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SG닷컴·롯데온에 명품 편집숍 '에센스' 입점…명품 직구 강화(종합) 2024-06-12 14:17:48
16일까지 '직구명품위크' 행사를 하고 명품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상품을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고물가·고금리에 따른 소비 침체 속에서도 명품 시장은 여전히 성장세다. 롯데온의 1∼5월 해외직구 명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이상 늘었다. 이수호 롯데온 명품·해외직구팀장은 "에센스 입...
글로벌 명품 편집숍 '에센스' 롯데온 입점…"해외직구족 공략" 2024-06-12 06:00:12
명품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상품을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고물가·고금리에 따른 소비 침체 속에서도 명품 시장은 여전히 성장세다. 롯데온의 1∼5월 해외직구 명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이상 늘었다. 이수호 롯데온 명품·해외직구팀장은 "에센스 입점을 계기로 명품 상품군을 확대하고 서비스를...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삼양사의 알룰로스를 사용한 제로 식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삼양사는 방문객의 이해를 돕고자 알룰로스를 사용해 상품화까지 성공한 국내 식음료를 전시해둔 모습이었다. 삼양사 관계자는 "2~3년 전만 해도 알룰로스가 제로 음료에만 적용됐는데 최근에는 소스나 차, 시리얼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다"며 "알룰로스에 대한...
'구글플레이 패스' 국내 출시…월 6500원에 유료 앱 이용 2024-06-11 18:14:59
유료 게임을 즐기는 국내 사용자들을 고객군으로 확보하겠다는 포석이다. 가격은 한 달에 6500원(연 5만8500원)이며 최대 다섯 명의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패스가 적용되는 앱·게임은 매월 업데이트된다. 게임 이용자에게는 별도 혜택이 있다. 구글플레이 패스가 적용된 게임에서는 인앱 결제로 게임...
"30대女, 화장품 진열대 3분 체류"…당신이 뭘 살지 CCTV는 안다 2024-06-10 18:43:36
세밀하게 분석해 상품 배치와 실시간 마케팅에 적용하고 있다. 동선·시선으로 고객 파악한다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매장 CCTV를 활용한 행태정보 알고리즘 활용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매장 내 고객을 실시간으로 집계하는 ‘피플 카운팅’, 고객이 많이 머무르는 구역을 별도 색상으로 표현하는 ‘히트맵’ 등이...
디지털 중개인이 '삭제'한 중간유통망 2024-06-10 18:31:52
반복적인 구매가 일어나는 표준화된 상품이다. 플랫폼이 직접 물건을 사서 유통하거나 자체브랜드(PB)를 붙여 판매하는 수직계열화가 이뤄지면서 영세 유통 사업자의 설 자리가 사라졌다는 설명이다. 비일상 상품군 시장의 분위기도 예전 같지 않다.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롱테일 시장’이 창출되는 경향이 뚜렷해지는...
CJ프레시웨이 "어린이 간식 매출, 연평균 31% 증가" 2024-06-10 13:23:00
상품군은 주스(연평균 50%), 빵(38%), 떡(173%) 등이다. 주스류는 어린이 급식 경로에 유통하는 자체 브랜드 ‘아이누리’의 과채주스 상품군의 판매량이 높았다. 100ml 용량의 어린이용 음료로 지난해 480만여 팩이 팔렸다. 빵류는 외부 협력사와 독점 유통 상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올리브영 세일에 2030 '우르르'…1위~10위 싹쓸이한 제품 2024-06-10 10:35:01
남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클렌징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으로, 토리든은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 라인으로 인기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주력 고객인 20·30 여성을 넘어 10대와 외국인 고객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세일 기간 매장이나 온라인몰을 찾은 10대...
중소브랜드 '반란'…올영세일 휩쓸었다 2024-06-10 10:06:58
최근 남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클렌징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으로, 토리든은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 라인으로 각각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주력 고객인 20·30 여성을 넘어 10대와 외국인 고객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세일 기간 매장...
CJ올리브영 "올영세일 매출 10위권 국내 중소브랜드 싹쓸이" 2024-06-10 09:38:35
최근 남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클렌징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으로, 토리든은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 라인으로 각각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주력 고객인 20·30 여성을 넘어 10대와 외국인 고객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세일 기간 매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