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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환 고양시장, '경기북부경제공동체' 구성 제안 2023-05-11 16:51:38
공식 제안했다. 수정법의 권역 조정, 공장총량제 등 규제 완화와 행정·재정적 권한 확대 등 주요 현안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협력 체제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이 시장은 "북부 지자체 스스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것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수십 년간 낙후되었던 경기북부 지역의 차별을...
전국에 입소문 났나…외지인 아파트 매매 '이곳'에 몰렸다 2023-04-05 09:42:02
높은 외지인 매매비율을 보였다. 수도권 대부분 지역을 규제 지역에서 해제하면서 수도권이 외지인 매매비율에서 치고 올라왔지만 여전히 세종을 넘지 못했다. 인천(27.5%)과 서울(26.5%), 충남(25.6%) 등이 세종의 뒤를 이어 상위권을 차지했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지난 수년간의 호황기에 수도권 집값이 크게...
14년간 신규등록 '0'…레미콘車 불법파업 부추겨 2022-12-28 18:30:46
수급 조절 대상이다. 총량제로 묶이다 보니 운반비는 비정상적으로 올랐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6년간 레미콘 가격은 25.0% 오른 데 비해 운반비는 51.6%로 2배 이상 올랐다. 기존 사업권이 높은 가격에 매매되는 불법 암시장도 형성됐다. 기존 사업자가 은퇴할 경우에 신규 진입이 가능한데, 차량 구입비에 ‘번호판...
경제6단체 "화물연대 총파업 막으려면 번호판 총량제 폐지해야" 2022-12-15 16:28:59
위해 영업용 번호판의 신규 허가를 제한하는 총량제가 시장의 수요·공급 법칙에 따른 화물차주의 자유로운 시장 진·출입을 제한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화물차주가 운송사업권(번호판)을 가진 운송사와 위수탁계약을 체결해 일감을 제공받는 '지입제'가 고착화되는 계기로 작용했다고 주장했다. 단체들은 "화물...
수면·미세먼지…新분야 개척한 여성 CEO 2022-11-29 17:53:30
개발한 업체다. 세계 각국이 대기오염 규제를 강화하는 가운데 한국도 온실가스 배출총량제가 시행되는 등 공장과 같은 사업장에 대한 유해가스 배출 규제가 강화됐다. 유해가스는 선택적 촉매환원 시스템(SCR) 촉매로 정화 후 배출해야 한다. SCR 촉매는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을 배출하는 화력발전소, 선박,...
[사설] 구조조정 나선 美 빅테크…한국, 강 건너 불구경할 때 아니다 2022-11-07 17:44:47
받는다. 이런데도 왜곡된 노동시장을 바로잡아야 할 정부의 노동개혁은 처음부터 동력을 상실했다는 지적을 받는다. 거대 야당에 막혀 법인세 인하, 수도권총량제 등 덩어리 규제 혁파를 위한 돌파구도 찾지 못하고 있다. 이래선 지금부터 시작인 위기에 제대로 대처하기 힘들다. 제 살 도려내며 칼을 갈고 있는 빅테크들의...
온라인광고에 쪼그라든 방송광고…크로스미디어렙 연내 입법추진 2022-11-06 07:03:01
먼저 네거티브 광고 규제와 관련해서는 1973년부터 50년간 유지된 광고 종류별 칸막이식 규제를 과감히 폐지하는 방송법령 개정을 추진한다. 방송광고 유형을 기존 자막·중간광고 등 7가지에서 프로그램 내·외 등 3가지로 단순화해 방송사들에 자율성을 주는 방향이다. 프로그램 편성시간당 광고 시간제한을 폐지해서 일...
[사설] 어떤 위기가 와도 '인재와 기술'만 있으면 두려울 것이 없다 2022-11-02 17:38:40
인력 확보전에 나섰지만, 한국은 해묵은 규제에 발목이 잡혀 있다. 반도체 인력이 대표적이다. 정부가 반도체 등 첨단 학과 대학 정원 확대 등 규제를 찔끔 완화했지만, 근본적으로 수도권총량제 같은 덩어리 규제를 뽑아내지 않으면 획기적인 인재 양성은 힘들다. K칩스법(반도체특별법)은 석 달째 국회에서 잠자고 있다....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시대…`타다·우버` 규제 확 푼다 2022-10-04 12:32:11
기업은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서비스가 불법 콜택시라며 경영진을 기소했고, 국...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2022-10-04 12:00:17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 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서비스가 불법 콜택시라며 경영진을 기소했고, 국회는 타다와 같이 렌터카를 활용한 운송업체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