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아이온2' 직접 해보니…엔씨가 얻은 것과 놓친 것 2025-11-22 11:00:01
PC 게임 플랫폼 '퍼플' 로그인이 안 되는 현상도 나타났다. 게임 출시 당일 오후에도 과도한 서버 렉(지연 현상) 때문에 원활한 게임플레이는 어려웠고, 일부 서버는 채팅조차 되지 않았다. 물론 접속자 폭주로 서버가 불안정해지거나, 장시간의 대기열이 생기는 것은 해외의 글로벌 대작 게임 출시 때도 흔히...
엔씨 '아이온2' 초반 돌풍…일간활성이용자 150만명 2025-11-21 17:05:11
엔씨소프트가 최근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의 평균 일간활성이용자(DAU)가 150만 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온2는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아이온’ 출시 이후 17년 만에 나온 후속작으로, 지난 19일 PC·모바일 플랫폼으로 한국과 대만에 동시 출시됐다. 초반 흥행세는 뚜렷하다....
"30분 하고 지웠다" 등돌린 개미들…뚜껑 열었더니 '반전' 2025-11-21 15:25:34
있다. 아이온2는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아이온: 영원의 탑'의 정식 후속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지난 19일 PC·모바일 플랫폼으로 한국과 대만 시장에 동시 출시됐다. 아이온2는 출시 이후 접속 장애 등 잡음을 겪었다. 네이버 종목 토론방에서는 "게임 '아이온2' 30분 하다가 지웠습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2, 출시후 일간 이용자 평균 150만 이상" 2025-11-21 14:25:41
수(DAU)가 15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소프트는 21일 아이온2 출시 3일 차를 맞아 초반 성과를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아이온2는 엔씨소프트의 대표작 '아이온: 영원의 탑'의 정식 후속작으로, 지난 19일 PC·모바일 플랫폼으로 한국 및 대만 시장에 동시 출시됐다. 엔씨소프트는 "출시와 동시에 PC...
"게임 30분 하다가 지웠어요"…실망한 개미들 결국 '피눈물' [종목+] 2025-11-19 22:00:07
게임 플랫폼 '퍼플'에 접속을 시도해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 등의 잡음이 일었다. 이에 소인섭 엔씨소프트 사업실장은 긴급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사전 캐릭터명을 선점한 뒤 캐릭터 생성을 안 한 경우 접속하지 못하는 버그를 확인했다"며 "임시 점검 이후 (이를) 수정할 예정"이라며 사과했다. 김남준 개발 PD는...
[한경유레카 특징주]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아이온2' 출시에도 하락세 2025-11-19 09:55:38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9일 엔씨소프트가 하락세다. 엔씨소프트는 오전 9시 40분 전일대비 15% 하락한 19만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당일 신작 MMORPG '아이온2'를 한국과 대만에서 동시에 정식...
[AI 마비] 클라우드플레어 장애에 LoL·발로란트 서버 한때 '먹통' 2025-11-19 09:52:29
클라우드플레어에 기반을 둔 다수의 글로벌 서비스가 한때 중단됐다. 엔씨소프트가 전날 출시한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도 출시 직후 게임에 접속하려는 '오픈런' 행렬에 몸살을 앓았다. 이용자들은 PC 게임 플랫폼 '퍼플'에 접속을 시도해도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로그인에...
엔씨소프트, 19일 자정 '아이온 2' 한국·대만서 정식 출시 2025-11-18 11:47:03
엔씨소프트, 19일 자정 '아이온 2' 한국·대만서 정식 출시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를 19일 자정에 한국과 대만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용자는 엔씨 게임 플랫폼 퍼플에서 아이온2를 미리 설치할 수 있다. 아이온2는 언리얼 엔진5...
코스피 상승 출발...반도체 투톱 강세 2025-11-17 09:20:35
6.8% 하락했으며, 엔씨소프트도 아이온2 출시 기대감으로 상승했으나 차익 실현 매물로 인해 4% 하락했습니다. 삼성전자는 3.8% 상승하며 '10만 전자'를 회복했고, SK하이닉스는 6% 이상 상승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인터뷰] 엔씨 이성구 CBO "부정적 인식 넘어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날 것" 2025-11-15 07:30:00
배경을 밝혔다. 향후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을 운영하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와의 더 큰 협력 가능성도 시사했다. 이 부사장은 "엔씨가 SI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2023년이지만, 2020년께부터 여러 차례 물밑 접촉이 있었다. 소니에서 플레이스테이션5의 프로토타입(시제품)을 비밀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