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너마저"…유통가 2분기도 '부진' 2025-08-17 19:18:43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강화하고 있으나 온라인 경쟁 심화로 위기 극복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TV홈쇼핑 시장은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황금기를 누렸으나, 2010년부터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TV 시청자가 줄고 온라인쇼핑이 확산하면서 장기 불황의 늪에 빠졌다. 또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의 방송매출액 대비 송출...
편의점·홈쇼핑·면세점 2분기 '부진'…"업황둔화·소비침체" 2025-08-17 06:11:01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강화하고 있으나 온라인 경쟁 심화로 위기 극복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TV홈쇼핑 시장은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황금기를 누렸으나, 2010년부터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TV 시청자가 줄고 온라인쇼핑이 확산하면서 장기 불황의 늪에 빠졌다. 또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의 방송매출액 대비 송출...
롯데월드, '최애 어트랙션 투표하면 여행지원금' 이벤트 2025-08-03 08:37:33
1층 기프트샵 '로티스 엠포리움' 앞에 설치된 기표소에서 후렌치 레볼루션·스페인해적선·파라오의 분노·아트란티스·후룸라이드·풍선비행 등 6개 후보 중 가장 선호하는 어트랙션에 투표하면 된다. 한 사람당 하루에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내달 12일 최종 1∼3위 어트랙션과 당첨자를...
[유튜브월드] '광고 말고 구독'…유튜버 생존법이 바뀌고 있다 2025-08-02 07:13:00
수단으로 활용된다. 크리에이터 상거래 플랫폼 '마플샵'은 지난해 상반기 매출액 23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150억원) 대비 150% 성장했다고 밝혔다. 등록된 크리에이터는 8만명, 누적 등록 상품 수는 150만개에 달했다. 플랫폼 다변화 전략도 확대되고 있다. 유튜브 외에도 틱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치지직,...
롯데마트, 광명 '토이저러스' 오픈…어린이용 캐릭터 완구·키덜트 피규어 체험 2025-07-30 16:00:17
‘캐치! 티니핑 브랜드샵’은 캐릭터 아트워크 중심으로 꾸며져 신상품을 포함한 완구, 팬시 등 다양한 티니핑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레고샵’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으며, ‘반다이 샵’은 키덜트 고객을 위한 건프라 및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100여 종의 상품을 마련했다. 또한...
폰드그룹, 화장품 사업 본격 진출… K뷰티 플랫폼 올그레이스 인수 2025-07-29 14:23:53
샵을 비롯한 라이브커머스, 디지털 마케팅으로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으며, 네덜란드 대형 유통망, 아부다비 명품 백화점 Reem Mall 내 K-뷰티 매장 입점 등 글로벌 유통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2025년 하반기에는 독일·유럽 시장에서의 듀얼 메가 브랜드 발주를 최종 협의 중이며, 베트남내 유명 유통사와...
아이들 때문에 갔다가…"돈 엄청 썼네요" 부모들도 신났다 2025-07-20 15:00:01
매장이다. ‘캐치! 티니핑 브랜드샵’, ‘닌텐도 샵’, ‘반다이 샵’ 등 인기 브랜드 존을 숍인숍 형태로 구성했다. 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도 함께 즐기게끔 하기 위해서다. 토이저러스 광명점은 인터랙티브 체험 콘텐츠인 ‘라이브스케치'도 도입했다. 어린이들이 색칠한 그림을 대형 스크린에 띄우는 공간인데, 통상...
새 둥지 튼 순이엔티…"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허브 본격 구축" 2025-06-24 09:55:56
평균 3,900% 증가하고, 숏폼 커머스 '순샵'에서 크리에이터 협업 상품이 2시간 만에 완판되는 등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수익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건물 전체를 임대하는 사옥 이전은 순이엔티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2025년 6월 기준 크리에이터 총...
블랙핑크·BTS 검색량 신고점…"공연·완전체 기대감" 2025-06-17 15:15:21
공연 예매, 멤버십, 라이브 스트리밍, 굿즈 판매까지 가능한 통합형 플랫폼입니다. 콘서트 선예매부터 실시간 방송, 전용 콘텐츠까지 모두 한 플랫폼 안에서 이뤄진다는 게 가장 큰 차별점이고요. 팬덤 활동이 상업화 구조와 바로 연결되는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베리즈는 카카오엔터가 최근 본격적으로 확장 중인...
와이즈버즈, 틱톡샵 일본 런칭 맞춰 현지 마케팅 지원 본격화 2025-06-16 09:00:09
샵 런칭을 계기로 다양한 한국 브랜드가 일본 및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 뷰티 브랜드가 틱톡샵과의 시너지가 매우 크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며 “뷰티 제품은 숏폼 영상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