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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슬림한 프레임, 더 넓어진 풍경…창호 '뷰프레임' 젊은층에 인기 2025-04-21 16:01:37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인테리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세대 등 미래 잠재 고객 잡기에 나선 것이다. 지난 3월 서울 북촌에서 열린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 행사 ‘2025 트렌드십’은 ‘인테리어와 패션의 만남’을 주제로 진행됐다. 하루 평균 약 700명이 다녀가 총 1만6000명의 관람객에게 호평을...
유통시장 '고급화·가성비' 양극화…불황 속 지갑열기 안간힘 2025-04-20 06:15:00
찾는 VIP층과 최대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따지는 소비층으로 양분되고 있다. 백화점은 매출 절반을 차지하는 VIP층에 더 집중한다. 대형마트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자체 브랜드(PB) 상품군을 매출의 10%대까지 늘리고 있다. CJ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등 이른바 '올다무'와 편의점은 실용 소비를 겨냥한 판...
'31조원 투자' 현대차 치켜세운 트럼프…증시 영향은 [오늘장 물음표] 2025-03-26 10:49:11
포켓몬빵 소비층보다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더 있는 2030세대를 노린, 그러니까 가격대가 좀 더 높은 크보빵이 매출 뿐 아니라 SPC 삼립 부문 영업마진율 개선에도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3년 전 포켓몬빵의 판매 호조로 시작된 주가 상승세가 분기 단위로 이어졌음을 감안하면, 지금의 투자심리는...
경리단길의 부활? ‘흑백요리사’ 안성재의 선택과 부동산 가치 분석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3-09 11:05:02
소비층 확보 가능성 경리단길 인근은 하얏트호텔, 남산뷰, 대사관, 고급 주택단지와 인접해 있습니다. 안성재 님의 레스토랑은 높은 객단가(High Ticket) 중심의 수익 모델을 운영하는 만큼, 유동 인구보다 경제력이 있는 고정 고객층이 필요했습니다. 이 지역의 특성상 소득 수준이 높은 고객층이 유입될 가능성이 크며,...
수십만명 입소대란 온다…'돈 되는 老치원' 대기업도 가세 2025-03-02 17:53:02
소비층인 75세 이상 후기 고령인구는 올해 429만8000명에서 2060년 1194만3000명으로 불어날 전망이다. 대교뉴이프 관계자는 “상당수 데이케어센터에서 수십 명의 대기 인원이 발생할 정도로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기업들은 데이케어센터에서 당장 수익을 얻지 못하더라도 미래 캐시카우로...
미래에셋,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 신규 상장 2025-02-18 09:45:09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8일 밝혔다. TIGER 미국소비트렌드액티브 ETF는 급변하는 미국 소비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특히 글로벌 최대 소비 시장인 미국에서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며 빠르고 다채롭게...
[칼럼]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높이는 ESG 경영 2025-01-08 08:43:27
핵심 전략이다. 친환경 기술 개발과 에너지 효율화는 미래 환경규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되며, 투명한 지배구조는 기업의 신뢰도를 높인다. 특히 ESG를 중시하는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ESG 경영은 기업 이미지 제고와 시장 확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한 조사에 따르면, MZ세대 소비자의 78%가 구매...
응답없는 MZ 대신 4060 집중…'집토끼' 사로잡은 롯데홈쇼핑 2024-11-25 17:29:55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을 주로 구매하는 소비층인 4060 고객을 겨냥한 매장 개편에 나섰다. 이 백화점은 최근 서관을 해외 명품 위주로 바꾸기 위해 대대적인 공사를 하고 있다. 기존에 동관(이스트관)에 몰려 있던 해외 명품을 서관까지 확장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에르메스 매장을 서관으로 옮기기로 했다. 초고가...
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수상 2024-11-19 17:12:04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_엔터라운지’로, 지난해 10월 롯데건설이 미래소비층인 20~30대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새로운 주거평면이다. 이 평면은 실내와 실외를 이어주는 사이의 공간이자 집의 첫인상인 ‘현관’의 쓰임새를 다양화했다. 내부 활동의 변화에 따라 기존 공간의 구성에 대한 새로운 체계를...
롯데건설, 2024 굿디자인어워드 브론즈상 '2관왕' 2024-11-19 15:04:39
미래소비층 타겟 신평면개발_엔터라운지'로, 지난해 10월 롯데건설이 미래소비층인 20~30대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새로운 주거평면이다. 이 평면은 현관의 쓰임새를 다양화했다. 특히, 다양한 활동을 집 안에서 하길 원하는 미래소비층의 요구를 반영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식물을 기르고 자연적인 채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