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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자지구 '구호항구' 구축에만 두달…정상운영까지 산 넘어 산 2024-03-08 10:23:16
도크을 건설하는 데 경험이 많은 미 육군 제7원정수송여단이 항구 건설을 맡을 것이라고 전했다. 투입 인원은 수백에서 수천명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임시항구가 설치되는 해안은 가자지구 북부와 남부 구획선인 '와디 가자' 이북이다. 다만, 항구 설치에는 30일에서 60일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관계자들은...
철강·조선도…중후장대 산업, 中 리스크에 몸살 2024-03-06 18:38:48
싹쓸이해왔다. 그러나 도크에 3년 치 이상 물량이 쌓이면서 글로벌 선사들이 중국 조선사에 물량을 주는 사례가 늘고 있다. 중국 조선사들이 납품 실적을 쌓아 신뢰를 얻으면 고부가 선박도 안심할 수 없다는 게 조선업계의 우려다. 차세대 선박 연료로 통하는 메탄올 추진 선박만 해도 올 들어 중국 기업이 독식하고 있다....
美싱크탱크 "북러, 지난해 8월 이후 최소 25차례 탄약거래 교역" 2024-02-29 07:22:05
주장했다. 러시아로 들어온 북한산 탄약은 티호레츠크, 모즈도크 무기고와 예고를리크스카야 야적장 등에 분산 저장됐다. 티호레츠크의 경우 사실상 텅 빈 상태나 다름없었던 지난해 8월과 비교해 같은 해 12월에는 50% 가까이 채워진 것으로 확인됐고, 지난해 2월에는 전체의 35%가량이 찬 상태였다. kyunghee@yna.co.kr...
한화오션 또 '수주 뱃고동'…카타르에 대형 LNG선 공급 2024-02-25 19:02:34
1도크는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 수준이라 큐맥스 선박도 충분히 건조할 수 있다”며 “올해 상선 부문 매출이 전체의 80%를 차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오션은 올 들어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계약도 따냈다. 한화오션은 지난 24일 오세아니아 선주와 VLCC 2척을 건조하는 계약을 3420억원에 맺었다고 밝혔다....
韓 암모니아 선박 집중할 때…中 메탄올船 싹쓸이 왜? 2024-02-20 17:58:31
운반선을 건조하는 도크의 사이 공간에서 VLAC(길이 약 220m) 생산이 가능하다. LNG 운반선은 배관 작업이 많아 안벽(부두 시설)에서 작업하는 시간이 길지만, VLAC는 상대적으로 짧다. 역대 최고의 수주잔량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 조선사들은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도크 조합’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마진도...
"화물 분류도 사람 대신 AI가"…포스코DX, 스마트물류 혁신 2024-02-20 17:57:58
하차가 가능한 도크 등을 갖췄다. 시스템 구축에만 3년5개월이 걸렸다. 포스코DX는 작업자가 맨눈으로 수동 분류하던 작업에 영상인식 AI 기술을 도입했다. 마대, 보자기 등과 같이 모양과 크기가 불규칙한 화물의 형상을 자동으로 인식해 크기별로 분류하는 ‘3분류 시스템’이 AI 기술을 적용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AI로 택배 분류…포스코DX, 한진 메가허브 구축 2024-02-20 10:22:12
80대 하차가 가능한 도크(Dock)를 갖추고 있다. 시스템 구축에 3년 5개월이 걸렸다. 시스템 구축을 맡은 포스코DX는 ㈜한진과 협력해 기존 작업자가 육안으로 수동 분류하던 작업에 자체 개발한 영상인식 AI기술을 도입했다. 마대 자루, 보자기 등과 같이 택배의 모양과 크기가 불규칙한 화물의 형상을 자동으로 인식,...
시간당 12만개 거뜬…포스코DX, 국내 최대 물류센터 자동화 구축 2024-02-20 09:25:17
조정하고 차량 대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스마트 도크관리시스템(DMS·Dock Management System)도 구축했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30분 단위로 차량 운전자에 입고 가능 시간을 사전에 알려줄 수 있게 됐다. 또 도크에서 작업중인 화물차 내 잔여 적재량을 영상인식 AI로 파악해 다음 작업자가 시간에 맞춰 미리 준비할 수...
포스코DX, 한진 대전 메가허브에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 2024-02-20 09:02:44
조정하고, 차량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스마트 도크관리시스템(DMS)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30분 단위로 차량 운전자에게 입고 가능 시간을 사전에 알려주고, 상품 상하차가 이뤄지는 도크(Dock)에서 작업 중인 화물차 내 잔여 적재량을 영상인식 AI로 파악해 다음 작업자가 시간에 맞춰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韓 기술력, 中 가격에 밀리자…'127년 전통' 스미토모重, 조선사업 포기 2024-02-19 18:20:33
있다. 스미토모에 앞서 미쓰비시중공업도 일부 도크를 매각하며 사업을 축소했고 미쓰이E&S 역시 최근 조선소 운영을 중단했다. 1990년대부터 한국 조선사들의 기술력이 높아지고 최근엔 중국 조선사들의 저가 공세가 심화하며 설 자리를 잃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일본 조선사들이 자사 표준에 맞춘 선박을 바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