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소득이 줄어드는 상황에선 더 그럴 수밖에 없다. 가공식품 세부 품목별로 물가 상승률을 보면 잼이 33.7%로 가장 높고 드레싱(32.3%), 치즈(23.0%), 맛살(22.3%), 물엿(20.8%), 어묵(20.6%) 등 순이었다. 또 라면(12.9%), 발효유(12.6%), 두유(11.6%), 커피(11.5%), 빵(11.4%), 스낵 과자(10.7%), 생수(10.1%) 등은 10%...
피자·고추장·아이스크림·사과 등등…공통점은? 2023-10-09 11:13:38
부문 73개 세부 품목 중에서 61.6%인 45개가 평균을 웃돌았다. 물가 상승률은 고추장이 27.3%로 가장 높고 드레싱(23.7%)과 당면(19.5%), 치즈(17.7%), 소금(17.3%), 설탕(16.9%), 파스타면(16.1%), 어묵(16.0%), 참기름(15.9%) 등 순이다. 또 아이스크림(14.0%)과 커피(13.2%), 두유(11.2%), 간장(10.5%), 카레(10.4%)...
외식물가 상승률 10개 품목 중 8개가 평균 웃돌아…피자 12.3% 2023-10-09 06:01:01
부문 73개 세부 품목 중에서 61.6%인 45개가 평균을 웃돌았다. 물가 상승률은 고추장이 27.3%로 가장 높고 드레싱(23.7%)과 당면(19.5%), 치즈(17.7%), 소금(17.3%), 설탕(16.9%), 파스타면(16.1%), 어묵(16.0%), 참기름(15.9%) 등 순이다. 또 아이스크림(14.0%)과 커피(13.2%), 두유(11.2%), 간장(10.5%), 카레(10.4%) 등...
소득 3.4% 늘때 라면 물가 12.4% 상승…빵 14.3%·과자 13.1%↑ 2023-06-26 06:01:01
이 중 치즈(32.8%), 드레싱(29.1%), 식용유(28.8%) 등 8개 품목은 물가 상승률이 20%가 넘었다. 또 일반 서민이 자주 찾고 경제생활에도 영향을 주는 빵(14.3%)과 스낵과자(13.1%), 라면(12.4%), 아이스크림(11.8%), 파이(11.0%) 등은 10%가 넘었다. 라면의 경우 올해 1분기 물가 상승률이 글로벌 금융위기 때인 2008년...
[금주신상] 오뚜기 '튀만전 찍먹소스'·샘표 '어간장' 2023-06-17 07:00:07
'튀만전 찍먹소스'·샘표 '어간장' ▲ 오뚜기는 튀김, 만두, 전을 찍어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 등으로 쓸 수 있는 '튀만전 찍먹소스'를 출시했다. 오뚜기는 흑초 베이스에 마늘, 고추, 양파 등을 배합해 새콤하고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 샘표는 '샘표 어간장'을 출시했다. 신선한 멸치로...
5월 라면 물가상승률 13.1%…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06-05 06:01:01
│ 드레싱 │ 26.9 │ 26.0 │ 34.5 │ 32.6 │ 31.8 │ ├─────────────────┼───┼───┼───┼───┼───┤ │ 물엿 │ 22.5 │ 25.1 │ 24.1 │ 23.7 │ 22.7 │ ├─────────────────┼───┼───┼───┼───┼───┤ │ 맛살 │ 27.4 │ 28.4 │...
먹거리물가 상승률 10% 이상 수두룩…라면 12.3%·빵 11.3% 2023-05-08 06:01:02
10% 선을 웃돌았다. 잼(34.8%)과 드레싱(32.6%)은 30%가 넘었고, 치즈(24.9%), 물엿(23.7%), 맛살(23.2%), 어묵(22.6%), 참기름(22.1%), 파스타면(22.0%) 등은 20% 선을 웃돌았다. 또 밀가루(19.2%), 햄버거(17.1%), 식용유(15.4%), 당면(15.1%), 국수(13.7%), 라면(12.3%), 피자(12.2%), 빵(11.3%), 스낵과자(11.1%),...
'어차피 다이어트 할 거…' 2030 여성들 사로잡은 '이것' 열풍 2022-07-06 09:53:13
제철 채소에 식물성 단백질 드레싱을 포함한 제품으로 평균 300kcal를 제공한다. 또한 이달 31일까지 SNS 포토후기 이벤트도 연다. 개인 SNS에 제품 이용후기를 필수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모바일상품권 등을 준다. 하림은 지난달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bnt뉴스 연중기획 보도 ‘K브랜드 & 글로벌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 ‘샘표’는 해외 홍보에 적극 나서며 글로벌로 도약하는 중..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2021-09-27 17:53:00
-한국 간장이 글로벌에서 우승하려면? 한식 세계화의 가장 큰 걸림돌이 기준점을 안 잡아줬기 때문이며, 그 기준점은 소스에서 잡혀야 한다는 지적은 지난 ‘샘표 1회’ 에서 기술한 바 있다. 2회에서는 기준점에 대한 표기 방식에 대해 논해본다. 간단하다. 1 진간장 : k소이소스 트래디셔널(샘표라면 샘‘s k소이소스 tr)...
'만년 조연' 소스, 라면만큼 커졌다…시장규모 올 2조 돌파 예상 2020-07-23 17:28:23
기업인 샘표는 지난해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 ‘만두가 맛있어지는 간장’ ‘다시만간장’ 등 메뉴에 맞게 특화한 완성 소스를 내놨다. ‘빵 전용 마요네즈’로 대박난 SPC제빵 분야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PC삼립은 ‘빵과 어울리는 마요네즈’와 ‘샐러드 전용 드레싱’ 등으로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