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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나는 극한 기후…‘대재해 채권’ 캣본드 급성장 2024-02-06 09:34:05
가격 급등락, 기상이변에 따른 공정 지연과 안전사고 노출에 따른 비용 상승, 운송수단 차질로 인한 공급망 내 추가 비용 발생, 재해로 인한 보험 비용 상승, 재고 손실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경영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사상자 발생, 주거환경 악화, 사회 보건·안전 시스템 붕괴 등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2월 6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6 07:57:41
그리고 있습니다. 경제 전망이 불확실해지면 안전 자산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금 시장은 전년 대비 15% 상승해 2070달러선까지 오르면서 올해 초에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증가한다면 추가적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한편, 미국의...
"중동 확전에 관심없다"…지정학 위기가 기회인 나라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2024-02-05 04:29:14
막히면서 해운 운임과 경유 같은 일부 원자재 가격이 상승했지만 원자재의 전방위적인 급등 흐름은 아닙니다. 물론 전쟁 당사국인 시리아와 예맨 등이 핵심 산유국이 아닌 이유가 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전엔 중동 갈등 요인이 커지면 심리적 요인에 의해서도 국제유가는 올랐습니다. 게다가 친이란 무장세력의 근거지...
홍해부터 흑해까지 안보위기 고조…글로벌 무역 기둥 '흔들' 2024-02-01 16:54:43
오랜 규칙이 무너지고 있으며, 안전한 교역을 원하는 국가들에 골치 아픈 숙제를 안기고 있다고 진단했다. WSJ은 홍해에서는 후티 반군이 화물선을 습격해 운임이 4배로 치솟는 한편 미국 선박은 환영받지 못한다는 선례가 만들어졌고, 우크라이나 곡물선인 항해하는 흑해는 전함과 기뢰의 격전지로 변했다고 지적했다....
대한항공 작년 영업익 1.6조로 전년대비 45%↓…매출은 사상최대 2024-01-30 17:37:11
전년대비 45%↓…매출은 사상최대 "엔데믹 이후 화물운임 하락 및 유류비·인건비 증가 영향" 영업이익률 10.9%…"델타·유나이티드 등보다 높은 수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항공[003490]이 지난해 유류비·인건비 증가와 항공화물 매출 감소로 전년에 비해 실적이 악화했다. 대한항공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미 3대 지수 상승..다우·S&P500 또 사상 최고치-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1-30 08:32:32
착취물 등 불법 콘텐츠를 단속하는 '신뢰와 안전 센터'를 텍사스주에 신설한다고 보도 - 엑스의 비즈니스 운영 책임자인 조 베나로치는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범죄자들이 우리 플랫폼(엑스)을 이용해 아동 성범죄 콘텐츠를 배포하거나 이에 관여하는 것을 막기 위해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 - ...
유럽경제, 중동위기로 '고통'…공급망 혼란에 인플레 압력 2024-01-25 10:15:03
화물선이 안전하지만 더 오래 걸리고 연료비도 많이 드는 남아공 희망봉으로 우회하고 있는 실정이다. 후티가 공습을 강화하면서 운임은 치솟고 있다. 프레이토스 발틱운임지수에 따르면 컨테이너를 통한 상품 운송 평균 비용은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19일까지 전 세계적으로 두 배 넘게 올랐다. 중국-유럽 노선의 상승폭은...
日 3대 해운사도 홍해 운항 중단 2024-01-17 17:41:27
해상 운임은 전월 대비 약 세 배 올랐다. 운임 상승으로 해운사들의 실적 호조가 예상되자 일본 3대 해운사 주가는 일제히 올랐다. 닛폰유센은 17일 장중 최고가를 경신했다가 0.42% 내린 5021엔에 장을 마쳤고, 상선미쓰이는 0.31%, 가와사키기선은 0.12% 오르며 6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
"수에즈 운하 통항 장애로 해운사 반사이익 누려…HMM 주목" 2024-01-15 09:16:05
가파른 상황"이라며 "공급 불확실성이 운임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홍해 사태에 따른 수혜가 올해 상반기까지 이어지며 해운사들은 수에즈 운하 통행 재개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 이후 유럽 항로는 선복량 과잉으로 운임이 급락했는데, 지금은 반대로 수에즈...
S&P, 4800 찍더니 또 후퇴…실적 가이던스, 엉망?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2024-01-13 07:33:41
노선의 컨테이너 운임은 12월부터 3배 이상, 세계 평균 임금은 2배 증가했습니다. ING는 "일반적으로 물류비는 제품 총 비용의 작은 부분(5~10%)을 차지한다. 물류비가 두 배 또는 세 배가 되면 총비용이 5~10% 증가하겠지만, 현재 혼란이 오래 지속하지 않는 한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은 (당분간) 제한적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