠 등에 대한 일본 내 인기에...
편의점에서 장 본다…고물가에 초저가 `불티` 2022-09-18 10:35:47
각각 기록하고 있다. 2차 기획상품인 마스크와 물티슈, 화장지 등도 출시 일주일 만에 각 카테고리의 매출 순위 3∼5위를 차지할 만큼 잘 팔리고 있다. 편의점 CU에서도 초저가 자체브랜드 `헤이루 특템` 시리즈의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달 1∼14일 기준 비엔나득템 제품의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416.9% 증가했고...
고물가에 치솟는 편의점 초저가 PB 인기…일반 제품보다 잘 팔려 2022-09-18 07:16:00
삼겹살은 2위를 각각 기록하고 있다. 이들 제품의 이달 1∼14일 매출은 출시 초기인 7월 1∼14일과 비교해도 85%나 증가했다. 또 지난 6일 내놓은 2차 기획상품인 마스크와 물티슈, 화장지 등도 일주일 만에 각 카테고리의 매출 순위 3∼5위를 차지할 만큼 잘 팔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굿민 우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