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타이어, 인공지능 기반 전기차 오너 반응 분석 시스템 개발 2023-11-09 09:17:40
전 구성원이 데이터로 일하는 문화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카이스트, aws, 스노우플레이크 등 ai/빅데이터 전문 기관 및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해오며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 이 중 카이스트와는 지난 4년간 총 22건의 디지털...
세븐일레븐, 부산엑스포 유치 힘보탠다…점포에 응원포스터 부착 2023-11-09 08:31:26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연중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빼빼로데이' 시즌에 맞춰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응원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유치 기원 포스터를 전국 1만4천여 점포 외부에 부착한다. 포스터는 응원 문구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갈매기 캐릭터 '부기'가 손으로...
'몽골·말레이시아로 진출한 빼빼로데이'…CU 매장서 판촉행사 2023-11-09 08:06:05
'몽골·말레이시아로 진출한 빼빼로데이'…CU 매장서 판촉행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몽골과 말레이시아 전 점포에서 '빼빼로데이' 마케팅 행사를 한다고 9일 밝혔다. 매장에 빼빼로데이 홍보물과 전용 코너를 마련하고 두 개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020 마음 잡아라"…더 뜨거워진 '굿즈' 경쟁 2023-11-08 16:24:46
대목인 빼빼로데이(11월 11일)와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브랜드만의 굿즈를 개발해 내놓는가 하면 유명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편의점업계, 빼빼로데이 겨냥 캐릭터 마케팅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편의점업계는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저마다 선보였다. 일반 제품보다 패키지에 캐릭터를...
"먼지만 쌓였는데"…한파 덕에 '대반전' 2023-11-08 10:08:01
'빼빼로데이'(11월 11일) 마케팅 행사가 한창이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는 모양새다. 편의점의 경우 빼빼로데이 마케팅이 연중 매출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입동을 지나며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드는 만큼 관련 재고를 확보하는 등 동절기 판촉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식품·베이커리 포장 전문 새로피엔엘, ISMS 인증 취득 2023-11-08 10:00:05
포장재, 케익 액세서리 및 기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수능,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등 시즌 상품 및 친환경 상품도 갖추고 있다. 특히 새로피엔엘은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을 인증받아 벤처기업 인증서까지 획득한 바 있다. 새로피엔엘이 새롭게 획득한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
먼지 쌓이던 편의점 동절기 상품, 입동 추위에 판매량 '쑥' 2023-11-08 09:54:24
'빼빼로데이'(11월 11일) 마케팅 행사가 한창이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는 모양새다. 편의점의 경우 빼빼로데이 마케팅이 연중 매출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입동을 지나며 본격적인 겨울철로 접어드는 만큼 관련 재고를 확보하는 등 동절기 판촉에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11월 역대급 대목왔다"…뉴진스 앞세워 해외 점령나선 제품 2023-11-05 13:09:40
11일까지 빼빼로와 수험생 간식, 건강식품 등 140여 개 품목을 최대 50%에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올해 대다수 유통기업이 가을 대표 행사로 꼽히던 핼러윈데이(10월 31일) 마케팅을 자제한 만큼 연말 성수기까지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빼빼로데이 마케팅에 한층 공을 들이는 모양새다. 1983년 출시된 빼빼로는 올해로...
빼빼로데이 앞두고…정부가 약속했다 2023-11-02 16:10:13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빼빼로 판매가 늘어나는 중인 데다 연말·연초 초콜릿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라 제품 가격 상승은 체감 물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편 권 실장은 이날 제과업계에 가격만 유지하고 양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shrink+inflation)에 대한 우려도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코코아생두 가격 63.5%↑…농식품부 "할당관세 적용" 2023-11-02 16:00:00
'슈링크플레이션'(shrink+inflation)에 대한 우려도 전했다. 한편 롯데웰푸드의 주력 생산품인 과자류, 아이스크림 등은 물가 가중치가 높고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품목이다. 특히 이달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빼빼로 제품 판매가 늘고, 연말·연초에는 초콜릿 소비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su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