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효진, 오충환 감독X박혜련 작가 ‘무인도의 디바’ 캐스팅…박은빈과 뜨거운 워맨스 예고 2023-03-08 08:50:06
사람이 펼쳐낼 가슴 뜨거운 워맨스 케미가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무인도와 디바라는 신선한 소재와 두 사람이 선보일 연기 앙상블이 역대급 시너지를 일으켜 전 세대 시청층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김효진은 "좋은 작품을 통해 여러분께 인사드릴 생각하니 기쁘다. 열심히 준비해 란주로 찾아뵐 테니...
‘보이즈 플래닛’ 여자 1020→40대도 잡았다…세대 뛰어넘은 대세 행보 2023-03-07 15:40:05
특전을 내세우며 음악전문채널 Mnet의 저력을 발휘 중이다. 풍부한 가요 경험에 따른 노하우가 빛을 발하고 있는 것. 이에 바로 지난 2일 방송된 5회에서는 30대 및 40대 시청률이 치솟으며 새로운 시청층의 유입을 예고했다. 수도권 가구 기준 여자 30대 시청률이 1%를 기록한 데 이어 40대 시청률이 2.7%로 대폭...
인도서 K-드라마 열풍…"발리우드랑 비슷해요" 2023-03-06 16:32:05
한국이든 인도든 여성을 주요 시청층으로 상정하고 만들어지기에 서로 닮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한국과 인도의 드라마는 전통적으로 멜로극에 강점을 갖고 있는데, 다소 과장된 로맨스를 감각적으로 묘사하면서 여심을 잡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여기에다 한국과 인도 드라마는 똑같이 몰입감 있는 세계관을 만드는 데...
[한경에세이] '선을 넘는' 한국의 캐릭터들 2023-01-16 17:37:45
보이며 기존 EBS 시청층인 ‘어린이’뿐만 아니라 EBS를 보고 자란 2030 ‘어른이’들까지 포섭할 수 있었다. 펭수 외에도 최근 다양한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가 늘고 있다. 최근에 뽀로로의 캐릭터 ‘루피’를 재해석한 ‘잔망루피’를 만났다. 백화점 입구에 팝업스토어가 생겼기 때문이다. 어린이만 좋아할 줄...
유튜브는 포화?…중국 플랫폼 뚫어 1300만 구독자 만든 방법 [긱스] 2023-01-04 15:03:38
플랫폼마다 시청층이나 지역적인 기반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정답에 가까운 답은 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플랫폼을 다 하는 거예요. Q: 중국에서 선호하는 콘텐츠의 특징이 있을까요. A: 사람 중심이라는 점입니다. 한국 같은 경우엔 사람이 전혀 등장하지 않고 내용으로만 승부를 보는 콘텐츠도 있잖아요. 중국...
2030이 만든 여성정장, 4050 중년도 홀렸다 2022-11-28 17:37:17
마케터들에겐 시급하게 풀어야 할 숙제다. 이 과제를 주력 시청층보다 한참 어린 2030 기획자(MD)들에게 맡긴 GS샵이 올해 들어 비약적인 성과를 내 관심을 끈다. 28일 GS샵에 따르면 이 회사가 해외 업체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독점으로 판매하는 여성복 브랜드 ‘모르간’은 올해 1~10월 주문금액이 867억원에 달했다...
트라이비 현빈 "기대했던 '아육대' 출연, 불발돼 아쉬워요" [한복 인터뷰] 2022-09-09 12:53:45
안방극장을 책임지는 MBC의 대표 예능프로그램이다. 시청층이 팬 외에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폭넓은 편이고, 매번 '운동돌'로 화제가 되는 멤버들이 나오기도 해 대중에 얼굴을 알릴 기회의 장으로 꼽히기도 한다. '아육대' 출연 취소와 관련해 송선은 "너무 나가고 싶었는데 아쉬웠다. 코로나 격리기간과...
버스에 뜬 우영우…OTT 시대의 '별난 광고법' 2022-07-28 17:11:57
볼 가능성이 높은 시청층을 집중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이 강조되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가 ‘블랙의 신부’ 홍보를 GS샵 TV홈쇼핑을 통해 진행한 게 그런 사례다. 넷플릭스는 지난 13일 드라마 주연 배우 김희선 등을 출연시켜 홈쇼핑 방송에서 30분간 이 드라마를 소개했다. 이 마케팅은 성공적이었다는 게 방송사 및...
"'우영우'가 왜 거기서 나와?"…박은빈은 버스로 김희선은 홈쇼핑으로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7-27 08:34:00
가능성이 높은 시청층을 집중 타깃으로하는 마케팅이 강조되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가 '블랙의 신부' 홍보를 GS샵 TV홈쇼핑을 통해 진행한 것이 대표적인 예시다. 넷플릭스는 지난 13일 드라마 주연 배우 김희선 등을 출연시켜 홈쇼핑 방송에서 30분간 드라마를 소개했다. 결과적으로 이 마케팅은 성공적이었다는...
넷플릭스에 VFX 기술 시연한 이곳은? [Geeks' Briefing] 2022-07-18 18:44:39
시청층은 '35~44세 남성'이다. 긱블은 이번 투자를 통해 본격적으로 놀이시장 공략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요즈마그룹, 서비스형 CVC 포부 밝혀 요즈마그룹코리아는 한-이스라엘 수교 60주년을 맞아 한국-이스라엘 콘퍼런스를 공식 발족했다. 이스라엘의 혁신적인 기술 스타트업과 한국의 제조 대기업을 연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