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업소용 수입맥주 인상…국산도 오르나 '술렁' 2023-02-24 17:45:49
채널에 유통되는 생맥주, 병맥주 등이다. 유흥업소에 납품되는 수입 맥주는 이달 들어 가격이 잇달아 오르고 있다. 수입 맥주 판매 1위인 하이네켄이 신호탄을 쐈다. 하이네켄은 유럽에서 생산하는 일부 업소용 제품의 출고가를 10일부터 평균 9.5% 인상했다. 이번 가격 인상 대상에서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파는 가정용...
호주, 고물가에 맥주세도 급등…"425㎖ 한 잔에 1만원 된다" 2023-01-29 13:41:21
이 영향으로 375㎖ 병맥주(알코올 도수 4.9%) 24병들이 1박스에 붙는 맥주세가 약 20호주달러(약 1만7천600원)에 이르고, 호주 술집에서 파는 생맥주 한 스쿠너(425㎖) 가격은 평균 12호주달러(약 1만540원)까지 오를 것으로 우려했다. 존 프레스턴 호주 양조자협회 대표는 정부가 지난 20년 동안 6개월마다 맥주 세금을...
[책마을] 한국맥주는 대동강 맥주보다 맛없다?…편견 깨트린 수제맥주들 2022-12-30 17:53:53
송골송골 맺힌 차가운 병맥주를 야외 노동을 마친 죄수들이 감탄하며 들이켤 때 느낌을 떠올린다. 음식 문화가 발달한 한국에서 술 마실 때 빠질 수 없는 게 안주다. 는 요리연구가인 저자가 ‘홈술’ ‘홈파티’를 즐길 때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 64가지를 담았다.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은 가벼운 안주, 식사를 겸할...
"명품도 쓸어 담는다"…새해 인기 폭발 예감된 '이 마케팅' 2022-12-29 21:00:01
방송인 신동엽이 그린 토끼 그림을 병맥주와 캔맥주에 붙여 신년 한정 제품으로 출시했다. 토끼가 새겨진 화장품도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대표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용기에 토끼 한 쌍을 새겨넣은 한정판 상품을 출시했다. 선물 포장을 원할 경우 토끼 모양 보자기로 포장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재경의 건강의학] 술, 친구인가 적인가? 2022-12-25 17:11:46
캔 맥주 1개 또는 작은 병맥주 1병, 소주는 20% 도수로 4분의 1병이 1잔에 해당된다. 위험한 수준의 음주는 성인 남성에서 1주일에 14잔 이상, 1회 최대 음주량이 2시간 동안 5잔 이상이며, 성인 여성과 65세 이상 남성에서 1주일에 7잔 이상, 1회 최대 음주량이 2시간 동안 4잔 이상이다. 음주 시 안주를 먹으면 알코올...
[월드컵] "집관족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박차 2022-11-21 14:21:09
증정한다. bhc치킨은 자사 치킨과 하이트진로[000080]의 테라 병맥주 2병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를 출시하고 다음달 18일까지 '승리기원 치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bhc치킨 비어존 매장에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를 주문할 경우 부부젤라 나팔을, 인증샷을 SNS에 올릴 경우 추첨을 통해 이번...
"성수기 주류시장 회복"…하이트진로, 테라 판매량 50% 증가 2022-10-19 10:37:43
생맥주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4% 늘었고, 병맥주 판매량은 42% 증가했다. 올해 9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같은 기간 약 33%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강화를 위해 술자리 굿즈 개발과 이종업계 컬래버래이션을 지속 시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대표 맥주 테라가 지역...
거리두기 없는 첫 여름, 식당·술집서 맥주 즐겼다…"테라 판매 50% 증가" 2022-10-19 10:12:51
치솟았고,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병맥주 판매도 42% 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은 유흥시장이 거리두기 해제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으로 정상화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풀이했다. 생맥주 판매 급증은 올 여름 부산, 강릉 등 휴양지 프로모션과 전주, 송도, 춘천...
"시원한 맥주 한 잔 그리웠다"…엔데믹에 '테라' 불티 2022-10-19 09:06:29
50% 증가했다. 테라 제품 중 생맥주 판매량은 64%, 병맥주 판매는 42% 늘었다. 올해 들어 9월까지의 유흥시장 누적 판매량도 33% 정도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됐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식당, 술집 등이 정상 영업을 시작했고 맥주 판매도...
하이트진로 "올여름 식당서 테라 판매 50% 늘어…엔데믹 영향" 2022-10-19 08:53:15
19일 밝혔다. 테라 제품 가운데 생맥주 판매량은 64%, 병맥주 판매는 42% 늘었다. 올해 들어 9월까지의 유흥시장 누적 판매량도 33% 정도 증가했다. 유흥시장은 식당, 술집 등을 의미하고 편의점, 마트 등은 가정시장으로 분류된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돼 식당, 술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