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 진작 나선 中…14억 시장 독점하는 대표 음식료주는?[강현우의 차이나스톡] 2021-05-01 09:00:03
어떤 부분이 있을까요?우선 중국에서 우유 소비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1인당 우유 소비량은 미국이나 유럽의 3분의 1 수준인데 식생활이 서구식으로 바뀌면서 우유 소비량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중국인들은 아직 냉장 유통망이 깔리지 않은 지역이 많아서 멸균우유를 많이 마시고...
"고지혈증 있으면 드립커피, 간 나쁘면 아메리카노 드세요" 2021-04-30 17:21:00
년간 커피 소비 추세를 감안하면 조만간 ‘연간 소비량 400잔 고지’를 넘을 전망이다. 글로벌 커피업계가 대한민국을 ‘신흥 커피 대국’으로 꼽는 이유다. 커피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커피의 효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커피를 마시면 암·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가 하면, 반대로 건강을...
'울산 소비촉진 캠페인' SNS 타고 인증 물결 2021-01-27 17:47:32
소비 촉진 캠페인은 꽃, 농축산물, 배달 음식 등 매주 지정된 소비 항목의 상품을 구매한 뒤 SNS에 인증하고 주변의 동참을 독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계속된다. 울산시청 전 부서와 민간기업별로 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한 뒤 다음 참여 부서와 기관을 최소 2개 이상 지정하고 있다. 1주차...
'편스토랑' 기부금 1억 6천 만원 돌파+우리 농수산물 818톤 소비 2020-12-24 11:37:00
만큼 국내산 농수산물을 이용하여 메뉴를 출시, 각종 국내산 농수산물 소비를 촉진해왔다. 1대 이경규의 마장면부터 시작된 ‘우리 쌀’ 소비량은 523톤을 넘어섰고, 우리 밀 107톤, 우리 우유 58톤, 우리 닭 31톤, 우리 오리 24톤, 우리 달걀 22톤, 우리 감자 18톤, 우리 돼지 13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메뉴에 쓰인 우리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소비자공익네트워크, ‘K-MILK 버킷 챌린지’ 캠페인 수상작 발표 2020-12-22 17:31:33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가 지난 11월 한 달간 공동으로 진행한 ‘K-MILK 버킷 챌린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본 캠페인은 국산우유 소비촉진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획됐다. 또한 캠페인을...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 ‘K-MILK 버킷 챌린지’ 성황리 종료 2020-12-14 17:25:59
상당의 GS편의점 K-MILK 우유 및 유제품 교환권이 주어졌다. 향후 전문가의 엄중한 심사를 거쳐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대상(1명) 100만 원 ▲우수상(2명) 50만 원 ▲장려상(3명) 2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번 캠페인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국산 우유 사용 K-MILK인증마크에 대한 올바른...
이승호 위원장, 우유소비촉진을 위한 비대면 홍보사업에 앞장서 2020-12-03 13:33:57
반응을 보였다. 또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행사 당일 현장을 직접 방문해 ‘2020년 밀크 온 콘서트’ 진행을 위해 힘쓰는 모두에게 응원과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이승호 위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형 대면사업을 진행하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 나마 만날 수...
낙농·화훼농가에 자금지원…임직원 일손돕기 확대 2020-11-18 15:47:07
축소 등으로 우유 소비량이 줄면서 어려움을 겪은 유가공조합에 긴급 경영안정자금 150억원을 지원했다. 축산경제 부문은 올 6월부터 발굽병 등 3대 질병을 예방하는 작업도 벌이고 있다. 연말까지 20억원을 투입해 조합 소속 1800여 낙농가에 혜택을 줄 방침이다. 축산경제 부문은 만 70세 이상 고령 조합원, 복지시설의...
"국산 유제품은 1+1" GS리테일·우유자조금관리위 소비촉진 행사 2020-10-28 09:36:05
"국산 유제품은 1+1" GS리테일·우유자조금관리위 소비촉진 행사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GS리테일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국산 우유 소비 촉진 행사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연말까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SNS)에서 국산 우유 응원글 남기기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BTS 뮤비서 우유 마시자…"이때다" 마케팅 나선 업체들 2020-09-11 09:48:04
캘리포니아주 우유업체들은 우유 소비 촉진 캠페인 '갓 밀크'(got milk)에 BTS를 등장시켰다. 이 업체들은 '다이너마이트' 뮤비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우유를 마시는 장면, BTS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우유 사진을 '갓 밀크' 트위터에 게시하며 "다이너마이트를 틀고 우유를 마시자. 로큰롤"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