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립중앙박물관, 세계 3대 박물관으로 키울 것" 2025-12-16 22:45:32
있는 체육관을 문화공연장으로 활용해 K팝 저변 확대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K팝의 세계적 위상이 더 확고해질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며 이 같은 뜻을 밝혔다. 문체부는 우선 K팝 공연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연장 확충을...
방한 관광객 3천만 시대 앞당긴다…지역관광거점 조성(종합) 2025-12-16 19:45:05
기자 =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방한 외국인 관광객 3천만명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정부의 콘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관광객 방문지를 수도권에서 지역 광역 거점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최 장관은 16일 열린 문체부 업무보고에서 "2030년 목표로 제시한 방한 관광객 3천만명을 조기에 달성하고, 일본 등 이웃...
방한 관광객 3천만 시대 앞당긴다…지역관광거점 조성 2025-12-16 19:03:59
기자 =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방한 외국인 관광객 3천만명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정부의 콘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관광객 방문지를 수도권에서 지역 광역 거점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최 장관은 16일 열린 문체부 업무보고에서 "2030년 목표로 제시한 방한 관광객 3천만명을 조기에 달성하고, 일본 등 이웃...
“박재범, 뉴진스까지…” AI가 바꾼 트로트 소비법, 힙합·K팝까지 넘나든다 2025-12-16 11:58:22
있다는 해석을 내놓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12월 4일 ‘생성형 AI의 저작물 학습에 대한 저작권법상 공정이용 안내서’ 초안을 공개했다. 정부 기관이 생성형 AI의 학습과 공정 이용의 관계를 공식적으로 정리해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내서에 따르면 원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기존...
전통에서 산업으로…K-전통문화의 새로운 도약 2025-12-16 10:00:01
호롱불을 들이는 시대. 바야흐로 전통문화가 첨단 기술과 현대적 감각을 입고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추진하는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사업은 이러한 변화의 핵심 동력이다. 이 사업은...
이재명 대통령, 오늘 생중계 업무보고 2025-12-16 08:45:42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유산청, 국민권익위원회와 산하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기로 했다. 기관별로 의대 증원과 지역 공공의료 인재 양성 방안, 마약류 오·남용 예방 정책, 한국 음식·문화산업 육성, 국가 문화재 관리와 공직자 부정부패 감시·차단 방안...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올해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2025-12-15 13:4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물하기는 보험을 단순한 보장이 아닌 일상 속 감독과 배려의 경험으로 재해석한 기획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보험 선물하기 캠페인은 종합편을 비롯해 ▲해외여...
민경훈 "물회 원샷·우럭 두개 더" 외치더니…제대로 통했다 2025-12-15 12:30:31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G마켓 측은 "소비자가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고, 공유하고 싶은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늘 고심하고 있다"며 "광고 캠페인을 통해 G마켓을 즐겁고, 궁금하고, 기대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방그룹,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디지털 영상 단편' 부문 은상 2025-12-15 11:11:23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데이터 전략과 디지털 광고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한다. 세방그룹은 지난 2022년부터 ‘세상을 바꾸는 움직임’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기업 P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B2B 기업의 한계가 있던...
G마켓, 브랜드 광고 조회수 1억2천만뷰…"즐거운 브랜드 될 것" 2025-12-15 09:07:44
바탕으로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해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의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G마켓 관계자는 "소비자가 콘텐츠로 즐기고, 공유하고 싶은 브랜드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며 "광고 캠페인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