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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말·말·말] "나는 언제쯤 넘어갈 수 있겠습니까" 2018-12-16 07:02:00
씨, 12월11일 감성마을 집필실 사용료를 놓고 강원 화천군과의 행정 소송에서 승소한 뒤 소감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며) ▲ "KTX 탈선 원인은 기온 급강하 따른 선로 이상 추정"(오영식 전 코레일 사장, 12월8일 강릉 KTX 열차 탈선 원인에 대한 브리핑에서 언급한 말. 강릉선 KTX 탈선사고는 선로전환기 오류와 관련...
'일상이 위태롭다'…기반시설 잇단 사고에 시민불안 가중 2018-12-09 16:42:21
세금에는 기반시설의 사용료와 유지비용도 포함돼 있을 텐데, 국가가 가장 기본이 돼야 할 기반시설의 유지에는 큰 관심을 두지 않는 것 같다"고 성토했다. ◇'사후약방문'은 안돼…점검·대처 매뉴얼 준수해야 전문가들은 각 시설 관리자들이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체계적인 점검...
KT 통신장애 장기화…'광케이블 밀집' 지하구에 소화기만 비치 2018-11-25 11:33:06
사용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고객과 협의를 거쳐 손해배상을 하게 돼 있다. IPTV는 시간당 평균요금의 3배를 보상한다. 하지만 통신 두절에 따른 영업 피해는 보상한 전례를 찾기 힘들어 제외될 가능성이 있다. 1994년 종로 통신구 화재 때 한국통신은 간접적 경제 손실은 보상하지 않았고, SK텔레콤[017670]...
철도공단, 상반기 235억원 순이익 달성…2년 연속 흑자 기대 2018-10-23 10:18:46
개통으로 인한 선로사용료 증가와 채권발행시기 최적화를 통한 금융원가 절감,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 등으로 분석했다.철도공단은 공공부문 재정 책임성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사업단위별로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에 대한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구분회계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이를 부채감축 방향설정, 부서평가 목표설정...
철도공단, 상반기 235억 순이익…2년 연속 흑자 기대 2018-10-23 10:14:54
흑자 기대 고속철도 선로사용료 증가·금융원가 절감 등 자구노력 결실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올해 상반기 구분 회계 결산 결과 총 235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2004년 공단 설립 이후 최초로 흑자경영을 달성했던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흑자 달성이 예상된다. 이는...
[팩트체크] 경의선 北구간 사용료 연 948억원?…"투자지분에 따라 배분" 2018-10-10 16:49:25
시작된 10일 "남북 철도 연결시 북한에 지급할 선로 사용료가 연간 수백억원에서 수천억원에 이를 것"이라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경욱 의원(자유한국당)의 주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민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국토교통부에서 제출받은 '유라시아 고속철도망 구축방안' 연구 용역 자료에 따르면 북...
[사설] 코레일·SR 통합은 공론조사 왜 안하나 2018-08-23 17:26:38
sr 측 반박에는 일리가 있다. 선로사용료, 열차임대료, 업무위탁비로 sr의 총수익 중 80% 이상을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코레일에 지급하면서 공공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다.보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인 다수 국민들의 편익 문제다. sr은 가격경쟁을 주도했고, 서비스경쟁에도 적극 나섰다. 경기 광명역에서의 셔틀버스 운영...
[사설] 경쟁으로 요금·서비스 개선하는 게 철도 공공성 높이는 길 2018-04-19 17:43:04
선로 사용료로 받는 철도시설공단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국가 철도 부채의 이자보다 많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경쟁을 통해 요금은 내려가고 서비스가 향상됐다면 그것이야말로 공공성이 개선된 것이다. 철도공단의 영업 개선 역시 공공성 강화로 평가할 수 있다. 철도의 공공성은 국민의 편익이 얼마나 증대됐느냐로...
SRT 작년 매출 5천801억원·영업이익 419억원…운영 첫해 호실적 2018-03-30 11:03:35
SR이 운송수익의 50%인 2천810억원을 선로사용료로 납부하며 지난해 처음으로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자보상배율이 '1.0'을 넘어섰다. 고속철도가 개통한지 15년 만에 처음으로 건설부채에 대한 원금상환이 가능해졌다. SR는 운송수익의 23%를 열차 임대료, 업무 위탁비 등으로 코레일에 지급해 철도 운영부문 경영...
[마켓인사이트] 국내 큰손들, 런던 외곽순환도로에 2800억 투자 2018-03-04 16:59:23
고정 사용료를 지급하는 구조여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2009년 사업자 선정 당시 건설투자자로 컨소시엄에 참여한 현지 건설회사 발포어비티가 사업 시행회사 코넥트플러스의 지분 40% 중 25%를 매각했다. 한국 기관들은 이 중 20%를 현지 인프라 전문 운용사인 에쿼틱스, 달모어캐피털과 공동 투자 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