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장호 교수 "지역에서도 글로벌 회사 보란듯이 만들 수 있어" 2025-09-22 16:00:20
창업한 나노바이오시스템은 세계 최대 뷰티 전시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지난 4일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첨단 재생 나노 패턴 창상피복재를 실제 의료현장으로 확장될 상용화 기반도 마련했다. 나노바이오시스템의 핵심 인력은 전남대 졸업생이다. “지역 대...
이재현 CJ 회장, 유럽 현장경영…"미국 잇는 전략지역으로" 2025-09-22 10:31:41
2022년 영국, 2024년 프랑스·헝가리에 잇따라 법인을 설립하며 사업 기반을 넓혔다. 특히 CJ제일제당은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 만두 수요에 대응하고 생산 품질을 표준화하기 위해 헝가리 부다페스트 인근에 신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내년 하반기부터 비비고 만두를 생산해 유럽 시장에 판매하고 추후 비비고 ...
이재현 CJ 회장, 유럽 찾았다…"신영토 확장 가속화" 2025-09-22 10:24:26
추진했다. 2018년 독일에 식품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냉동 식품 업체 '마인프로스트'를 인수해 만두 등 글로벌전략제품(GSP) 성장을 추진했다. 2022년에는 영국, 2024년 프랑스·헝가리에 잇따라 법인을 설립하며 사업 기반을 넓혔다. CJ그룹 관계자는 "식품·뷰티·엔터 등 그룹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아누아' 더파운더즈, 뷰티 디바이스 'M&A 카드' 만지작 2025-09-17 15:37:50
검토에 나섰다. 크레이머, 티르티르 등을 잇따라 인수한 구다이글로벌처럼 M&A를 통한 빠른 사세 확장을 꾀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더파운더즈는 최근 대형 회계법인 등 외부 자문 네트워크를 통해 미용의료기기, 뷰티 디바이스 업체 등 스킨케어 본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업을...
카타르서 아이돌 포토카드 사고, 리사 후드티 쇼핑…한류 업고 K중고품 '금맥' 터졌다 2025-09-15 17:03:25
K뷰티 상품 등을 대신 구매해 세계 74개국에 배송해주는 케이프라이데이의 2분기 전체 거래에서 중고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30%에 육박했다. 케이프라이데이 관계자는 “해외 고객들의 중고품 구매 문의가 빗발쳐 떠밀리듯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카타르 레바논 쿠웨이트 등에서도 K팝 앨범과 한정판 굿즈 수요가 늘고...
다이소몰, 14일까지 뷰티 신상 행사…경품 이벤트도 2025-09-08 09:23:15
온라인쇼핑 다이소몰은 오는 14일 오후 6시까지 '다이소-데이 뷰티 신상' 행사를 연다고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 중 '신상 오픈런' 코너에서는 신규 입점 브랜드 '베리썸'의 립·브로우 타투 팩을 선보인다. 싸이닉은 남성 전용 라인인 '파워 옴므'를 판매하고 더랩 바이 블랑두는...
서울 中企에 글로벌 DNA 불어넣은 SBA 2025-09-02 17:40:19
K뷰티 브랜드 ‘바노바기’는 서울경제진흥원(SBA)의 글로벌 유통망 지원을 발판으로 일본 미니스톱 등 대형 유통망에 입점했다. 지난해 수출액만 1000만달러(약 135억원)를 기록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성과를 거뒀다. 단순한 판로 지원을 넘어 브랜드 구축과 마케팅까지 지원받은 결과다.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소상공인...
아시아비엔씨, 7월 누적 849억원 기록… 전년대비 24% 성장 2025-09-01 16:11:14
K-뷰티 대표 수출 기업 아시아비엔씨(대표 황종서)가 올해 7월까지 849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회사가 설정한 연간 목표 1,620억의 52.4%에 해당하는 수치로, 유통 중인 브랜드들의 가파른 성장 속도와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특수 효과를 감안할 때 목표 달성에 대한...
VC·PE 줄 서는 K뷰티 신흥 강자들 “투자 안 받아요” 2025-08-27 08:06:02
K뷰티 열풍으로 관련 기업의 몸값이 치솟는 가운데 외부 자금에 기대지 않고 독자 성장 노선을 택한 신흥 강자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안정적인 현금흐름과 브랜드 경쟁력을 앞세워 스스로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스킨케어 브랜드 '아누아'를 운영하는...
K-타투, 34년 만의 법제화 첫걸음…기회와 유예 갈림길에 서다[비즈니스 포커스] 2025-08-23 09:39:57
있다”고 강조했다. K타투가 K팝·K뷰티에 이어 새로운 한국 문화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는 제도화 이후 산업을 어떻게 꾸려가느냐에 달려 있다. 김 지회장은 “아직 기회는 남아 있다. 하지만 이번이 한국 타투 산업의 마지막 기회일 수도 있다”며 “노동 가치와 퀄리티를 지키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