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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디스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개 부문 수상…'식자재왕', 6년 연속 'TOP' 2025-07-23 19:23:35
PB 브랜드 '식자재왕' 전 상품에 대해 엄격하게 품질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식음사업자 및 푸드서비스 사업장에 공급하는 위험 식재료의 특별 관리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국내외 식자재 고객에게 과학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안전 및 품질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 푸디스트가 운영하는 직영 마트인...
aT사장 "기후변화 대응전략 필요…식량안보 차원서 접근해야" 2025-07-23 07:01:17
홍 사장은 온라인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급식·식자재 기업, 대형마트 등과 협력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에는 카카오[035720]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카카오의 소매 플랫폼인 톡딜을 통해 국산 농산물을 판매하기로 했다. 다만 온라인도매시장은 현재 법적 근거 없이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한계가 있다....
"폭염 속 버섯 신선함 유지"…닥터애그, '팜 투 마켓' 콜드체인 주목 2025-07-22 14:03:24
CS와 반품률은 30% 이상 감소했다. 국내 주요 대형마트, 대형 식자재 유통사, 단체급식, 쿠팡·컬리 등 온라인 신선식품 플랫폼 등 프리미엄 채널의 출하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 현재 호주,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홍콩 등 10여 개국에 수출망을 확보했으며, 전체 출하량 중 수출 비중은 6% 이상으로...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지역 밀착 유통, 식자재왕 도매마트 2025-07-22 09:54:03
식자재왕 도매마트가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유통(식자재마트)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가 직접 운영하는 식자재마트이다. 핵심PB 브랜드인 ‘식자재왕’ 상품뿐 아니라, 제철 신선식품부터 전문 상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불황에도 1년에 2배 성장한 식봄, 월 거래액 200억 원 돌파 2025-07-14 16:10:29
농협공판장, 사조, 베이킹몬, 대형 식자재마트 등 다양한 중대형 판매자의 지속적인 입점으로 판매자 간 경쟁이 더욱 활발해져 가격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는 경상도 및 전라도까지 서비스를 확산시키며, 지방 고객이 확대되고 있다. 식봄 운영을 담당하는 고참 리더는 “상반기의 가파른 성장은...
오뗄, 프리미엄 오븐·그릴 신규 브랜드 '규그릴' 론칭 2025-07-14 09:53:36
돼지고기 육전(250g)이다. 유통 채널에 따라 대형마트와 일반 유통점의 경우 직화 통그릴햄, 직화 그릴햄(산적용), 대치동식 떡갈비, 편의점에서는 직화 닭가슴살바 2종과 프렌치 미트볼 2종, B2B/식자재 마트는 후쿠오카 함박스테이크, 큐브 스테이크 등 대용량 업무용 제품을 판매하는 등 차별화할 계획이다. 한편, 오뗄...
매일 밥해 먹어야 하는데…"쌀값 왜 이러죠?" 주부들 '깜짝' [이광식의 한입물가] 2025-07-14 06:00:04
간접적인 문제로 지목된다. 유통업계에선 “대형마트와 달리 동네에 있는 조그만 식자재 마트들은 대규모유통업법 적용을 받지 않아 유통사들에 입점비를 요구한다”며 “금액이 5000만~1억원 수준”이라고 말했다. 업체들로선 그 돈을 내고 2~3년간 거래 계약을 맺는데, 이 기간 내에 돈을 회수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오...
가뭄에 단비…소비쿠폰 지급 앞두고 시장·편의점 '특수' 기대 2025-07-13 06:01:01
마트, 식당, 약국, 의원, 학원 등이 사용 가능 업종에 포함되고 일부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이용할 수 있다. 반면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유흥·사행성 업종 등의 매장은 사용처에서 제외된다.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사용처에 포함됐던 SSM은 이번에는 제외됐다. 프랜차이즈...
25만원 소비쿠폰 놓고…소공연-식자재마트 갈등 2025-07-10 17:35:14
판매 공급처인 식자재마트를 지원해야 경기가 활성화할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해 소상공인연합회와 전국상인연합회는 “식자재마트가 소비쿠폰의 블랙홀이 될 것”이라며 극렬히 반대했다. 중소기업인 식자재마트는 대기업인 대형마트와 달리 의무휴업 등 규제도 받지 않는 만큼 소비쿠폰 사용처가 확대되면 소비자가...
"2만원 내고 '요아정' 먹느니…" 인기 폭발한 '뜻밖의 제품' 2025-07-09 21:00:02
퀄리티도 생과일 못지 않고요" 식자재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B2B(기업 간 거래) 업체들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에 진출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고물가 시대에 식자재 유통 노하우를 기반으로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8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