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메이드 '미르M' 국내 서비스 연내 접는다…"업데이트 중단" 2024-05-16 10:44:40
"서비스 종료가 예정된 연말까지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도록 현재 서버 운영은 그대로 유지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미르M'은 위메이드가 대표작 '미르'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개발해 2022년 6월 국내에 먼저 선보인 MMORPG다. 이후 지난해 1월에는 블록체인 경제가 도입된 글로벌판을 선보였고, 같은...
방향성 잃은 코스피…의외의 주인공 OOO였네 2024-05-15 09:00:03
꾸준한 흥행과 관련 지식재산(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가 전체 실적을 끌어올렸다. 당초 적자가 예상됐던 넷마블은 영업이익 37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 성적표를 받았다. 1분기 특별한 신작이 없었지만 영업비용 축소 등 비용 효율화로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넷마블은 실적 발표 후...
비스테이지 "월간 활성 이용자 100만 명 돌파" 2024-05-14 15:10:55
14일 밝혔다. 2022년 4월 비스테이지 서비스가 정식으로 출시된 뒤 2년 만이다. 비스테이지는 고객사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 관리, 커뮤니티 구축, 멤버십 서비스 운영, 글로벌 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과 IP(지식재산) 비즈니스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비스테이지는 한국과 미국, 일본 등...
네이버 특명…"8300만명 쓰는 동남아 핫'라인' 지켜라" 2024-05-13 18:14:13
라인코퍼레이션)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라인 캐릭터 지식재산(IP) 사업을 하는 IPX(전 라인프렌즈)의 지분 70%를 보유한 것은 물론 라인게임즈(35.7%), 네이버제트(18.8%)의 주요 주주다. 라인플러스 밑으로 미국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법인이 속해 있다. 라인 이용자는 일본이 9600만 명(작년...
펄어비스 1분기 간신히 흑자…"붉은사막 올해 게임스컴 참가"(종합2보) 2024-05-10 08:55:19
감소했다. 반면 순이익은 128억원으로 36.3% 늘었다. 지식재산(IP)별 매출 비중은 '검은사막' IP가 668억원, '이브' IP가 180억원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북미·유럽 비중이 53%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이어 아시아 29%, 국내 18% 등으로 집계됐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PC 69%, 모바일 26%, 콘솔 5%...
펄어비스, 신작 개발 장기화에 1분기 영업익 '반토막'(종합) 2024-05-10 07:56:47
감소했다. 반면 순이익은 128억원으로 36.3% 늘었다. 지식재산(IP)별 매출 비중은 '검은사막' IP가 668억원, '이브' IP가 180억원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북미·유럽 비중이 53%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이어 아시아 29%, 국내 18% 등으로 집계됐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PC 69%, 모바일 26%, 콘솔 5%...
넷마블, 영업비용 줄어 1분기 흑자…"2분기 실적 대폭 개선"(종합2보) 2024-05-09 16:37:31
도기욱 넷마블 최고재무책임자(CFO)도 "2분기부터는 각기 다른 지식재산(IP)과 장르, 플랫폼 기반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특히 '나 혼자만 레벨업'과 '아스달 연대기'의 매출 성과가 2분기 반영되며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말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호조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종합2보) 2024-05-08 17:11:45
전반적인 불황 속에서도 대표작 배틀그라운드(PUBG) 지식재산(IP) 호조에 시장 전망치를 훌쩍 넘는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천10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천450억...
넥슨, 웹소설 '템빨' 기반 MMORPG '프로젝트T' 퍼블리싱 계약 2024-04-29 10:38:46
인기 웹소설 및 웹툰 '템빨' 지식재산(IP)을 재해석해 PC와 모바일로 개발 중인 게임이다. '템빨'은 카카오페이지에서 11년째 장기 연재 중인 웹소설로, 중세 시대 배경의 게임 속에서 우연히 초월적인 힘을 얻은 주인공의 모험을 담고 있다. 넥슨은 이번 계약으로 '프로젝트T'의 국내 및 글로벌...
IP·형사·인사노무 등 빈틈없는 협업…해외진출 기업 법률 리스크 선제 대응 성과 2024-04-23 16:26:54
분쟁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기술분쟁 대응팀이 최근 성과를 높인 대표적 사례는 바이오제약 분야의 A 기업 케이스다. A 기업은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관련 국가에서 경쟁기업으로부터 제기될 수 있는 각종 기술 분쟁 이슈들과 대응 전략에 대한 검토를 의뢰했다. 태평양은...