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작년 '매출 3조 클럽'…영업이익 2천107억원 거둬(종합2보) 2024-02-05 16:52:50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다. 아몬드와 오트를 블렌딩한 식물성 우유와 단백질 성분을 더한 게토레이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주류 부문의 작년 4분기 매출은 1.1% 감소한 1천969억원이며 영업손실은 3억원으로 전년보다 7억원 축소됐다. 1∼4분기 누적 매출은 3.8% 증가한 8천39억원, 영업이익은 9% 감소한 336억원을 각각...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2024-01-30 22:00:04
음료량의 65~85%가량이 우유로 이뤄져 있다. 커피빈 측은 가격을 올리면서 “작년부터 이어진 임차료, 원부자재비 등을 포함한 제반 비용의 인상과, 특히 우유 가격의 연쇄 인상으로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의 연쇄 인상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당장은 대형 베이커리 업체나...
국민 스포츠로의 도약 ‘테니스파크’ 김성웅 & 윤아람 대표를 만나다 2024-01-21 23:46:09
식물성 단백질 ‘Orgain’ 브랜드와 함께 처음으로 테니스파크 자체 테린이 대회를 열었습니다. 특별히 가평 아난티 클럽 내 테니스코트를 대관하고 따스한 봄을 배경으로 대회명 ‘올게인 그린 블라썸’을 기획하고 만반의 준비를 했었는데요. 테니스가 야외 운동이다보니 예상치 못하게 우천으로...
[금주신상] 해태 '구운감자 치폴레타코맛'·롯데웰푸드 '레트로세트' 2024-01-13 07:00:04
삼양사는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선보였다. 열량 부담이 없도록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넣어 만들었고 식용색소와 보존료 등은 첨가하지 않았다. ▲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구식단 브랜드에서 '실키(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을 출시했다.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에 이어 네 번째로...
없어서 못 산다…에어프라이어 뺨치는 주방 필수템 뭐길래 2024-01-10 10:51:58
늘어난 결과도 두유를 비롯한 식물성 음료 수요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GS샵은 당분간 두유 제조기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보고 오는 11일과 14일, 17일 관련 판매 방송을 편성했다. 정한식 GS샵 가전팀 상품기획자(MD)는 "두유 제조기는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상품"이라며...
식물성·동물복지 제품으로 지구 지키는 식생활 제안 2024-01-05 08:50:40
포진해 있다. 풀무원 지구식단은 2022년 식물성 지구식단으로 냉동만두 한식교자와 식물성 대체육을 포함한 냉동볶음밥을 가장 먼저 출시했다. 2023년 상반기에는 솥솥 주먹밥, 라이트 브리또 등을 추가로 선보였다. 동물복지 지구식단에서는 동물복지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을 준수한 원료를 사용한다...
[기고] 혁신의 '싹' 틔우는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2023-12-13 18:26:19
제품을 생산하는 달롤컴퍼니, 과채·유아음료 등에 특화된 농업회사법인 프레쉬벨, 순식물성(비건) 디저트 전문기업 조인앤조인 등 참가 기업은 박람회 기간 동안 총 33건, 335만달러의 바이어 미팅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런 기업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고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AI로 제조·유통 관리…서울, 푸드테크 유니콘 키운다 2023-11-21 18:51:22
설명했다. 스윗드오는 식물성 대체 유제품 ‘소거트’와 발효 음료 ‘티플라이(콤부차)’를 판매한다. 강보라 스윗드오 대표는 “수제 맥주를 제조한 뒤 남은 보리 찌꺼기로 건강보조식품을 만들기 시작했고 사업 아이템을 요거트로 확장했다”며 “출원한 특허 기술만 20개”라고 설명했다. 최근 2023 농림축산식품부...
건강관리 열풍에 '폭풍성장'…우유·라면 회사도 뛰어든 사업 2023-10-23 22:00:01
CJ제일제당도 지난해부터 식물성 대체유 '얼티브'를 내세워 시장 공략에 힘 쏟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3세인 전병우 삼양애니 대표·삼양식품 전략운영본부장(CSO)은 지난달 삼양라면 60주년 기념식에서 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대를 강조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선택지도 가루, 음료, 바(막대형...
매일유업, 영양·맛 다 갖춘 '어메이징 오트' 재탄생 2023-10-11 16:25:38
식물성 음료가 대중화하면서 오트(귀리) 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카페에서도 우유 섭취가 불편한 소비자를 위해 라테 선택 시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오트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유제품뿐 아니라 식물성 음료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왔다. 유당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매일두유’ ‘아몬드브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