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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현대차 전동화 상용플랫폼 기반 'CV1 셔틀' 최초 도입 2025-10-02 10:17:34
지원…수요응답교통 확산 계기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지방자치단체 주도의 DRT(수요 응답 교통) 도입이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충남 서산시가 현대차 PBV(목적기반모빌리티)에 기반한 셔틀 운영에 나섰다. 현대차는 서산시가 전국 최초로 DRT 전용 친환경 전기 승합차 'CV1 셔틀'을 도입했다고 1일...
국토부, 버스·택시 일반주차장 '밤샘주차' 허용…"규제 합리화" 2025-09-24 11:00:08
도로교통법상 운전면허 응시 연령에 맞춰 18세로 낮췄다. 또 개인택시 면허 및 사업양도·양수 인가를 받기 위한 신청서에 건강진단서를 첨부하지 않아도 되도록 한다. 이는 운전면허 제도상 정기·수시검사를 통해 운전자의 건강 상태를 상시 점검하고 있어서 진단서가 불필요하다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권고에 따른 것이다....
카카오모빌리티, 스타트업과 자율주행 협력 강화 2025-09-22 10:21:08
교통 소외지역 위한 DRT 서비스…카카오T 연동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는 22일 에스유엠(SUM)과 자율주행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을 위한 수요응답형(DRT) 자율주행차량 서비스 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특히 카카오T...
광주 'G페스타' 시즌 맞아 투어버스 운행 늘리기로 2025-09-17 16:38:20
17일 밝혔다. 광주투어버스는 수요응답형 교통체계를 적용한 관광형 버스다. 이용자가 광주투어버스 앱에서 정류장을 선택해 호출하면 버스가 직접 찾아와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다. 주요 운행구역(거점)은 광주송정역(KTX), 유스퀘어버스터미널,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비엔날레,...
현대건설, 압구정2구역에 국내 최초 '로봇 친화 단지' 제안 2025-09-10 09:48:50
방침이다. 단지 내부에는 현대차·기아의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셔클’이 적용된 무인 셔틀이 운영된다. 실시간 승객 수요에 따라 노선과 운행 시간을 조정해 단지 내 이동 효율을 높이고 교통 약자에게 안전한 이동 수단을 제공한다. 맞춤형 이동 서비스가 가능한 ‘퍼스널 모빌리티 로봇’도 도입된다. 쇼...
[이제는 K관광] ④ 외국인관광객 2천만…"고부가·지역관광 활성화" 2025-08-31 06:01:07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지역(중복응답)의 82.7%는 수도권이었고, 수도권 외 지역은 33.9%로 차이를 보였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이 78.4%, 부산 16.2%, 경기 10.0%, 제주 9.9% 순이었다. 세종(0.2%)과 전남(0.6%), 광주(0.7%), 충북·충남(각 0.8%)은 1%가 안 됐고, 이들 지역은 전년보다도 방문 비율이 줄었다. 지역관광...
현대차·기아, 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 2025-08-17 17:12:32
현대자동차·기아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공공 교통 데이터 기반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수요응답 교통 플랫폼 ‘셔클’의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공공 교통사업 경험과 관리 시스템·데이터를 공유한다.
현대차·기아, 교통안전공단과 공공 모빌리티 혁신 협력 2025-08-17 15:29:31
지난 14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공공 교통 데이터 기반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수요응답교통 플랫폼 '셔클'의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공공 교통사업 경험과 관리 시스템·데이터를 공유한다. 양측은 이를 통해 지역의 교통 실태를...
현대차·기아, 교통안전공단과 공공 모빌리티 혁신 '맞손' 2025-08-17 09:31:37
= 현대차·기아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공공 교통 데이터 기반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수요응답교통 플랫폼 '셔클'의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공공 교통사업 경험과 관리 시스템·데이터를 공유한다. 양측은 이를 통해 지역의 교통...
이재준 수원시장 '민원=불편' 공식 깼다 2025-08-12 17:08:46
처리는 단순 처리에 그치지 않고, 시민이 납득할 때까지 응답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시청과 구청, 44개 동 행정복지센터 등 50곳에 설치된 민원함과 온라인 창구를 통해 안전·교통, 도시환경, 공원녹지 등 다양한 민원이 모였다. 대표 사례로 입북동 '벌터' 마을의 30년 숙원인 수도·도시가스 설치가 있다. 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